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GS칼텍스, CORSIA 인증 지속가능항공유 일본 상업 수출 첫 성공
GS칼텍스가 CORSIA (CEF · CORSIA Eligible Fuel) 지속가능항공유(SAF) 제조·상업 수출을 통해 하늘 위 탄소저감을 위한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X)을 가속화할 예정이다.GS칼텍스(대표 허세홍)은 세계 최대 바이오연료 생산 기업인 핀란드 네스테(Neste)의 Neat SAF(100% SAF)를 공급받아 일반 항공유와 혼합해 제조한 ‘CORSIA SAF’ 약 5,000㎘를 일본 메이저 상사 이토추를 통해 일본 나리타 공항에 지난 13일 공급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GS칼텍스가 수출한 SAF는 대한민국·일본·핀란드의 3사가 함께 협력해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인증 받은 CORSIA SAF를 국내 정유사 중에서 상업적 규모로 판매한 첫 사례로, 향후 일본 주
-
신라면세점, 글로벌 와인 브랜드와 VIP 초청 행사 개최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와인 브랜드와 손잡고 VIP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신라면세점은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서울점에서 내국인 VIP 고객 약 20명을 대상으로 이탈리아의 친환경 와인 ‘보테가(Bottega)’, 영국 왕실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포트 와인 ‘테일러 포트(Taylor’s Port)’의 VIP 초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소믈리에가 보테가와 테일러 포트 브랜드를 소개한 후, 참여객은 보테가와 테일러 포트의 인기 와인 6종에 대한 상품 설명을 듣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보테가’는 유기농 포도밭에서 기계 사용을 최소화해 수확한 포도로 생산하는 친환경 와인
-
오리온, 힙트레디션 열풍에 ‘뉴룽지·땅콩강정’ 매출 급성장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최근 전통적인 것을 즐기는 힙트레디션 열풍으로 ‘뉴룽지’와 ‘땅콩강정’이 세대를 뛰어넘는 인기를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힙트레디션’이란 ‘최신 유행에 밝은’을 의미하는 힙(hip)과 ‘전통’을 의미하는 트레디션(tradition)이 합쳐진 신조어다. 지난 7월 출시한 뉴룽지는 두 달 새 140만 봉을 돌파했다.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출시 2개월 만에 생산라인 증설도 검토 중이다. 땅콩강정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매출이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월 평균 10억 원 수준이었던 매출이 20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뉴룽지는 100% 국산 쌀을 사용해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쌀 스낵이다
-
LG전자, '리코'와 협업. B2B 디스플레이 사업 확대 추진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리코(Ricoh)’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B2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LG전자는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리코와 ‘기업 내 디지털전환(DX)을 위한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리코의 타카시로 이리사(Takashiro Irisa) 디지털서비스사업 총괄부문장, LG전자 백기문 ID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2B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과 신규 사업 기회 발굴 등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 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리코는 세계 1위 디지털 복합기 제조사로 기업용 IT 제품 생산은 물론, 워크플로(Work
-
롯데홈쇼핑, 베스트 패션쇼 특집전 개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베스트 패션쇼(Best Fashion SHOW)’ 특집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베스트 패션쇼’를 통해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공개하고, 행사 상품을 대상으로 카드 할인 7%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21일에는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에 단독 패션 브랜드 ‘폴앤조’의 모델 ‘여연희’가 직접 출연해 런웨이를 선보인다. 이어 23일 ‘변함없이 빛나는 가치(Effortless Luxury)’를 콘셉트로 한 ‘LBL’의 ‘울 블렌디드 핸드메이드 원피스’와 ‘베스트’를 론칭한다. 같은 날 론칭 11년차를 맞은 롯데홈쇼핑 최장수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레쉬’의 신상품
-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ya오더’ 테이블오더 시장 진출
F&B 솔루션 전문 기업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대표 김재헌)이 모바일 기반 주문 솔루션 ‘ya(야)오더’를 고도화해 테이블오더 시장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ya오더는 QR 및 NFC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주문 솔루션이다. 작년 11월 출시 이후, 울산 HD FC 등 유동인구가 많은 식음료 매장에 도입된데 이어 이번에는 사업장 내 테이블에서 직접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장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그간 축적해온 외식산업 전문성과 혁신 기술을 집약해 테이블오더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ya오더는 태블릿이나 키오스크 등 별도의 하드웨어 구축 없이 QR코드나 NFC 태그가 인쇄된 스티커만 부착하면 바로
-
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 만두' 500만개 판매 돌파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매출(소비자가 기준)로 환산 시 300억 원 이상으로, 이는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일 년 매출에 해당된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성장 속도가 더 빠른 셈이다.CJ제일제당측에 따르면 ‘비비고 통새우만두’는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 원물을 꼬리까지 통째로 넣은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통원물을 주재료로 하는 만두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윤주영 CJ제일제당 Frozen Food) 만두&면팀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
-
LG U+ '포동', 제주항공 반려견 전용기 4차 운항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이 제주항공과 함께 오는 10월 국내 유일 반려견 동반 전용기 ‘포동 전용기’ 네 번째 운항길에 오른다고 19일 밝혔다. 포동 전용기는 전 좌석을 반려견 동반석으로 구성해 견주들이 기내에서 다른 승객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과 나란히 앉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포동 전용기에는 안전을 위해 수의사도 동행한다. 이번 운항은 오는 10월 26일 오전 11시 35분 김포에서 제주로 출발해 28일 오후 6시 45분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보호자 2인과 반려견 1마리를 포함한 총 3석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티켓은 지난 9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포동은 2
-
락앤락,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2관왕
㈜락앤락이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2개 제품에 대해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은 ‘슬림도시락’과 ‘슬로 2in1 위드 텀블러’로, ▲ Design innovation, ▲ Benefit to user, ▲ Benefit to client/brand, ▲ Benefit to society, ▲ Appropriate aestheics 5가지 지표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으며, Home 카테고리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락앤
-
bhc 치킨, 전국 가맹점주 간담회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 치킨이 전국 가맹점주협의회와 함께 ‘2024년 3분기 가맹점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다이닝브랜즈그룹 R&D 센터에서 bhc 치킨 전국 가맹점주협의회 회장단 11명과 송호섭 대표를 포함한 가맹본부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해당 자리에서는 주요 현안 및 영업 환경에 대한 이슈들을 공유하고, 신메뉴 개발 및 4분기 마케팅 계획과 관련해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매장 운영과 관련한 고충과 애로사항에 대한 토로가 이어졌다.특히, 가맹점주협의회 관계자 대부분은 일방적이고 과도한 배달앱 수수료 인상과 관련하여 가맹본부
-
넥센타이어, 기아 전기 SUV EV3 신차용 타이어 공급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기아의 전기 SUV 대중화 모델인 EV3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기아 EV3에 장착되는 ‘엔페라 슈프림 S(N’FERA Supreme S)’는 흡음재와 AI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제품으로 전기차뿐만 아니라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위한 플래그십 사계절 타이어이다.엔페라 슈프림 S는 타이어 소음을 대폭 줄일 수 있는 넥센타이어의 NRS(Noise Reduction System) 기술이 적용된 흡음재를 부착해 주행 시 발생하는 공명음(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아울러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저소음 트레드 패턴 형상 설계 및 실내 유입소음 저감 효과를 향상시켜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사이드월
-
일화, 제로 슈거 음료 ‘맥콜 제로’ 누적 판매량 1500만캔 돌파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는 ‘맥콜 제로’가 1500만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2023년 2월 출시된 맥콜 제로는 자사 대표 장수 음료 맥콜의 제로 라인으로, 대체감미료를 사용하여 당과 칼로리를 낮춘 제로 슈거 음료다. 보리추출액을 10% 함유해 맥콜 특유의 구수한 보리 맛을 완벽하게 구현했으며, 비타민 C, B1, B2 등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하게 마시기 좋다. 특히 기존 맥콜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맥콜 제로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선보인 만큼 출시 직후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빠르게 판매고를 올렸다. 그 결과 출시 1년 6개월만에 누적판매량 1500만캔을 달성하며 유의미
-
일동후디스, ‘하이뮨 음료 3종’ 패키지 리뉴얼… 新멸균 공장서 자체생산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이하 하이뮨 음료)’ 3종 패키지를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최근 춘천 멸균 공장을 신설하고, 음료 제품을 자체 생산하면서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디자인 방향은 소비자층을 확대하고자 젊은 층 트렌드에 맞게 산뜻한 색상과 슬림한 형태로 바꿨다.‘하이뮨 음료 오리지널’은 블루, 저당으로 가볍고 부담없는 ‘하이뮨 음료 저당’은 민트, 흑임자의 고소한 풍미와 영양을 한 팩 가득 담은 ‘하이뮨 음료 흑임자’는 그레이가 주요 색상이다. 용량은 한 팩(190ml)로 기존과 동일하나 이전보다 길고 슬림해 한 손에 편하게 잡히는 것이 장점이다.하이뮨 음료는 산양유 단백을 포
-
신라스테이, 창립 10주년 패키지 1만 객실 판매 돌파
신라스테이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선보인 ‘온 유어 신라스테이, 어게인(Own Your Shilla Stay, Again)’ 패키지가 예약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신라스테이는 매년 가을 시즌에 파격적인 이벤트를 걸고 선보이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가 올해 높은 인기 속에 출시 한 달 만에 1만 객실이 예약되는 등 전년보다 2배 높은 수준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패키지 상품으로, 매년 이색 콘셉트와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집에서 즐기는 신라스테이’를 테마로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다.패키지 투숙객 대상으로
-
LG유플러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 2관왕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구독 플랫폼 ‘유독’과 20대 통신 브랜드 ‘유쓰(Uth)’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차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경제∙문화인물 등 각 분야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어워즈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7월 8일부터 21일까지 46만여 명이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에 참여해 총 754만여 건의 투표를 진행,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구독 플랫폼 '유독'과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가 2030세대의 고객경험을 대폭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아 각각 멤버십 구독 서비스 부문
-
우아한청년들, '올인원 인프라' 담은 가상배경 공개
우아한청년들은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퀵커머스 물류시스템 ‘올인원(All-in-one) 인프라’를 담은 화상회의용 가상배경을 공개했다.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미들마일- 라스트마일이 통합된 물류시스템 ‘올인원 인프라’를 표현한 화상회의용 가상배경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만의 독보적인 물류흐름을 담아낸 가상배경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우아한청년들은 상품의 입고·보관·관리·포장·배달까지 물류에 관련된 전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물류의 중간단계인 ‘미들마일(Middle mile)’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마지막 단계 ‘라스트마일(Last
-
롯데홈쇼핑, 중소·개별PP 제작 및 장비 지원 공모전 시상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 주최한 ‘제9회 중소·개별 PP 제작 및 장비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한국언론학회 박종민 회장, 홍원식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와이엠미디어를 비롯한 6개 중소·개별 PP에 총 1억6000만 원의 제작 지원금과 4000만 원의 장비 지원금이 수여됐다. 심사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주관하에 진행됐으며 프로그램의 △공익성 △창의성 △제작 능력 △완성도 △제작비 구성의 적절성 등이 평가됐다.당선작으로는 ㈜와이엠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