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푸드대시, 교촌치킨 앱 MAU 57만 돌파
프랜차이즈 DX 기업 푸드대시(대표 김홍균)가 교촌치킨 앱의 성공적인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F&B 프랜차이즈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푸드대시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교촌치킨 앱은 2024년 8월 기준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 57만, DAU(일간 활성 사용자 수) 5만8000명, 누적회원 수 560만명을 넘어섰으며, 자체 앱 주문 비중도 15%대로 이전 대비 크게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앱 내 연간 거래액은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1000억원 이상이다. 푸드대시는 올해 1월 교촌치킨 가맹점주 사용성과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앱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했다. 가맹점주는 새롭게 추가된 앱의 어드민을 통해 최소주문금액과 배
-
교원 웰스,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 특허 완료…디자인 역량 입증
교원 웰스(Wells)가 얼음정수기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뛰어난 성능과 독자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교원 웰스가 지난 2023년 9월 특허청에 출원한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이 심사를 거쳐 지난 8월 12일 최종 등록이 완료되면서 디자인권(등록번호 30-1271878)을 확보하게 됐다. 교원 웰스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디자인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아이스원을 포함해 정수기 관련 디자인권 총 25개를 확보하게 됐다.특허청 디자인권은 디자인 보호법에 따라 디자인을 등록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다. 신규성과 창작성, 공업성, 이용 가능성 등의 요건을 모두 충
-
아워홈 구씨반가, ‘시알 파리 2024’ 혁신 제품 간편식 부문 1위 올라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구씨반가 청잎김치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시알 파리 2024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 중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된 기업은 아워홈이 유일하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간편식 혁신 제품 1위에 올랐다.이번 시알 파리 2024 출품작 중 아워홈의 2개 제품(구씨반가 청잎김치, 김치 콩비지찌개)이 혁신 제품에 선정됐으며,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간편식 부문 중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꼽혔다.구씨반가 청잎김
-
스타벅스 이대점, 1호점 상징성 강조한 특화 매장으로 재단장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1호 매장인 이대점의 개점 25주년을 맞아 이대점을 1호점 만의 전용 음료와 상품으로 특화한 매장으로 리뉴얼하고 9월 24일 공개한다.스타벅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호점이라는 독보적인 상징성을 내세우면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스페셜 매장으로 변신을 꾀했다.스타벅스는 각인 전용 텀블러에 개인 맞춤별 각인 서비스를 국내 스타벅스 매장 최초로 이대점에 도입하고 1호점 만의 전용 MD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오직 이대점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디자인의 머그, 텀블러 등 특화 상품 14종을 선보이고, 1999년 개점 당시 로고를 활용
-
동아오츠카, B240 특허 유산균 ‘보디멘테’ 202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동아오츠카는 보디멘테가 '202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에서 건강식품 유산균 사균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의 식품 브랜드 ‘보디멘테(BODYMAINTÉ)’는 우수한 식품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는 이념 아래 오츠카제약으로부터 공식 수입하여 국내에 판매되고 있다.보디멘테는 오츠카제약(Nutraceutical 사업부)과 도쿄농업대학이 공동 연구 개발한 특허 유산균 사균체 B240과 BCAA, WPI 유청단백질, L-아르기닌 등 중요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관리가 필요한 직장인, 노인, 수험생 등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좋은 건강식품이다.특허 파라바이오틱스를 100% 함유한 보디멘테는
-
롯데웰푸드, ‘뉴진스(NewJeans)’ 화보 담은 기획 제품 6종 출시
롯데웰푸드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ZERO)’의 브랜드 모델 ‘뉴진스(NewJeans)’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
-
미샤, 日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신제품 론칭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일본에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브랜드 앰버서더 트와이스 사나와 함께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도쿄 하라주쿠에서 열린 행사에는 일본 미디어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미샤 재팬의 강인규 법인장이 신제품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3종을 소개하며 시작된 이번 행사는 미샤의 뮤즈 트와이스 사나가 직접 제품 사용 소감과 뷰티 노하우를 공유하며 진행됐다. 또한, 사나와의 만남을 포함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사나의 등장과 행사 소식은 실시간으로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
헤이딜러, 아모레퍼시픽과 내차조향소 프로젝트 진행
중고차 앱 서비스 헤이딜러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내차조향소’ 프로젝트 진행 소식을 23일 알렸다. '내차조향소'는 방문자가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AI자판기에서 내 차만을 위한 카디퓨저를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다. 사전 예약 없이 현장 등록 후 참여 가능하다. 내차조향소는 이번 달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 7개 도시에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프로젝트 취지에 대해 헤이딜러 관계자는 "고객들이 나만의 카디퓨저로 차에서 기분 좋은 경험하시면 좋겠다"며 "나중에 차와 이별해야 할 때, 꽂혀 있는 카디퓨저를 보고 헤이딜러를 떠올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은 70여 년에 걸친 향 연구 헤리티
-
한화갤러리아, 퓨어플러스 인수…글로벌 음료 시장 입지 강화
한화갤러리아가 음료 제조 전문업체 퓨어플러스를 인수하며,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섰다.한화갤러리아는 올해 상반기부터 퓨어플러스 측과 인수 협상을 진행한 끝에 최종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고 23일 밝혔다.퓨어플러스는 비알코올성 음료 전문 제조기업으로,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한다. 건강음료, 유기농 주스, 어린이 음료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왔다. 특히,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호주, 유럽 등 50개국에 연간 1500만 달러 이상의 수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알로에 음료부터 숙취 해소 음료까지 2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음료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
HD현대중공업, 필리핀 최대 방산전시회 참가 K-함정 우수성 알린다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 최대 규모 방산전시회에 참가한다.HD현대중공업은 오는 25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필리핀 마닐라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되는 ‘제5회 아시안방산안보전시회(ADAS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2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필리핀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과 길베르토 테오도로 국방부장관, 로미오 브라우너 합참의장, 토리비오 아다시 해군사령관 등이 참석하며, 전 세계 1만5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HD현대중공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168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꾸리고, 수출용으로 개발한 차기 호위함을 비롯해 경비함, 잠수함
-
카랩, 국산 중형 SUV 시장의 판도 변화… 그랑 콜레오스와 액티언, 소비자 관심 급증
국내 중형 SUV 시장은 오랫동안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지배해왔지만, 최근 KG모빌리티의 액티언(Actyon)과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온라인 신차구매 플랫폼 ‘카랩’의 트렌드 레포트에 따르면, 두 모델에 대한 견적신청이 급증 하였으며 소비자 관심도가 급격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집중된 기존의 중형 SUV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새로운 대안을 찾고 있음을 의미한다.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는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1.5 하이브리드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이 인기가 가장 많은데, 이는 최근 전기차 화
-
스파이런트, Wi-Fi 7 연결 테스트 기능 강화한 ‘옥토박스(Octobox)’ 발표
차세대 기기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공급업체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 plc (LSE:SPT)은 오늘, 사용자 맞춤형 구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무선 기기의 연결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와 네트워크 장비 제조기업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자동 검증 무선 Wi-Fi 테스트 솔루션인 옥토박스(Octobox)의 주요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무선 네트워크 환경은 Wi-Fi에 연결되는 디바이스의 증가와 최신 와이파이 규격인 ‘Wi-Fi 7’의 출시로 인해 급속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스파이언트의 고급 테스트 플랫폼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
한솥도시락, ‘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Seoul’ 도시락 1300개 후원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Seoul’ 행사에 도시락 1300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한일축제한마당에 도시락을 후원해 오고 있다.이번에는 대표 베스트셀러 메뉴 ▲진달래 ▲믹스후라이 ▲메가치킨제육 ▲숯불직화구이 등 인기 사각 도시락 4종을 지원했다. 후원 도시락은 행사 방문객 및 스탭들의 점심 식사로 제공됐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복잡한 행사장 속에서도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하도록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구성의 도시락을 준비했다.이 행사는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
-
‘로봇용 힘토크 센서 기업’ 에이딘로보틱스, 시리즈B 150억 유치… 누적투자 200억 달성
‘로봇 힘토크 센서 전문기업’ 에이딘로보틱스(대표 최혁렬, 이윤행)이 2022년 시리즈A 이후 2년만에 150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이번 라운드는 △한국투자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CJ대한통운, △삼성넥스트, △GS벤처스 등에서 150억 규모로 이뤄졌으며 기업가치와 투자방식은 비공개다. 이로써 에이딘로보틱스는 지난 2020년에 유치한 시드(Seed) 단계부터 이번 시리즈B까지 누적투자 금액 200억원을 달성했다. 금번 투자 금액은 인력 채용과 제품 개발을 비롯해 양산설비 확충 및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투자 리드로 참여한 한국투자파트너스는 두산로보틱스를 비롯해 레인보우로보틱스,
-
큐브리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활용 모델 사업에 오픈소스 DBMS ‘CUBRID’ 공급
큐브리드(대표 정병주)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활용 모델 사업에 자사의 오픈소스 DBMS ‘CUBRID(큐브리드)’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진인프라가 수주한 이번 사업에서 큐브리드는 경과원 홈페이지, 맞춤형 기업지원사업공고 플랫폼인 ‘이지비즈’,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GBSA 아카데미’를 비롯해 경기도 R&D관리시스템 등 8개 시스템에 DBMS를 공급했다. 경과원은 행정안전부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활용모델 사업을 통해 경과원내 내외부 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환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정보자원 시스템 노후화로 교체 시기가 도래한 상황에서 서버나 스토리지 등 인프
-
칭따오,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공식 후원
9월의 늦더위도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며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는 요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을 찾아 산이나 숲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칭따오가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열리는 특별한 영화제에 참가해 가을 낭만을 더한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칭따오는 영화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파티를 비롯해 ‘한국영화인의 밤’ 등 행사에서 산악인, 영화인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맥주를 후원하며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할 예정이다.이번 영화제에서 칭따오가 제공하는
-
뱅크웨어글로벌, 우리은행과 NFT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 이은중)은 우리은행의 자체 NFT 플랫폼 구축 사업을 블록체인 전문업체인 블로코와 협력하여 수주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NFT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 기반의 NFT 플랫폼 구축, WON 뱅킹 내 사용자별 NFT 지갑과 관리자 포탈 및 검증페이지 개발 등을 포함하며, 우리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의 금융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뱅크웨어글로벌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우리은행 NFT 플랫폼은 미래 금융 산업의 새로운 디지털 자산 관리 운영 체제로 사용자 경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밝히고, “뱅크웨어글로벌은 디지털 금융 생태계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