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페사드, 향수 박람회 ‘ESXENCE 2025’에서 챕터4 퍼퓸 컬렉션 공개
퍼퓸 브랜드 ‘페사드(pesade)’가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ESXENCE 2025’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페사드의 ‘Night Ride’라는 테마로 향의 원물을 찾아 사막을 여행하는 여정을 담은 새로운 퍼퓸 컬렉션이 처음으로 공개된다.라스트샤프란, 오리스코쿤, 오우드나이츠 총 3종의 향으로 구성된 이번 챕터는 샤프란, 오리스, 오우드라는 강렬한 색채를 가진 원료를 향으로 표현하였다. 글로벌 조향사와의 협업을 통해 향의 품질을 높이고 이국적인 향을 더욱 밀접하게 전달하고자 했다.이번 박람회 공간은 세계적인 공예 작가 ‘이광호’와 협력하여 챕터의 테마와 연결된 ‘Nomad’라는 주제로 마련되었다. 페사드의 고유한 컬러
-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 분쟁 초기 단계부터 적절한 법적 대응 필요
지역의 한 부동산 법인과 전세 계약을 맺은 세입자들이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법인의 대표는 대환대출 사고로 피해를 입어 세입자들에게 돌려줄 전세금을 잃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결국 청년들만 피해를 받게 됐다.경찰서에 따르면 세입자들에게 전세금을 반환해 주지 않은 부동산 매매·임대 법인 전 대표 A씨를 사기 혐의를 적용해 수사 중인 것으로 전했다. 전국적으로 전세사기가 급증하면서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해 피해를 호소하는 사례를 적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부동산 문제는 금전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고 개개인마다 대책이 상이해지며 다소 복잡하고 까다로운 경우가 많
-
결혼정보회사 듀오 "혼인제도 외 필요한 제도 1위는 ‘사실혼 등록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에서 서울·수도권 25~44세 미혼남녀 2,000명(남녀 각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혼인·이혼 인식 보고서’를 공개했다.혼인제도 외 필요한 제도로 남녀 모두 ‘사실혼(동거) 등록제’(남 53.4%, 여 46.5%)를 골랐다. 이어 남성은 ‘혼전 계약서 법적 효력 인정 제도’(28.2%)를 여성은 ‘동성결혼 합법화 제도’(23.8%)를 택했다.미혼남녀의 혼인신고 희망 시점은 평균적으로 ‘결혼식 후 3.1개월 후’로 집계됐다. 평균 혼인신고 희망 시점은 여성이 ‘결혼식 후 4.8개월’로 남성(1.3개월) 대비 늦게 하길 원했고, 연령이 높아질수록 혼인신고를 희망하는 시점이 늦어지는 경향을 보였다.결혼식 이후 혼
-
라마르조코 코리아 에스프레소 다큐멘터리, 'The Rise of Espresso' 상영회 개최
세계적인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라마르조코’(La Marzocco,라마르조꼬)의 문화 허브 Accademia del Caffè Espresso(이하 아카데미아)가 제작한 브랜드 다큐멘터리 The Rise of Espresso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상영된다. 이번 특별 상영회는 2월 19일, 서울 성수동 무비랜드(MOVIE LAND)에서 단 하루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세계 각지에서 에스프레소 문화를 확산시킨 여정과 그들이 남긴 유산을 조명한다.The Rise of Espresso는 호주 멜버른 이탈리아 영화제(Italian Film Festival)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이후 미국과 유럽에서 상영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에서 진행되는
-
젊은 세대가 만들어낸 뜻밖의 밈 '애국가 챌린지'
최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애국가 챌린지를 본 네티즌들의 반응이다. 시작은 단순했다. 한 지방자치단체장이 집회에서 애국가를 불렀고, 예상보다 높은 음정으로 시작된 그의 열창은 결국 ‘고음불가 애국가’라는 별칭을 얻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이를 패러디하는 영상이 쏟아졌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애국가를 부르는 챌린지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정치적 논란에서 출발한 이 사태는 이제 하나의 유머 코드로 자리 잡으며 전국적인 밈(Meme) 현상으로 번지는 중이다.애국가는 원래 공식 행사나 스포츠 경기에서 듣는 것이 익숙한 노래였다. 하지만 이번에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소비되고 있다. 처음에는 특정 정치적 사
-
베이스어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오픈 이어폰 MC1 출시 및 예약 판매
전문가들이 선택하는 글로벌 IT 디바이스 브랜드 베이스어스가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MC1’의 국내 출시와 함께 사전 예약 판매 소식을 전했다. 신제품 예약 판매는 2월 15일부터 쿠팡 및 네이버스토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신제품 MC1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설계를 갖춘 것이 특징인 무선 오픈형 이어폰이다. 베이스어스 보위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MC1은 블루투스 5.4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무선으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무선 이어폰으로 멀티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사용자는 업무와 엔터테인먼트를 원활하게 오가며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또한, MC1의
-
스포츠브랜드 ‘밸롭’, 네이버 신상위크 기간 동안 강력한 혜택 제공
㈜지티에스글로벌(대표 최선미, 손대원)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밸롭’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신상위크’ 를 맞아 다채로운 할인 혜택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오는 2월 24일부터 3월 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신상위크 기간 동안 고객들은 네이버 라운지를 통해 최대 10% 할인쿠폰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라운지 가입 고객에게는 더욱 강력한 혜택이 제공된다.추가로 신상위크 프로모션과 별개로 쇼핑라이브 방송에서도 최대 15%의 할인 혜택도 있으며, 라이브 중 구매 대상 전원에게 앵클가드 논슬립 삭스를 제공한다.특히 기존 큰 인기를 끌었던 칼로링, 베드킹 지압슬리퍼에 이어 새롭게 론칭한 3세대 지압슬리퍼 브랜드
-
이지케이㈜, 1차 CB 마무리…키르기스스탄 현지 공장 가동 위한 에코근 발주 완료
이지케이 주식회사는 1차 CB(사모전환사채권)를 마무리하고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공장가동에 필요한 에코근 설비 계약 발주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이지케이는 키르기스스탄 전건설부장관과 현지 협력업체 sherik company와 함께 현지법인 설립을 진행 중이며 25년 중 생산계획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생산 물량은 월 300톤 규모로 신도시 및 도로 등 공사사업에 납품할 예정이다.관계자는 “카자흐스탄까지 판매 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카자흐스탄 공인기관으로부터 에코근 시험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
파이브앤플러스, 다이아몬드의 고수로 SBS ‘생방송 투데이’ 출연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파이브앤플러스’가 SBS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했다. 이번 방송에서 파이브앤플러스는 고품질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주얼리 제작 과정과 브랜드의 철학을 공개했다. 파이브앤플러스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중심으로 한 주얼리샵으로, 트렌디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보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김영진 대표는 ‘다이아몬드의 고수’로서 출연하여 다이아몬드 원석 선정부터 디자인, 제작, 검수까지의 전 과정을 소개하며 브랜드의 차별성을 강조했다.파이브앤플러스는 다양한 팬시컷 다이아몬드와 독창적인 마이크로 세팅 기법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한다. 기존의 클래식한
-
NESPA, 2025년 필리핀 미니 투어 개최
NESPA가 2025년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필리핀에서 첫 번째 미니 투어 ‘NESPA 1st Mini Tou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nowhere nowhere, PIKMA Records, VIBEWAVES 소속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며, 필리핀 팬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투어에는 ARKINS, CASTLE J, SMASHER, EPIIK, SIXTHEMA, FRANKEN, BEOM, ASHID, 9INE6IX가 참여해 각자의 개성을 살린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필리핀 INTRO Lounge에서 음악 연출감독으로 활동 중인 ASHID와 9INE6IX는 현지 음악 씬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필리핀은 K-뮤직이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주요 시장 중 하나로, NESPA 역시
-
TYM, 북미 ‘NFMS 2025’ 농기계 박람회 참가
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미국 루이빌 켄터키 엑스포 센터(Kentucky Exposition Center)에서 성황리에 열린 북미 최대 농기계 박람회 ‘NFMS(National Farm Machinery Show) 2025’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NFMS는 최첨단 농기계 및 관련 장비, 시장 트렌트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대규모 농기계 박람회다. TYM은 작년 대비 두 배 확장된 5,500제곱피트 규모 부스에 스테디셀러 제품 ‘T25’, ‘2515H’를 포함한 20마력대 소형부터 ‘T115’, ‘T130’ 등 고마력대의 대형 트랙터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전시했다.TYM은 이번 박람회에서 2025년 출시한 신제품 ‘T3025
-
코렐 브랜드, 코렐 세카 신제품 ‘코렐 세카 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 선봬
글로벌 주방용품 리더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주방 소형가전 브랜드 코렐 세카(Corelle SEKA)가 넉넉한 조리 공간과 편리한 기능을 갖춘 신제품 ‘코렐 세카 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1구 인덕션 제품으로 유명한 코렐 세카의 이번 신제품 ‘코렐 세카 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은 75cm의 대형 사이즈 그릴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어 명절이나 제사 음식, 가족 모임 등에서 더욱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조리 공간이 넉넉해 대량 조리가 가능하며,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만들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조리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논스틱(Non-stick) 기능이 적용되어
-
카니발 특장업체 씨엔모터스, 원스톱 차량 판매 서비스 구축
카니발 특장업체 씨엔모터스가 차량 상담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씨엔모터스는 2025카니발과 더뉴카니발을 중심으로 하이리무진 모델을 제공하며, 카니발 출고기간을 고려하여 보다 빠르고 편리한 차량 구매 경험을 지원한다.씨엔모터스는 카니발 하이리무진 전용 통합제어시스템을 개발해 차량 개조 및 제작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차량 내부의 시트 조절, TV 설정, 후석 조명, 도어 설정, 앱 리스트 기능 등을 통합하여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센터 안내 및 홈페이지 연결 기능이 추가되며, 고객과 씨엔모터스 간의 소통이
-
비엣젯항공, ‘세계 최고의 저가항공사’에 선정…서비스 및 안전성 글로벌 입증
베트남 최대 민간항공사 ‘비엣젯항공’이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 Ratings) 주관 ‘2025년 세계 최고의 저가항공사’로 선정됨에 따라 세계적으로 비엣젯항공의 서비스 및 안전성을 다시 한 번 입증받았다.‘최고의 항공사’ 선정은 항공 안전성과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권위있는 웹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스에서 주관하며, 지난 2013년부터 전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대한항공, 카타르 항공, 에어 뉴질랜드, 에미레이트 항공, 에티하드 항공 등이 수상에 포함됐다.비엣젯항공은 가격 경쟁력을 재정의하면서도 품질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달성한 점에서 에어라인레이
-
재판이혼, 사유부터 양육권까지 준비해야
부부가 백년해로를 목표하는 게 어색하지 않은 시대다. 예전에는 부부면 당연히 함께 사는 것으로 여겼다. 그러나 이제는 이혼하는 게 흉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정당한 사유가 있다면 응원을 받는 시대가 됐다. 이혼은 양측 모두가 헤어지겠다는 의지를 갖지 않으면 진행하기 어렵다. 이 경우 한쪽에만 이혼에 대한 생각이 있다면 재판으로 진행해야 한다. 우리나라 민법은 재판 이혼을 위한 사유를 규정하고 있다. 여기에는 배우자의 외도, 악의로 다른 배우자 일방을 유기한 때, 배우자 또는 그 직계존속으로부터 부당대우를 받을 때, 자기의 직계존속이 배우자로부터 부당대우를 받았을 때, 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분명하지 아니한 때, 기
-
PX 대표 브랜드 자민경, 첫 훈련을 마친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에게 특별한 응원 선물
PX 대표 화장품 브랜드 자민경(주)이 대한민국의 미래 국방을 책임질 육군사관학교 85기 생도들의 입교식을 앞두고 8,000만 원 상당의 화장품 세트를 기부하며 특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2025년 2월 6일 육군사관학교에서 열린 기부식에서 오세웅 생도대장(준장)은 "85기 생도들은 5주간의 화랑 기초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인 사관생도로서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체력과 정신력을 단련한 이들에게 이번 기부는 의미 있는 격려가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자민경(주) 안상훈 본부장은 "군인의 첫걸음을 내딛는 생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선물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지키는 이들을 응원하는 다양
-
에이블리·4910, 1월 사용자 1천만 명 돌파..."AI 개인화 추천 기술 효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1월 사용자 수에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두 플랫폼의 합산 MAU는 1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전년 대비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의 사용자 수는 936만 명을 기록하며 버티컬 커머스 부문 1위를 유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수치로, 2021년부터 5년 연속 전문몰 사용자 수 1위를 차지하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종합몰과 전문몰을 통합한 사용자 수 순위에서도 쿠팡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업계 내 입지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