열정연구소는 전국적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커리어컨설턴트이자 창업컨설턴트인 김현희 소장이 이끌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영업이 어려워진 소상공인과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지난 주부터 1:1 커리어컨설팅 무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연구소 측은 설명했다.
커리어컨설팅은 개개인에게 알맞은 커리어 정리를 통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 해야 하는 일을 명확히 구분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본인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걸맞은 일에 적합한 커리어를 쌓아감으로써 해당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 컨설팅 서비스다.
본래 커리어컨설팅 1회 상담 시 50분 기준 30여 만원의 비용이 소요된다. 김현희 소장은 당사의 이익보다는, 상담자로 하여금 스스로 전공을 찾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열정연구소의 김현희 소장은 직업상담사, 경영지도사 등 전문 자격을 갖추고 김해독서포럼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박효미 실장과 함께 많은 청년들과 제2의 삶을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의 나침반 역할을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1:1 상담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열정연구소’ 검색 후 이용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