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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지배구조 투명성 모색
한화오션은 31일, 최근 이사회를 열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 한화그룹에 편입된 한화오션은 이번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을 계기로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이라는 한화그룹의 ESG 경영철학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한화그룹 내 모든 상장사는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보유하고 있다.한화오션에 따르면, 이번에 제정된 기업지배구조헌장에는 주주 권리를 보호하고, 임직원 복지증진 및 협력업체와 파트너십 증진 등을 통해 이해관계자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또한 ESG위원회 등 이사회 산하 전문위원회 기능도 강화했다. 이사회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ESG위원회 등은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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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8월 한달간 대표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
쿠팡이 대표 뷰티 행사인 ‘메가뷰티쇼’를 오는 8월 31일까지 한달 간 진행한다. 쿠팡은 31일,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이니스프리 ▲AHC ▲센카 ▲에스트라 ▲닥터자르트 등 역대 가장 많은 1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표상품으로는 이니스프리 자외선차단제, AHC아이크림, 센카 클렌징 폼 등이 있다. 최대 75%의 할인 혜택은 물론 ‘1+1 특가’ ‘브랜드별 추가 쿠폰 할인’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메가뷰티쇼는 최초로 ‘버추얼스토어’를 선보인다.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성수동 쎈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인 버추얼스토어는 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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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영그룹, 건설경기 침체에도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비결
기준금리 인상과 부동산 경기침체, 부실시공 등 연이은 건설업계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부영그룹이 펼치고 있는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이중근 창업주의 2,600억 개인 기부가 세상에 알려지면서 부영그룹을 몰랐던 사람들도 ‘부영’에 대해 검색해보는 등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재계 19위 부영그룹, 이중근 창업주 개인기부로 세상에 알려지다부영그룹은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1조 1억 원 이상의 비용을 사회에 기부한 기업이다. 일반 소비자들은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부영그룹은 재계순위 19위의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대기업이다. 부영그룹은 매년 매출에 따른 수익구조와 관계없이 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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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플렉스 6월 경품 이벤트 '기아 레이' 당첨자 공개
쿠팡은 28일, 배송 현장을 누비는 ‘쿠팡플렉서’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지난 6월 플렉서 대상 경품 이벤트의 1등 당첨자에게 기아 23년형 레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쿠팡플렉스는 자차만 있으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배송을 할 수 있어 주부·대학생·프리렌서는 물론 투잡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당첨자는 울산광역시에 살고있는 이부범 씨, 2018년 9월에 가입해 플렉스 배송을 꾸준히 한 투잡 플렉서다. 이 씨는 본업은 따로 있지만 1주일에 3~4일 휴무일이 있을 때가 많아 쉬는 날을 좀 더 알차게 쓰기 위해 지인의 추천으로 플렉서에 도전했다. 이 씨는 "플렉서를 하면서 몸도 더 많이 움직이게 되어 생활의 활력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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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그룹, AI 기술로 에듀테크 선도한다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AI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교육으로 인정받고 있다. 교원그룹은 지난 21년 국내 처음으로 메타버스와 AI 튜터를 구현한 유아·초등 디지털 학습지 ‘아이캔두’를 선보인 바 있으며, AI와 빅데이터 중심의 연구개발(R&D)에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교원그룹 교육사업 부문에 속한 4개 브랜드가 ‘2023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는데 이 중 ‘구몬학습’의 스마트 구몬이 AI학습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을 하며 에듀테크를 인정받았다.스마트 구몬은 구몬학습의 스몰 스텝식 교재와 커리큘럼에 AI기술을 접목한 학습지다. 구몬학습의 대표적인 장점인 △개인 능력별 반복 학습 △기초 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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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SK이노베이션 2분기 1,068억 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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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보다 2배 매운 ‘신라면 더 레드’ 공개
농심 신라면이 2배 이상 매운맛으로 변신에 나선다.농심은 28일, 신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한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한정판으로 8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7,500SHU로 기존 신라면 3,400SHU의 2배가 넘으며, 농심에서 판매하는 라면 중 가장 매운 제품인 앵그리 너구리(6,080SHU)보다도 높다. 신라면 더 레드는 신라면 본연의 매운맛을 지키면서, 보다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청양고추의 양을 늘려 매운맛의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진한 육수의 감칠맛을 내는 재료를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건더기는 표고버섯과 청경채 등의 양을 기존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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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청년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
제너시스 BBQ 그룹이 청포도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나섰다. BBQ는 지난 27일 고용노동부가 ‘강북구 청년도전지원사업’으로 구직 의욕을 키워 나가는 청년을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혁신기업탐방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강북구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강북청년창업마루의 2023년 청년도전지원사업 ’강북 청년은 포기하지 않고 취·창업에 도전한다(이하 청포도)’의 중장기 프로젝트로 참여자들에게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혁신기업탐방 프로그램이다.BBQ는 청포도 2기 참가자 27명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기업탐방을 시작으로 프랜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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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부산에 가면, 짐은 부산역 물품보관함에 맡기세요”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은 28일, 엔데믹 이후 철도이용객 증가에 따라 철도역사 내 물품보관 서비스 이용률이 전년대비 3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2개월(5~6월) 동안 코레일유통의 물품보관함 이용객 수는 30만 3,230명으로 전년 22만 9,412명 대비 73,818명 늘었다. 물품보관함 서비스 이용고객이 많은 역은 부산, 서울, 용산 등 KTX가 정차하는 역사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해안가 관광지를 보유한 부산·강릉역은 물품보관함 이용객 수가 전년 동기간대비 1.5~2배 늘었으며, 많은 철도이용 관광객에 편의를 제공했다. 정부의 코로나19 엔데믹 선언 후 늘어난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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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K에코플랜트와 국내외 원전·플랜트 사업 ‘맞손’
대우건설과 SK에코플랜트가 국내외 원전·플랜트 시장 진출 공동협력을 위해 손잡았다. 대우건설은 26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SK에코플랜트와 ‘원자력 및 플랜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과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술과 인력을 교류하고 필요 시 상호협의체를 구성해 국내외 원자력·플랜트 사업 분야 공동 진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으며, 수소 등 미래에너지 사업 분야에서도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기후위기 우려로 대체에너지원인 ‘원자력’이 주목받고 있으며 대형 원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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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갤럭시 워치6’ 사전예약 판매 시작
쿠팡은 27일, 삼성전자의 2023년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워치6’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워치6 사전 판매는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하며, 제품 배송은 내일부터 시작된다. 품질보증 기한을 연장할 수 있는 ‘쿠팡안심케어’도 5000원(3년 보증) 또는 6000원(5년 보증)에 함께 구매 가능하다. 워치6는 최대 20% 커진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앱 아이콘과 키보드 등의 시인성과 사용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탈부착이 빠르고 쉬운 원클릭 스트랩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건강 측정 및 개인 맞춤 운동 관련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라인업은 일반 모델 및 클래식 모델 두 가지로 나뉜다. 일반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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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LG전자 2분기 매출 19조 9,984억…전년대비 2.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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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하나금융, 상반기 순이익 2조 209억원 전년대비 16.6%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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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영그룹, 부산신호 3차 어린이집, ‘365 어린이집’ 선정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부산신호 3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사업 대상 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부산시가 다음달 1일부터 ‘부산형 365 열린 시간제 어린이집’ 시범 사업 시작에 앞서 공모를 거쳐 수요와 접근성, 편의 등을 고려해 4개소를 선발했다. 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6개월 이상 6세 이하 취학 전 아동으로 운영시간은 주중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주말·휴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다.기관별 시간당 보육 가능 정원은 8명으로 영아반 3명, 유아반 5명이다. 이용 하루 전까지 기관에 전화로 예약해야 하고, 당일 예약도 가능하지만 오후 10시30분까지 예약자에 한해 자정까지 이용 가능하다. 보육료는 시간당 4000원이다.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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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기아 2분기 영업이익 3조 4,030억…전년대비 52.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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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한화솔루션, 2분기 영업이익 1,941억...전년 대비 28.7%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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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LG화학, 2분기 영업이익 6,155억…전년대비 29.9%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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