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공동상해, 단순 상해보다 처벌 무거워… 구성요건 성립 여부 꼼꼼하게 밝혀야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타인과의 갈등을 겪게 된다. 갈등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폭력을 사용하면 폭행죄가 성립할 수 있기 때문에 물리적인 충돌은 최대한 피해야 한다. 특히 여러 명의 사람이 함께 싸움에 휘말리면 공동상해 등의 혐의가 인정되며 처벌이 몇 배로 무거워질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형법상 폭행죄는 2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과료에 처한다. 반의사불벌죄로, 피해자가 명시적인 의사를 밝힌다면 이에 반하여 공소를 제기할 수는 없다. 그런데 2명 이상이 공동으로 폭행 등의 죄를 범하면 형법상 폭행죄가 아니라 폭처법상 공동폭행이 성립한다. 이 때에는 형법이 정한 형의 2분의1까지 가중처벌 한
-
단양 투고패러글라이딩, 무사고 안전 비행으로 가을 비행 체험 기회 선보여
단양 투고패러글라이딩에서 무사고 안전 비행의 기록을 이어가며 가을 비행 체험의 기회를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탁 트인 하늘과 아름다운 단풍이 어우러진 가을 단양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투고패러글라이딩은 그동안 철저한 안전 관리와 숙련된 파일럿들의 세심한 비행 지도로 현재까지 단 한 번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무사고 기록을 자랑한다. 이곳은 특히 초보자도 안심하고 하늘을 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을철 맑고 시원한 바람과 함께하는 비행은 단양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양에서 안전한 패러글
-
‘주식회사 아삭’, 광주드림파크와 투자협약 체결
지난 22일 전북 스타트업 창업대전에서 관광 Scale-UP IR 발표에 참여한 주식회사 아삭은 농촌관광플랫폼 팜플에 대해 IR피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주식회사 아삭은 단기간에 만든 성장에 대한 성과발표를 하였으며 전북 유망기업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를 기반으로 주식회사 아삭은 광주드림파크와의 Seed Round의 3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투자 담당자는 “대표자는 시장검증을 기반으로 BM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 있으며 초기 수익모델이 완성되어 시장진입과 확장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가장 인상깊은 점은 대표자의 사업자 정신을 높이산다”고 전했다.이번 투자IR 행사는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문화관광에
-
고정관념을 깨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키친 브랜드 톤첼리가 만든 ‘Progetto 50’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 브랜드의 대표주자인 톤첼리(Toncelli)는 르네상스의 중심지였던 토스카나에서 탄생한 최고급 맞춤 주방 브랜드이다. 고도로 훈련된 이탈리아 장인들의 제조 기술과 특유의 디자인 감수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시대를 앞선 주방 가구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한 톤첼리는 지난 20년 동안 꾸준히 혁신을 시도하였다. 지난 유로쿠치나 2010에 톤첼리 탄생 50주년을 맞아 선보였던 프로게토50은 호두나무를 주요 소재로 사용하여 토스카나 전통성을 되살리는 작품이다. 자연 그대로의 나무의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리빙 공간에 차별화된 즐거움을 주기 위해 나무 표면에 고랑 디자
-
파우더룸, 일본 대형 유통채널 아인즈앤토르페 '파우더룸존' 입점
국내 대표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이 지난 17일 일본 뷰티 버라이어티숍 ‘아인즈앤토르페(AINZ&TULPE)’ 신주쿠점에 파우더룸존 <K언니 오스스메> 섹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언니 오스스메란 ‘K언니가 추천한 제품’이라는 의미로,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이 ‘고객 인기도, 제품의 혁신성, 트렌디함’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일본 수입화장품협회가 최근 발표한 2024년 상반기(1~6월) 화장품 수입 실적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6월 일본 화장품 수입 실적은 전년비 18.8% 증가한 2090억8000만엔(약 1조 8972억원)으로 집계됐다. 일본은 한국에서 전년 대비 33.2% 증가한 599억7000만엔(약 5443억원)어치 화장품을 수입했으며, 일본
-
넥스티스-파카이, 문화예술 콘텐츠 다양화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MOU 체결
지난 8월 칸예 웨스트의 내한 공연을 주최하여 주목받은 음악 전문 미디어 브랜드 채널캔디(CHANNEL CANDY)의 모기업 넥스티스(NEXTIS)(대표: 박재형)가 중국 및 아시아 권역을 무대로 공연사업을 펼치는 주식회사 파카이 엔터테인먼트(FACAI ENTERTAINMENT)(대표: 이점숙)와 공동 프로모션, 공연, 문화 행사 및 페스티벌 개최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문화 콘텐츠의 공동 제작과 문화 행사의 공동 개최를 목표로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공동 프로모션을 통한 문화 행사 콘텐츠의 시장 진입 및 확대, 문화 행사의 개최를 통한 교류 증진, 그리고 국내외 아티스트의 섭외 및
-
‘농촌체류형 쉼터 & 세컨하우스 기획관’을 2024 케이팜 수원메쎄에서 만나보세요
농촌체류형 쉼터와 농막은 도시민이 농촌에서 자연을 즐기며 생활할 수 있는 공간으로, 귀농·귀촌을 촉진하고 농촌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 정부는 농촌체류형 쉼터의 사용 기한 제한을 폐지하고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장기적으로 농촌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쉼터는 농촌에서 주거 기능을 강화한 임시 주거 시설로, 숙박이 가능하고 농지 전용 허가 없이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2024 케이팜 수원메쎄' 박람회에서는 이러한 농촌체류형 쉼터와 농막의 최신 규제 완화 및 트렌드를 반영하여, 농촌 정착을 고려하는 도시민들에게
-
블로코엑스와이지, 'FIX 2024’에서 디지털 명함 서비스 '네임툴' 선보여
블로코엑스와이지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 (이하 FIX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FIX 2024는 미래 기술 산업을 선도하는 대규모 행사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을 포함한 첨단 기술 분야를 다룬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최첨단 혁신 기술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다양한 산업 생태계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ABB(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전시가 돋보일 예정이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이번 FIX 2024에서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명함 서비스인 CCCV '네임툴'의 정식 런칭을 발표한다. 네임툴은 기
-
탈모케어 브랜드 두팡, 헤어라인 관리 전문가 양성한다...런칭 기념 체험교육 시행
최근 2030 탈모 환자가 급증하면서 기존 탈모치료나 헤어케어 시장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젊은 탈모환자들이 모발이식이나 반영구문신 등에 의존하지 않고 탈모 문제를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숱채움을 선호하면서 이러한 방향으로 헤어케어 서비스가 진화하는 상황이다. 프리미엄 탈모케어 브랜드 두팡은 이러한 흐름을 수용하여 탈반영구, 탈문신브랜드를 표방하며, 기존 두피문신이 및 두피클리어링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꾸준히 개발, 보급하고 있다. 전국적인 서비스 보급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스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욱 다양한 연령대에 보급하기 위해 런칭 기념 체험교육도 진행
-
결혼정보회사 듀오, 투명한 운영 통해 5만 성혼 달성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업계 최초로 누적 성혼수 5만 건을 돌파했다. 혼인 건수가 점점 더 줄어드는 국내 혼인 시장과는 달리, 듀오에서는 회원 과반(56.7%)이 6개월 이내에 교제, 하루 평균 6명이 성혼(최근 3년 듀오 성혼회원수 기준)하는 등 이성간의 만남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더욱 놀라운 점은 듀오의 실제 성혼회원수가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보다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듀오 관계자에 따르면, 듀오에서는 2001년 이후 혼인사실을 직접 통보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왔기에 실제 성혼회원수는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보다 훨씬 더 많다고 답했다.듀오 관계자는 “5만 성혼을 달성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
부어치킨, MMORPG ‘레이븐2’와의 이색 콜라보로 게임과 치킨 팬 사로잡아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 부어치킨이 넷마블의 MMORPG 게임 **‘레이븐2’**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게임과 음식의 조화를 선보인다.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부어치킨의 한정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레이븐2 스페셜 쿠폰을 지급한다.콜라보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레이븐2 스페셜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쿠폰을 통해 레이븐2에서 버프 아이템 ‘부어치킨’ 30개, 최상급 11회 소환 선택상자, 테라몬드 10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페셜 쿠폰은 1계정당 최대 2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부어치킨은 ‘액션을 넘어 치킨
-
탐정법인 루미노케이(주), 부산에 지사 설립… “전국 지사 창업으로 신속하고 전문적 탐정서비스업 제공 예정”
탐정법인 루미노케이(주)(대표 김재환)가 지난 11일 부산에 지사를 설립하며, 전국에서 전문 탐정서비스를 편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전국 지사 창업을 본격화한다고 전했다.루미노케이(주)는 2003년 설립한 합법적인 탐정 민간조사 전문 기업으로, 그동안 대구에 본사를 두고 전국에 탐정서비스업을 제공해왔다. 이번 지사 개소를 통해 전문적인 부산탐정사무소, 부산흥신소 역할을 수행하며 체계적인 탐정 서비스업을 제공할 계획이다.또한 루미노케이(주)는 프리랜서와 일용직 고용을 통해 전국 활동을 하는 업체와 달리 지사 또한 본사 정규직 직원이 직접 업무를 진행하며, 체계적이고 합법적인 탐정서비스업을 수행한다. 부산지사 이후 전국
-
photoive(포토아이브) 이영인 대표이사, 서울 의장 표창장 수상
올해 창립 4주년을 맞은 셀프사진관 전문 프랜차이즈 ‘photoive(포토아이브)’ 이영인 대표이사가 2024년 서울 도전페스티벌에서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장과 국회 기획재정위원 표창장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포토아이브가 셀프사진관 산업에서 꾸준히 발전해온 성과와 국내외 시장에서의 역할을 인정받은 결과로 다양한 셀프사진관의 론칭과 확장을 통해 무인산업 분야에서 점차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AI 스마트 뷰티 기능과 배경 변경 필터를 도입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본을 포함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무인 키오스크 산업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확대하고
-
덴티움, 2024 바르셀로나 월드 심포지엄 성황리 마무리...디지털 치과 동향 및 기술 공유
덴티움(Dentium)이 지난 19일 바르셀로나 CCIB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2024 바르셀로나 월드 심포지엄(2024 Dentium World Symposium in Barcelona)’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7년 바르셀로나 월드 심포지엄 이후 7년 만에 다시 개최되며, 더욱 발전된 치과 기술과 디지털 솔루션을 선보이는 장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이번 행사는 다양한 국가의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디지털 치과 기술의 동향을 파악하고 기술 공유 및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총 28개국에서 약 1000명 이상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bright 임플란트와 DASK Simple 등을 활용한 혁신 솔루션을 선보이고 bright 임플란트를 활용한 Sinus 실습도 진행됐
-
티르티르 대표, ‘제6회 화장품의 날’ 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선정
티르티르(TIRTIR)의 이지철 대표가 대한화장품협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6회 화장품의 날’ 기념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지난 10월 17일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제6회 화장품의 날’ 기념행사는 화장품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 도약을 위해 관련 종사자들의 노력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K-코스메틱, 더 나은 미래를 위해(Jump-up K-Cosmetic)"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기념사를 비롯하여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유공자에게 정부 표창과 협회장 감사패가 수여된다.티르티르는 올해 한국 브랜드 최초로 세계 최대 온
-
정해인, 이세이미야케 ‘르 셀 디세이’ 향수 화보 선보여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에서 배우 정해인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 이세이미야케(ISSEY MIYAKE)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남성미와 소년미를 넘나드는 정해인의 반전 매력이 담긴 화보를 통해 거침없이 밀려와 섬세하게 남는 잔향이 특징인 이세이미야케의 새로운 향수 ‘르 셀 디세이’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화보 속 정해인은 화이트 셔츠 스타일링에 절대적 순수함과 남성적 곡선을 담은 디자인의 이세이미야케 ‘르 셀 디세이’를 손에 든 채 시크하고 남성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화보 속에서 정해인은 특유의 강인한 눈빛으로 궁극의 생동감을 강조한 이세이미야케 ‘르 셀 디세이’의 향을 고스란히 느끼게 해준다. 반면
-
이브살로몬, 배우 손태영과 함께한 화보 공개
프랑스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이브살로몬(YVES SALOMON)’이 배우 손태영과 함께한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파리에서 열린 25 S/S 컬렉션 프리젠테이션에 참석해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손태영은, 여전히 변함없는 미모와 독보적인 우아함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평소 애정하는 브랜드라고 밝힌 손태영은 촬영 현장에서도 프로정신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매력으로 스텝들의 찬사를 받았다. 화보에서 그녀가 착용한 제품은 이브살로몬의 24F/W 컬렉션으로 크림컬러의 롱 무스탕부터 화사한 폭스퍼, 매력적인 그린 컬러의 토스카나 재킷 등 다양한 퍼소재의 아우터로 브랜드의 독보적인 기술과 최고급 퀄리티를 보여준다. 여기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