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미래에셋 ‘TIGER 미국S&P500’ 1분기 개인 순매수 압도적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S&P500 ETF(360750)’가 전체 ETF 중 1분기 개인 순매수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기간 TIGER 미국 대표지수 ETF 2종의 총 개인 순매수 규모는 1조원을 돌파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월 말 기준 ‘TIGER 미국S&P500 ETF’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7,403억원이다. 이는 국내 상장된 전체 ETF 중 최대 규모다. 또 다른 TIGER 미국 대표지수 ETF인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는 해당 기간 3,627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상장된 동종 펀드 대비 가장 많은 개인 순매수가 유입됐다.TIGER 미국 대표지수 ETF 2종의 1분기 총 개인 순매수 규모는 1조원을 넘어서며, 개인 투자자들의 압
-
휴메딕스, 강민종 대표이사 선임
휴온스그룹의 에스테틱 전문기업 휴메딕스는 1일 오전 판교 본사 사옥에서 강민종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가졌다.강민종 대표는 1976년 생으로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를 졸업했다. 2001년 글로벌 제약사인 ㈜사노피 코리아에 입사하여 프라이머리 케어 글로벌 사업부 (Primary Care Global Business Unit)의 마케팅 총괄을 역임했다. 2019년부터 휴젤㈜ 국내 및 글로벌 마케팅사업부장과 자회사인 ㈜제이월드 대표이사를 겸임하며 메디컬 에스테틱 영업 마케팅 전문가로 인정 받았다. 이어 지난해 8월부터 ㈜휴메딕스 영업마케팅 본부장을 맡아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영업조직 개편에 앞장섰다. 강 신임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확대 등
-
IBK기업은행, 'IBK 쇄신위원회' 구성 등 쇄신 속도 박차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지난 3월 31일 「IBK 쇄신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지난주 발표한 「IBK 쇄신 계획」 실행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IBK 쇄신위원회」는 오늘 오후 첫 회의를 열고 기업은행의 업무프로세스, 내부통제 및 조직문화 쇄신 방향 등에 대해 논의를 시작한다.「IBK 쇄신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외부전문가 3명과 기업은행 준법감시인 및 경영전략 담당 부행장이 내부위원으로 참여해 「IBK 쇄신 계획」이 철저하게 이행되는지 점검하고 이사회에도 보고해 실행력을 높일 예정이다.위원장으로는 정순섭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내정됐다. 또 송창영 변호사와 김우진 서울대학교 교수가 외부위원으로 확정
-
아워홈, 식약처와 손잡고 저염식 실천 ‘삼삼한 데이’ 캠페인 전개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에서 주관하는 ‘삼삼한 데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일 밝혔다. 식약처는 매년 3월 31일을 ‘나트륨을 줄인 삼삼하고 건강한 밥상을 차리자’는 의미를 지닌 ‘삼삼한 데이’로 지정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삼삼하다’는 ‘음식 맛이 조금 싱거운 듯하면서 맛이 있다’는 뜻이다. 올해는 아워홈을 비롯해 9개 단체급식업체가 참여해 주요 식음서비스 사업장에 저염식을 제공하고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린다. 아워홈은 삼삼한 데이의 도입 취지를 알리고 고객에게 맛있는 저염식 식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턴십 참여자 모집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5060세대) 등 고용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혁신기업과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를 연계해 기업 성장과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부터는 뉴시니어(5060세대)까지 대상을 확대해 중장년층의 재취업도 적극 지원키로 했다.이번 인턴십에는 총 230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인턴 채용이 완료된
-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 美 스탠포드대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이 지난달 31일 미 스탠포드대학 경영대학원(MBA) 학생들을 만나 그룹의 주요 사업들을 소개하고 미래산업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이번 행사는 스탠포드대 ‘글로벌 스터디 트립(Global Study Trip)’의 일환이다. 스탠포드대는 매년 주요 국가를 돌며 사회·문화·경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을 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독일·이탈리아·에디오피아·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스터디 트립이 진행됐다.이날 오전 서울 63스퀘어를 찾은 학생과 교수진 등 30여 명은 방산·금융·유통·기계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한화그룹에 큰 관심을 보였다.미국, 아시아, 유
-
교원 웰스(Wells), 16cm 초슬림 디자인에 신기술 집약 ‘슬림원’ 공식 출시
교원 웰스(Wells)가 역대 가장 슬림한 냉온정수기 ‘슬림원’을 공식 출시하며 올여름 정수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4년 만에 풀체인지하여 선보이는 직수형 냉온정수기 신제품으로, 사이즈는 물론, 성능과 정수 품질, 디자인까지 모두 혁신해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전략 모델이다.이 제품은 교원 웰스의 특허 기술인 이중관 냉각장치의 체적을 약 60% 줄이면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한 ‘3세대 이중관 냉각기술’을 최초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성인 한 뼘 수준인 16cm 공간에 다양한 혁신 기술을 모두 담아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특히, 슬림원은 새로 개발한 3중 미네랄 필터 시스템을 도입해 물맛과 정수 품
-
쿠팡, 로켓직구 ‘일본’ 1주년 기념 슈퍼 세일
쿠팡이 일본 로켓직구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일본 현지 인기 아이템을 최대 70% 파격적인 혜택가로 선보이는 ‘로켓직구 일본 슈퍼 세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일(금)까지 진행된다.행사 기간 동안 1만6000여 개 일본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컵누들로 유명한 닛신과 같은 베스트셀러 브랜드는 물론, 일본 현지를 방문해야만 구매 가능한 내수 전용 상품들이 총출동한다. 대표적으로 일본 돈키호테 인기 아이템인 ‘나데코시 쌀 팩(1만원대)’과 면세점 필수 구매 품목인 ‘시로이 고이비토(1만원대)’가 있다. ‘칼디 메론빵 스프레드(5000원대)’, ‘세이코 쿼츠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10만원대)’, ‘제브라 사라사 클립 젤펜 10색
-
코카-콜라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 출시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신제품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 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B3)을 함유해 파워풀한 수분 보충은 물론, 보다 가볍고 산뜻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라임 특유의 상쾌한 향은 물론 형광 그린컬러로 시각적인 활기와 산뜻함을 강조했다. 특히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일상 속에서 가볍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은 상쾌한 라임향과 제로 칼로리 조합으로 운동 전후는 물론 점점 더워지는 날씨
-
[카랩 트렌드리포트] 싼타페·그랑콜레오스 인기 급상승, SUV 시장 강세 지속
온라인 신차구매 플랫폼 '카랩'이 공개한 2월과 3월 견적 신청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결과, 국산 및 수입차 시장 모두 SUV 모델의 인기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제조사별 견적 신청 건수는 3월에도 기아가 5,178건으로 가장 높았으며, 현대는 4,391건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BMW가 2월 대비 3월에 346건 증가한 2,621건을 기록하며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벤츠와 르노코리아 역시 각각 1166건과 1123건으로 견적 신청이 늘어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모델별 순위는 현대 싼타페가 2월 791건에서 3월 1,065건으로 가장 큰 증가세를 보이며 르노코리아 그랑콜레오스를 제치고 다시1위를 차지했다. 르노코리아 그랑콜레
-
샘표, ‘연두링 황태와 무’ ‘연두링 한우와 야채’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자연 재료를 굽고 우려내 차원이 다른 깊은 국물 맛을 내는 ‘연두링 멸치디포리’와 ‘연두링 다시마표고야채’의 인기에 힘입어, ‘연두링 황태와 무’, ‘연두링 한우와 야채’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연두링’은 샘표의 오랜 우리맛 연구 노하우로 국물 맛의 핵심인 자연 재료를 엄선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최적의 방식으로 굽고 우려내 아낌없이 담은 제품이다. 신제품 ‘연두링 황태와 무’는 황태를 황토가마에 180도 고온으로 정성껏 구워 비린 맛이 없고, 황태뼈까지 푹 우려내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자연의 감칠맛이 풍부한 무와 바지락, 다시마, 우엉을 더해 깊은 맛을 완성했다. 콩나물국,
-
먼싱웨어, 3040과 소통 집중...신세계 강남점 팝업스토어 오픈!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골프웨어 먼싱웨어(Munsingwear)가 오는 4월 10일(목)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 브릿지 존에서 ‘펭귄 바이 먼싱웨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대대적 리브랜딩을 거친 먼싱웨어가 스타일리시한 3040세대를 겨냥한 ‘펭귄 바이 먼싱웨어’에 대한 직관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필드뿐 아니라 일상 속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 강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 컨셉은 70년 먼싱웨어 아카이브 속 등장하는 캐릭터 ‘피터 보기(Peter Bogey)’의 취향이 담긴 LP바(Bar)이다. 음악을 즐겨 듣고 골프에 푹 빠져 지내는 피터 보기의 유쾌한 라이프스타일을 녹였다. 인테리어는 은은
-
르노코리아, 쿠페형 SUV ‘르노 아르카나’ 업그레이드 된 2026년형 출시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최상위 트림 ‘에스프리 알핀’을 추가하고 내외장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한 2026년형 ‘르노 아르카나(Arkana)’를 새롭게 선보이고 4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스타일리시한 쿠페형 SUV 르노 아르카나는 2026년형으로 거듭나며 파워트레인을 ‘E-Tech 하이브리드’와 ‘1.6 GTe’ 두 가지로 구성하고 각 트림별 사양을 최적화했다.2849만 9천 원(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인하 반영 가격)부터 구매 가능한 2026년형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는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처럼 듀얼 모터를 적용한 직병렬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과 최신 편의∙안전 기능을 갖추었다.르노그룹 F1 머신
-
2025년 상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개채용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2025년 상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183개 새마을금고에서 272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다음 달 8일(화)까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채용 게시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통해 5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필기전형은 다음 달 26일 전국 13개 지역별 고사장에서 실시된다. 필기전형 시 지원자의 역량 점검을 위한 인성검사 및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면접전형은 본인이 지원한 새마을금고에서 잠재역량과 열정 등을 평가하게 되며, 면접 평가자로 외부 면접위원
-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투자 세미나 ‘Non-US 마켓 인사이드’ 개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글로벌 투자 세미나 ‘Non-US 마켓 인사이드’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27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주요 시장이 회복 조짐을 보이면서 글로벌 투자자들이 미국 외 시장에 주목하는 흐름 속에 글로벌 분산 투자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갈수록 연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연금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노하우를 담은 연금 수령(인출)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첫번째 세션에서는 최근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는 중국 증시와 테크 섹터의 회복, 그리고 구조적 성장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진단했다. 중국 정부의 경기 부
-
메가MGC커피, 일부 메뉴 판매가격 소폭 조정...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내달 21일부터 아메리카노 등 일부 메뉴의 판매 가격을 조정한다"라고 밝혔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은 기존 가격 그대로 유지된다. 이번 메가MGC커피의 가격 조정은 브랜드 런칭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아메리카노(HOT) 가격을 1,500원에서 1,700원으로 200원 인상을 결정하는 등 전국 3,500여 매장에 이 같은 사실을 홈페이지와 안내문을 통해 공지했다. 이 외에 할메가 시리즈인 할메가커피·할메가미숫커피는 각각 1,900원/2,700원에서 2,100원/2,900원으로 200원씩 조정됐고, 대용량 메뉴인 메가리카노와 왕할메가커피는 각각 3,000원/2,900원에서 3,300원/3,200원으로 300원씩 올랐다. 에스
-
바디프랜드, 2024년 영업이익 전년比 34.6% 증가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상승하면서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바디프랜드의 2024년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 4,368억 원, 영업이익 22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1%, 영업이익은 34.6% 신장한 수치다. 내수 불황에도 불구하고 실적 반등을 이뤄내면서 명실상부 업계 1위 브랜드로서 면모가 재확인된 셈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동반 상승한 가운데, 가장 큰 반등 요인으로는 꾸준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혁신기술의 확보와 이를 적용한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출시가 꼽힌다. 바디프랜드의 지난해 연구개발비는 200억 원으로, 매출액의 4.5%에 달한다.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