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삼성전자 QLED TV '無카드뮴' 퀀텀닷 기술 인증
삼성전자(005930) 양자점 발광다이오드(QLED) TV가 글로벌 인증 기관 SGS로부터 무카드뮴 퀀텀닷(양자점) 기술 우수성 인증을 받았다.삼성전자는 자사 QLED TV에 들어가는 양자점 필름이 카드뮴 미검출, 유해물질 제한 지침(RoHS) 기준 준수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SGS는 전자제품, 식품,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엄격한 품질·안전 기준을 제시하는 시험·인증 기관이다.이번 시험을 통해 삼성전자는 양자점 필름 기술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2001년부터 관련 기술 연구를 시작해 2014년 세계 최초로 무카드뮴 양자점 소재를 개발했다. 이듬해 이를 적용한 TV를 출시하기도 했다.카드뮴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제11회 뱅키스(BanKIS)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24일부터 4월 18일까지 4주간 참가자들의 주식투자 누적수익률을 겨룬다.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리그로 나뉜 이번 대회는 개인 또는 3~10인 규모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각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개인 10명과 6개팀에겐 총 2060만원의 상금을 나눠 지급한다. 특히 개인 참가자 중 누적수익률 상위 5위 이내에 들면, 향후 2년간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입사지원 시 1회에 한해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채용연계형 인턴에 지원하는 경우는 인적성 평가까지 함께 면제해 준다. 참가 신청은 내달 6일까지며, 뱅
-
유진투자증권, '월배당 ETF 투자하면 분배금 한 번더' 이벤트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 고경모)이 최근 투자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월배당 ETF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월배당 ETF 투자하면, 분배금 한 번 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오는 31일까지 신청한 후, 월배당 ETF 이벤트 대상 종목을 10주 이상 거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추첨을 통해 자산운용사별로 최대 5만원씩, 중복 당첨 시 인당 최대 15만원의 추가 분배금을 지급한다. 추가 분배금은 이벤트 기간 내 순매수한 주식 수에 주당 분배금을 곱해 산출된다. 대상 종목은 삼성자산운용(KODEX), 미래에셋자산운용(TIGER), 한화자산운용(PLUS)의 월배당 ETF 각 5종으로, 자산운용사별 100명씩 추첨해 총 3
-
BC카드, 서울대와 탄소중립 가속화 위해 맞손
BC카드(대표 최원석)가 서울대학교(총장 유홍림)와 함께 범국가적 탄소중립 가속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BC카드 본사에서 오성수 BC카드 상무, 정수종 서울대학교 기후테크센터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인 탄소금융지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산학연 협약 체결식이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 기후테크센터는 BC카드의 온·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소비패턴별 탄소배출량을 측정하는 '개인 탄소금융지수'를 개발한다.기업을 넘어 개인 차원의 탄소중립 참여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개인의 일상 소비생활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에 대해 누구
-
롯데카드, 3월 봄 이벤트 실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3월을 맞아 봄 패션 쇼핑과 여행,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할인과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디지로카앱 띵샵에서는 이달 30일까지 '명품 빈티지샵'을 열고 인기, 한정판 모델을 포함한 A급 이상 중고 명품에 36/48개월 무이자 할부, 20만원 쿠폰 할인 등을 제공한다. 또한 31일까지 '가심비 가구 기획전'에서는 온라인 가구 브랜드 주요 제품에 12~48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5만원까지 할인해 주는 8%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봄맞이 가전 기획전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가전, 디지털 주요 제품에 12~60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롯데백화점 전국 31개 점포에서도
-
스마트스코어, 골퍼 맞춤형 구독서비스 ‘스스플러스’ 리뉴얼 런칭
국내 대표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골퍼들을 위한 구독 서비스 ‘스스플러스’를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다. ‘스스플러스’는 스마트스코어가 지난해 7월 선보인 골퍼 전용 구독 서비스다. 월 4,500원, 연 45,000원에 세계 최초 3D 모바일 야디지와 골퍼 전용 네트워킹 서비스 ‘골프썸’을 이용할 수 있다. 스스플러스 구독 시 앱 내에서 결제한 금액의 최대 5%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골프 예약 및 투어, 연습장 이용권과 골프용품 구매 시에도 추가 할인이 적용되어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리뉴얼된 ‘스스플러스’는 기존과 동일한 구독료에 신규 서비스 4종을 추가로 더해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우선, ‘스스플러스’
-
아디다스골프, 새로운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아디제로 ZG' 론칭 파티 개최
아디다스골프가 가벼움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겸비한 신제품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아디제로 ZG(Adizero ZG)'의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파티를 서울 강남 '클럽디 청담'에서 진행했다.3월 11일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아디제로 프랜차이즈 역사상 전방위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아디제로 ZG가 소개되었다. 스파이크리스 디자인의 이 신제품은 골프 플레이어들에게 필수적인 접지력과 안정성, 편안함을 제공하면서도 뛰어난 경량성을 자랑한다. 연간 평균 162시간을 코스에서 걷는 골퍼들이 라운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론칭 파티는 아디다스골프 APAC 총괄 디렉터 토모 바이스테드의 환영사로 시작되었으며
-
키움증권, ‘Gen-Z 워너비’ 고민시 모델 새 CF 공개
키움증권이 Gen-Z 투자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배우 고민시를 모델로 세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12일 키움증권은 고민시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투자에 대충이 어딨어? 시작부터 키움’을 공개했다. 고민시는 Gen-Z의 친구이자 인생 선배로 등장한다. 투자를 놀이나 게임 처럼 가볍게 생각하지말고 ‘하려면 제대로 해야한다’는 메시지를 던진다.캠페인은 2030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 당근, 배달의민족, 사람인 등 플랫폼을 비롯해 넷플릭스와 티빙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만나볼 수 있다.캠페인은 2030세대의 일상을 배경으로 한다. 투자를 고민하는 상황에서 고민시가
-
배민, 포장 주문 마케팅에 300억 투자···’픽업 서비스’ 활성화 본격 시동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포장 주문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투자와 애플리케이션(앱) 개편을 단행하며 경쟁이 가속화하고 있는 음식 배달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한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앱 개편 및 연간 약 300억원 규모의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로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배민은 고객이 배달 라이더를 기다리지 않고 가까운 거리의 식당에서 직접 음식을 가져오는 대신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업주 입장에서도 픽업은 라이더 배달비가 없기 때문에 주문이 늘어날수록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
한국전파진흥협회, 가톨릭관동대학교와 상호 협력 협약 체결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가톨릭관동대학교와 ICT 및 방송미디어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MOU)을 2025년 3월 12일 가톨릭관동대학교 마리아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식정보화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청년 진로 교육과 취업 지원 활성화를 통해 ICT 및 방송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두 기관이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한국전파진흥협회는 ICT 및 방송미디어 분야의 핵심 기관으로서,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전문 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해 왔다. 특히, 관련 교육과정 개발과 현장실습 지원, 산업과 연계한 취업 기회 제공 등을 통해 국내 방송 및 ICT 산업
-
교원 웰스(Wells), 신형 직수정수기 ‘슬림원' 출시 앞두고 선공개
교원 웰스(Wells)의 신형 직수정수기 ‘슬림원’이 티저영상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오는 4월 1일 출시하는 직수정수기 신제품이다. 지난해 선보인 얼음정수기 신제품 ‘아이스원’에 이은 두 번째 차세대 전략 모델이다. 사이즈는 한 뼘 크기로 줄이고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1·2인 가구까지 공략에 나선다. 선공개 영상에서는 슬림원과 함께 물 전문가 워터소믈리에가 차별화된 정수 기술을 어필한다. 물병에도 가려지는 작은 크기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면서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제공하는 교원 웰스의 건강 솔루션을 부각했다. 슬림원은 기존 자사 모델 대비 크기를 45%로 줄이면서 가로 16cm의 초슬림 사이즈를 구현
-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성남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2일 현장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경기도 성남시 성남상공회의소에서 성남, 광주, 이천 등 경기 동부 소재 중소기업 대표 20명을 초청해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저성장 장기화에 따른 기업경영의 애로사항과 대내외 환경 불확실성 해소를 위한 금융 지원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이날 간담회에서 김성태 은행장은 “전통 제조업을 영위하며 경제 발전을 주도해 온 기업부터 미래를 이끌어갈 IT·반도체 기업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
SM그룹 동신교육재단, 이상욱 여주대 제12대 총장 취임식 개최
학교법인 동신교육재단(이사장 우오현)은 여주대학교의 제12대 총장으로 이상욱(67) 전 농협대학교 총장이 취임했다고 12일 밝혔다.신임 이 총장은 순천고, 농협대를 졸업한 뒤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79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40년 넘게 근무하며 교육연수부장, 농촌자원개발부장, 홍보실장(상무), 농업경제부문 대표이사, 농민신문사 대표이사, 농협대 총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이 총장은 11일 오후 경기도 여주시 여주대 마로니에홀에서 취임식을 갖고 4년 임기를 시작했다. 이 자리에는 동신교육재단 이사장을 겸하고 있는 SM그룹 우오현 회장과 이충우 여주
-
하나은행, '2025 F/W 서스테이너블(Sustainable) K-패션 아트쇼 by 하나아트뱅크'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오는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Place1에서 환경 보호와 예술이 결합된 전시인 ‘2025 F/W 서스테이너블(Sustainable) K-패션 아트쇼 by 하나아트뱅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서스테이너블 K-패션 아트쇼'는 패션과 예술이 융합 구성된 아트페어로, 지속 가능한 예술의 가능성을 폭넓게 조명하고 쓰임과 재사용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전시이다.하나은행은 지속 가능한 패션과 예술의 가치 창출을 위해 새로운 영역을 확장하여 다원예술(Interdisciplinary Arts)의 한 장르로 개척하고자, ‘서스테이너블 K-패션 아트쇼'를 지난해부터 ‘하나아트뱅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또한, 이번 ‘
-
먼키 무선올인원 테이블오더, UI·UX 고도화...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성 강화
무선올인원 테이블오더로 세계 최초 기술·디자인 특허를 보유한 ㈜먼슬리키친(대표 김혁균)의 ‘먼키’가 최근 UI·UX(화면 디자인·사용자 경험) 고도화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도화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변화는 ‘미니멀리즘의 정수’를 보여주는 감각적 화면 디자인과 직관적 인터페이스다. 복잡한 화면 구성을 초단순화 해, 단 몇 번의 터치만으로 주문·결제·매장 운영이 가능해졌다. 먼키 테이블오더를 도입한 압구정 브런치 까페의 대표는 “매장 운영자와 고객 모두의 사용성과 감각적 경험을 프리미엄급으로 격상시켰다”고 전했다.먼키의 혁신은 개발진의 면면에서도 드러난다. 글로벌 히트작 ‘아이리버 미키MP3’
-
공차코리아, 그릭요거티 시리즈 3종 리뉴얼 출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그릭요거티’ 3종을 리뉴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꾸덕한 식감의 그릭 요거트와 신선한 과일을 조합한 그릭 요거트 시리즈는 지난 2022년 큰 사랑을 받았던 ‘그릭 요거트’ 시리즈에 이어 출시된 두 번째 시리즈로, ‘그릭 요거트 & 자몽 밀크티 크러쉬’, ‘그릭 요거트 & 딸기 밀크티 크러쉬’, ‘그릭 요거트 & 밀크티 크러쉬’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공차는 ‘그릭요거TEA’ 콘셉트로 고품질 티와 그릭 요거트를 조합해 더욱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이번신메뉴는 기존보다 더 큰 용량의 그릭
-
쿠팡, 전국 각지서 과일 1000톤 넘게 대규모 매입…경영 어려움 겪는 지방농가 돕는다
쿠팡이 감귤과 딸기 등 지방 농가가 생산하는 과일 1000톤 넘게 매입해 할인 판매한다. 올 들어 이른 명절 이후 수요 부진, 내수 불황 등 어려움을 겪어온 지방 농가들의 경영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쿠팡은 지난 3월 초부터 지난주까지 전국 지방 농가에서 생산한 과일 600여톤 매입을 완료했으며, 오는 16일까지 추가로 400톤 이상 매입할 예정이다. 충북(충주), 충남(논산·부여), 경북(안동·의성), 경남(진주·하동·밀양), 전남(담양), 제주 등 12개 지역 농가 대상이다. 사과(300톤), 딸기 (177톤) ,참외 (167톤), 감귤(110톤) 등이다. 쿠팡의 이번 과일 매입 규모는 전년 같은 기간(3월 1~2주·580톤) 대비 2배 가까이 확대한 수치다.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