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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A25 5G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A25 5G(Galaxy A25 5G)’를 5일 국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갤럭시 A25 5G(Galaxy A25 5G)’는 164.2mm(6.5형)의 대화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 최대 1000니트(nit) 밝기를 지원해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밝은 화면을 제공하며,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시력 보호 기능(Eye Comfort Shield)을 지원해 눈의 피로를 최소화해준다. 이를 통해 선명한 화질의 콘텐츠 감상은 물론, 동영상과 게임을 즐길 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비롯해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 등 총 3개가 탑재됐다. 전면 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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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반값택배, 5년여만에 이용 건수 130배 성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반값택배의 이용 건수가 5년여만에 130배 규모로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반값택배는 GS25가 2019년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택배 서비스다. GS25 매장을 통해 택배 발송·수령이 이뤄지는 서비스 구조이며, 일반 택배 반값 수준인 최저 1800원에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론칭 첫해 약 9만건 수준이던 반값택배의 연간 이용 건수는 지난해 기준 1200만건 규모로 퀀텀 점프했다. 일반 택배의 반값 수준인 초저가 택배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비대면 중고 거래 활성화가 급성장의 기폭제가 됐다. 이는 배송비 절약을 위해 중고 거래에 반값택배를 이용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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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삼성전자 업무협약 체결...자동차와 집이 하나로 연결돼
·· IT산업이 날로 고도화됨에 따라 앞으로는 자동차와 집이 소프트 웨어를 통해 하나로 연결돼 자동차 안에서 집안의 가전을 설정하고, 집에서는 자동차 상태를 제어하는 일상이 펼쳐질 전망이다.스마트홈과 커넥티드카의 연동으로 주거와 모빌리티 경계가 허물어져 끊김 없는 주거공간과 이동공간이 심리스(Seamless)하게 연결돼 라이프스타일이 구현된다. 현대자동차·기아는 지난 3일 삼성전자와 카투홈(Car-to-Home)·홈투카(Home-to-Car)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현대차·기아 고객은 차 안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화면 터치 또는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전자 기기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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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어린이용 LTE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2’ 출시
SK텔레콤은 오는 5일 키즈용 4세대 (LTE)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2(AT-M130S)’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전작에서도 반응이 좋았던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해 ‘내가 꾸미는 DIY(Do It Yourself) 액세서리’를 콘셉트로 잡았다. 패키지 박스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수 있는 레디백이며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해 꾸밀 수 있는 투명 케이스, 캐릭터 키링과 이니셜 파츠, 스티커 등이 포함되어 있다. 모든 제품은 KC인증을 받아 어린이들이 유해물질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31만9000원이다. 이번 단말은 소비자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어린이 고객에게 최적화됐다. 어린이 손에 꼭 맞는 5.8인치 HD+ 디스플레이, 3350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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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4]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480㎐ QHD 게이밍 OLED 패널 개발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480헤르츠(㎐) QHD 게이밍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개발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제품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 패널은 OLED 패널 최초 480㎐ 주사율, QHD(2560×1440) 해상도, 현존 패널 중 가장 빠른 0.03밀리세컨드(ms) 응답속도를 갖췄다.480㎐는 초당 이미지 480장을 보여준다는 의미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에서도 콘텐츠를 더욱 부드럽고 선명하게 느낄 수 있다.유기물의 빛 방출을 극대화하는 초미세 렌즈(MLA) 기반 신기술 '메타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화질 완성도를 높였다. 어두운 장면에서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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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시장 점유율 20% 넘었다
바디프랜드가 헬스케어로봇 시장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전체 안마의자 시장에서 헬스케어로봇 제품의 비중이 20%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헬스케어로봇은 좌, 우 두 다리 안마부가개별적,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제품군을 지칭한다. 사용자의 생체정보를 센싱하고 전신을능동적으로 움직여가며 머리에서 발끝까지 주무름, 두드림, 지압등 풀 마사지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지난해 이후 팬텀로보, 파라오로보, 팔콘(팔콘S, 팔콘SV 포함), 퀀텀등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 카테고리 제품의 매출은 전체의 32%를 차지했다. 70%를 향해 가는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시장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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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ISO 37301•ISO 37001 통합 인증 획득
금호타이어는 준법•윤리경영과 관련된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ISO37301(규범준수 경영시스템)과ISO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37301은 조직이 수행해야할 준수의무를 식별하고 이행하여 장기적으로 사회적 책임의 가치를 높이며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 개선에대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이다. ISO37001은 조직에서 반부패경영시스템을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을 달성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금호타이어는 내부통제제도를 위해 법률에 근거한 내부회계관리제도 및 준법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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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위 모바일 플랫폼 '카톡→유튜브' 바뀐다
올해 1위 모바일 플랫폼의 지위가 카카오톡에서 유튜브로 바뀔 가능성이 높아졌다. 3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작년 12월 카카오의 메신저 카카오톡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4천102만1천737명으로 1위를 유지했다. 하지만 2위인 구글 유튜브(4천102만1천401명)와의 차이는 고작 336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모바일인덱스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이래 월간 역대 최소 격차다.MAU는 한 달에 1번 이상 서비스를 쓴 이용자 수를 뜻한다.카톡과 유튜브의 MAU 차이는 2022년 12월 144만3천명에서 지난해 거의 매달 역대 최소치를 경신하며 작년 11월(21만5천650명) 20만명대까지 좁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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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CA협의체개편…김범수-정신아 공동의장 체제
카카오는 그룹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아온 기존 CA협의체를 개편해 내부통제를 강화한다. 김범수카카오 창업자 겸 경영쇄신위원장은 2일 13개 협약 계열사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고 새로운 CA(Corporate Alignment)협의체 구성을 발표했다. CA협의체는 그룹의 독립기구로 카카오 그룹 내부의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컨센서스를 형성하는 조직이다. 새로운 CA협의체는 기존의 자율 경영 기조에서 벗어나 새로운 카카오로의변화를 가속하기 위해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과 정신아 대표이사 내정자가 CA협의체 공동 의장을 맡는다. 협의체에는 김범수 의장이 직접 맡고 있는 경영쇄신위원회를 비롯해 각 협약사의 KPI, 투자 등을 검토하는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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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이병학 농심 대표이사 “안주 하지 말고 자신감으로 도약의 미래 준비하자”
농심 이병학 대표이사는 “위기를 이겨내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전심전력’의 자세로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현재의 성과에 자만하지 말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당면한 과제를 해결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의성공 경험을 해외에 똑같이 적용하려 해선 안 된다”며 “새로운시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중장기 전략을 실행하며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또한, 사업영역다각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이뤄 나갈 것도 주문했다. 최근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 건강기능식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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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2024년 시작을 알리는 세일행사 진행... '2,024만원 행운과 함께'
갤러리아백화점은2024년 갑진년(甲辰年)을맞아 오는 21일까지 신년 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주요 행사는 1월 5일부터 2월8일까지 진행하는 6천만원 상당의 ‘2024년 2,024만 G캐시’ 프로모션이다. 2만 4천원이상의 구매 영수증에 기재된 행운 번호로 갤러리아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1인 1회 참여 한정)할 수 있다. 기간중 3번(1/15, 1/29, 2/13)에 걸쳐 총 3명의 2,024만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 당첨자에게 제공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11일까지 수제화 브랜드 ‘엔아이’ 팝업에서 겨울용 어그 부츠, 슬리퍼 등을 판매한다. 더솔로이스트, 마인데님, 카미야등 국내외 70여가지 브랜드를 취급하는 편집숍 ‘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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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2종 출시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오트’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오트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영양소가 풍부한 오트를 퍼핑오트, 퀵오트, 롤드오트, 크리스피오트 등 4가지 형태로 만들고 그래놀라, 통아몬드 등을 더한 고식이섬유, 고단백 제품이다. 메이플시럽, 코코넛 오일 등으로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고소하면서도은은한 단맛과 바삭한 식감을 잘 살렸다. 오!그래놀라 오트드링크 또는 그릭요거트, 샐러드 등과 함께 섭취하면 더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 360g 당 오트 함량을 50%까지높이고 사과 4.5개 분량의 식이섬유 22g을 담은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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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5, ‘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가 싱가포르에서 ‘2023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 2023)’에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 상은 현지 최대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Straits Times)가 2003년부터 시행해오고 있으며, 매년새롭게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1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3라운드에걸친 비밀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단 1차종만을 선정하기 때문에 공신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2년 11월 중순부터 2023년 11월 중순까지 싱가포르에 출시된 40대의 신차가 후보에 올랐으며, 최종적으로 아이오닉 5를 비롯해 BMW i7, 토요타 벨파이어(Vellfire) 등 9대가 결선에 올랐다. 아이오닉 5는 실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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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수출 7.4% 감소…무역적자 100억달러
지난해 한국의 무역수지는 수출 감소 등으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다.1일 산업통상자원부 발표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수출이 6천327억달러로 전년보다 7.4% 감소했다. 수입은 6천427억달러로 12.1% 축소됐다. 이에 따라 무역수지는 100억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aside class="aside-bnr05" style="margin: 0px auto 30px; padding: 0px; font-variant-numeric: inherit; font-variant-east-asian: inherit; font-variant-alternates: inherit; font-variant-position: inherit; font-stretch: inherit; font-size: 16px; line-height: inherit; font-family: "Spoqa Han Sans Neo", "Malgun Gothic", "맑은 고딕", Gulim, 굴림, AppleSDGothic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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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특별하게~" 갑진년 유통업계, '오프라인'에 승부수 던진다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혹독한 시간을 보낸 유통업계가 60년 만에 찾아온 청룡의 해 갑진년(甲辰年) 생존전략 마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새해에도 소비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불황을 넘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본업인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 '공간 가치 키우고 브랜드 차별화'하는 백화점3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3사는 새해 매장 리뉴얼을 통한 공간 가치를 키우고 브랜드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불황일수록 오프라인 매장 경쟁력이 성장의 첫 단추가 된다는 판단에서다.롯데백화점은 내년 하반기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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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사랑의열매와 '착한소비 캠페인' 업무 협약 체결
롯데칠성음료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와 손잡고 이웃 사랑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착한소비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착한소비 캠페인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시작해용! 칠성사이다! 함께 해용! 착한소비’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료 소비가 자연스럽게 이웃을 향한 따뜻한 기부로 이어지는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소비자와 자선단체가 동참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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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걸음 기부 캠페인’으로 한국소방복지재단에 후원금 전달
한국피자헛은 올 한 해 동안 임직원들이 모두 참여한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3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한국소방복지재단에 기부하며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작년에 진행된 피자 기부에 이어, 올해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들에게 피자헛이 조금이나마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는 각 소방서에 직접 모바일 금액권 형태로 전달되어 소방관들이 원하는 시간에, 피자헛의 다양한 메뉴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피자헛의 조윤상 대표이사는 “매일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소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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