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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3명 중 1명 챗GPT 사용…90% “신뢰도 보통 이상”
국민 3명 중 1명은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서비스인 ‘챗GPT’를 사용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달 22∼28일 전국 성인 10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챗GPT 사용 경험을 묻자 ‘호기심에 한두 번 사용해 봤다’는 응답자가 30.2%에 달했다. ‘실효성과 재미를 느껴 자주 사용한다’는 응답은 5.6%였다.반면 ‘한 번도 사용해본 적 없다’는 응답자는 64.2%를 차지했다.세대별로는 X세대(1975∼1984년생)에서 한 번 이상 사용해봤다는 응답 비율이 42.2%로 가장 높았다. 이어 MZ세대(1985∼2010년생) 40.2%, 베이비부머세대(1955∼1974년) 29.2%였다.챗GPT 결과 내용을 신뢰하는지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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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착한상점 입점 중소상공인 매출 전년比 40% 증가”
쿠팡은 ‘착한상점’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신용데이터(KCD)에 따르면, 이는 동기간 전국 소상공인 매출 성장률인 11.9%에 비해 약 3배 높은 수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착한상점’은 지난해 8월 쿠팡 내 별도의 상위 페이지로 오픈한 상설 기획관으로,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이를 통해 정부·지방자치단체 등 총 18개 기관과 협업하고 농축수산인들과 스타트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자체를 넘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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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 2호점 오픈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는 수트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직수입 브랜드 라인업을 만나 볼 수 있는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LF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5층 남성정장존에 선보이는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는 프리미엄 의류로 자신을 꾸미고 사회적 지위와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프리미엄 에이지(Premium Age)’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소셜 씬에서 착용 가능한 ‘소셜 라이프 웨어’를 선보이는 매장이다. 이탈리아 수입 원단으로 만든 마에스트로 프리미엄 라인 ‘알베로(ALBERO)’ 등 테일러링 수트(Tailoring suit)뿐만 아니라 ‘브릴리아(BRIG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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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활성화 모색 토론회’ 개최
오는 20일 윤석열 정부 첫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인 고덕강일 3단지의 사전예약과 결과를 분석하고, 앞으로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17일, 이종배 의원(국민의힘,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국토교통부와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활성화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토론회는 천성희 SH도시연구원장의 ‘건물분양(토지임대부) 주택 공급사례를 통한 시사점’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부동산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 등 5인의 토론이 진행된다.반영운 충북대 교수를 좌장으로 △송승현 도시와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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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폐암신약 '렉라자,'1차 치료제로 변경허가 신청"
유한양행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GFR)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 '렉라자'(성분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 적응증을 추가하기 위한 변경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17일 공시했다.렉라자는 2021년 1월 18일 식약처로부터 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2차 치료제로 허가 받은 제품이다. 2022년 10월 EGFR 활성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를 대상으로 한 다국가 임상3상에서 무진행 생존기간(PFS)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개선했다.유한양행은 해당 연구 결과를 지난해 12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 아시아 총회(ESMO Asia)에서 공개했다.유한양행 관계자는 "허가 승인 시 1차 치료제로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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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프리미엄 김치 ‘갈치김치’ 앞세워 시장 공략
아워홈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프리미엄 김치 ‘갈치김치’와 ‘갈치석박지’ 2종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워홈은 식재료 가격 급등과 편의성으로 포장김치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판매채널을 확대해 본격적으로 김치 B2C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워홈에 따르면, 갈치김치는 엄선한 국내산 배추, 무,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100% 제주 갈치를 넣어 깊고 시원한 자연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또 아워홈만의 제조공법으로 30일 숙성해 완성도 높은 맛을 선사한다.아워홈은 향후 청잎김치, 동치미 등 명품 김치 라인업을 확대해 김치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아워홈 갈치김치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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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공개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동아제약에 따르면,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는 저자극 각질케어 성분인 ‘PHA’ 2%와 ‘LHA’를 함유해 오돌토돌한 피부 결을 정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민감한 피부를 위해 동아제약 특허 성분인 헤파린 RX 콤플렉스™도 함유했다. 소듐헤파린, 쑥잎추출물, 판테놀, 알란토인이 함유된 파티온의 핵심 진정 성분으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함께 사용할 경우 빠른 진정 효과가 있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또한 피부의 pH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저자극 포뮬러를 사용했다. 민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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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W-스타트업 어워즈’ 참가자 모집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우수 여성창업자 발굴·육성을 위한 ‘2023년 W-스타트업 어워즈(제24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올해 W-스타트업 어워즈는 대회 참가자 규모 증가에 따라 대상(상금 2000만원) 등 수상자에 대한 상금을 두 배로 확대, 우수 여성창업자 상위 50팀에 대해 초기 사업화 자금(기업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강화하고, 참가자들의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 향상과 사업계획 고도화를 위한 사전교육도 신설한다.수상자는 창업 및 벤처투자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 32팀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시상과 상금(최대 2000만원)을 수여하고,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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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레드엔젤스, 2023 시즌 새 유니폼 공개
현대제철은 여자축구단 ‘인천 현대제철 레드엔젤스’가 WK리그 2023 시즌 새 유니폼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현대제철에 따르면, 2023 시즌 유니폼은 현대제철 레드엔젤스를 상징하는 색상인 붉은색과 푸른색에, 부분적으로 다이아몬드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런 이미지를 더했다.레드엔젤스는 홈 경기에서 붉은색 유니폼을, 원정 경기에서는 푸른색 유니폼을 각각 착용하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현대제철 레드엔젤스의 스포츠 브랜드 파트너인 엄브로(Umbro)는 유니폼 제작 초기 단계부터 선수와 코칭스태프들의 의견을 수용해 디자인 방향성을 설정하고, 최종 시안까지 함께 소통하며 경기력 향상을 위한 최적의 유니폼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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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회장 "ESG 경영강화로 친환경 섬유 트렌드 선도"
효성그룹이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나섰다.조현준 회장은 "ESG는 현재와 미래를 포괄하는 기업의 가치 기준이 되고 있다"며 "효성을 비롯한 협력사들의 ESG경영 강화를 통해 글로벌 친환경 섬유 트렌드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이에 따라 효성티앤씨는 내년부터 유럽연합(EU)에서 시행되는 '공급망 실사법'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국내 중소 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 및 교육·컨설팅, 친환경 인증 비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공급망 실사법은 대상 기업의 전 공급망에 걸친 환경, 노동, 인권, 지배구조 등 ESG요인에 대한 정기적 실사를 의무화하고, 실사 과정에서 문제가 발견될 때 이를 공시 및 시정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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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중기중앙회 부정선거’ 前 부회장 유죄 확정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선거를 앞두고 사전 불법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기소된 전직 부회장의 징역형이 최종 확정됐다.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모(63)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한국아스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간부였던 이씨는 지난 2015년 2월 박성택(66) 당시 연합회장을 중기중앙회장에 당선시킬 목적으로 선거 전 박씨 등과 공모해 투표 전날 유권자들에게 호텔 숙박과 중식당 식사 등을 제공한 혐의를 받았다.박씨와 이씨는 결국 중기중앙회장과 부회장이 됐으나 중소기업협동조합법이 금지하는 부정선거를 저지른 혐의로 그해 7월 기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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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전라북도와 김 육상 양식 공동연구 심포지엄 개최
풀무원은 지난 14일 군산시 라마다호텔에서 최재용 전북도청 새만금해양수산국장과 이상윤 풀무원기술원장, 기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와 함께 김 육상 양식에 대한 연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공동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앞서 풀무원과 전라북도는 지난해 9월 전북도청에서 ‘수산 양식 공동연구와 연구개발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산 양식 분야 기술의 상호 이용을 통해 김·흰다리새우 등 육상·스마트 양식 기술개발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한 바 있다.이번 심포지엄은 해당 업무협약 체결 후 김 육상 양식 등 새로운 양식방법에 대한 공동연구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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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비유전자변형식품’ 인증 획득
하이트진로는 자사의 맥주 브랜드 테라가 미국 비영리단체 ‘NON-GMO 프로젝트(PROJECT)’ 주관의 비유전자변형식품(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의 알 권리 확대에 동참하고 올바른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NON-GMO PROJECT’의 인증은 유전자를 변형한 농작물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종자를 재배해 수확한 작물로 식품을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회사 측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영양 섭취 목적 외에도 먹거리에 대한 알 권리, 신념에 따른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테라에 대한 NON-GMO 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해왔다. 무엇보다 ‘NON-GMO PROJ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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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백혈병 환아 치료 기부금'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민간 기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임직원들 목표 달성 펀드 성공보수와 본사 내 마련된 로봇 커피머신 수익금으로 총 275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소아암과 백혈병을 치료받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환아들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롯데칠성음료는 매년 임직원 도전 의식 강화와 기부 경험 확대를 위해 목표 달성 펀드를 진행하고 있다. 목표 달성 펀드는 초기에 매일 운동하기, 다이어트, 금연 등의 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고 기간 내 달성하면 목표 달성 성공보수를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롯데칠성음료 홍보 담당자는 “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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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코리아, 아동 및 청소년 개안수술비 지원 ‘포커스온(Focus on)’ 캠페인 동참
캐논코리아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국내 아동·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온(Focus on)’ 캠페인 기부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포커스온 캠페인은 선천성 백내장, 사시, 녹내장, 안검하수, 당뇨망막증 등 안질환으로 고통받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환아의 안질환 조기 발견 △실명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 △수술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치료에 쓰일 예정이다.캐논코리아는 2013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포커스온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6명의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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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2022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비즈니스 어워드' 대구·경북 지역 성료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는 2022년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비즈니스 어워드 (대구·경북 지역)를 성공적으로 사업을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소상공인의 경영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지원하는 컨설팅 사업이다.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경영 관리, 프랜차이즈, 법률, 기술 전수 등의 컨설팅을 올 3월부터 10개월 동안 지원하며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왔다.특히 올해 많이 힘들었던 경상북도와 대구 지역 소상공인들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한 대구·경북 지역 컨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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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디-한국관광공사 ‘2022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성료
크라우디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2022년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크라우드펀딩이란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대중(Crowd)에게 필요 자금을 모집하는 온라인 민간 소액 투자 제도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부터 펀딩 콘텐츠 제작, 마케팅까지 A to Z의 모든 과정을 지원했다.올해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는 총 31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이 중 28건의 프로젝트가 펀딩에 성공하면서 약 5억3000만원 내외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무엇보다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급증한 치유형 관광 서비스가 두드러지는 성과를 보였다. 필드쉐어(대표 김희준/후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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