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이베이재팬, 9월 메가와리 20회 연속 최대 거래액 경신
일본 내 K제품 인기가 뷰티, 패션을 넘어 식품, 리빙, 스포츠제품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K열풍을 주도하는 K뷰티는 영향력을 더욱 키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최대 할인행사 3분기 메가와리(8/31~9/12) 실적을 분석한 결과, 2019년 9월 첫 행사 이후 20회 연속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판매건수 기준 전체 랭킹 톱100위 중 79개가 K제품으로 조사됐고, 특히 톱10 모두 K뷰티가 차지하는 성과를 보였다.K뷰티 외에도 패션, 남성·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등 카테고리에서 K제품이 1위를 달성
-
알바천국, 알바생 10명 중 3명 ‘고용주와 갈등’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알바생 2,180명에게 ‘알바 권익’ 관련 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3명(30.6%)이 아르바이트 과정 중 고용주와 갈등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업종별로는 비교적 소규모 자영업 비중이 높은 ▲외식·음료(34.2%) ▲문화·여가·생활(33.8%) ▲서비스(32.3%) 업종 종사 알바생에게서 갈등 경험 비율이 높았다. 갈등 시점으로는 아르바이트 ‘근무 중’에 고용주와 갈등이 있었다는 응답이 76.1%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퇴사 과정(24.2%) ▲퇴사 이후(8.9%) 가 뒤이었다. 고용주와 갈등이 발생한 이유로는 근무시간 위반, 강제 근로, 연장 근로 등 ‘근로 시간’과 관련한 문제가 31.1%(복수응답
-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육아크루’, 원스토어 정식 출시…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모바일앱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다이노즈(대표 이가영, 이하 다이노즈)는 원스토어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원스토어에서 “육아친구 만나고 100% 선물 받자”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원스토어 앱 최상단 스페셜 패널에서 프로모션 배너가 노출되어, 사용자들이 원스토어 앱 내에서 ‘육아크루’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다. ‘육아크루’는 ‘육아 생활권’인 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 앱이다. 육아크루 앱에는 클릭 한 번으로 사는 곳, 자녀 개월수, 관심사, 나이 등이 잘 맞는 동네 육아짝꿍을 추천해주는 무료 서비스 △짝크루, 동네 기반 공동육아 소모임을 직접 만들고
-
한세예스24그룹, 2024 글로벌 기업설명회(IR) 개최. “계열사별 경쟁력 강화 비롯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신성장 동력 확보”
한세예스24그룹은 16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2024 글로벌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하고 그룹의 신성장 동력과 비전을 발표했다. 한세예스24그룹은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신규사업 기회를 발굴해 성장을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의 최대 생산기지인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됐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 임동환 한세엠케이 대표, 이욱상 동아출판 대표, 최세라 예스24 대표 등이 참석해 각 계열사별 실적과 사업 성과, 향후 비전 등을 발표했다. 첫 발표자로 나선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은 각 계열사별 사업
-
한화로보틱스, 웰딩코리아 2024 참가
한화로보틱스가 ‘2024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WELDING KOREA 2024 +AUTOMATION, 이하 웰딩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이달 18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웰딩코리아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용접 및 절단 산업 전문 전시회다. 올해 한화로보틱스는 차세대 협동로봇 ‘HCR-5W’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인다.HCR-5W는 기존 HCR-5A(21kg) 모델을 10kg대로 경량화시킨 제품이다. 5kg의 가반 하중을 유지하면서 더욱 가벼워진 몸체로 용접 작업에 최적화됐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효과적으로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한화로보틱스 관계자는 “경량화된 HCR-5W는 설치가 쉽고 유연한 작업 환경을
-
알라딘,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이 문학 독자들 돌아오게 했다
인터넷서점 알라딘이 10월 15일(현지 시각) 한강 작가의 2024 노벨문학상 수상자 선정 이후 현재까지 관련 분야의 도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전했다. 수상 직후 한국소설 전체 분야의 경우 전년 대비 판매량 12배 이상, 직전 기간 대비 판매량은 15배 이상 증가했다. 소설 분야 전체로 봐도 전년 대비 7배 이상, 직전 기간 대비 9배 이상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같은 기간 한강 작가의 책 판매량은 1,200배 늘어났으며, 한강 작가의 작품 판매량을 빼더라도 소설 전체에서 2배가량 증가했다. 소설 이외의 분야에서도 한강 작가의 영향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특히 작가 인터뷰에서 ‘현재 읽고 있는 책’으로 언급했던 유디트 샬란스키의 ‘잃어
-
한국카처, 청소 근로자들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 ‘Thank Your Cleaner Day’ 개시
89년 전통의 독일 프리미엄 청소장비 전문기업 ‘카처(Alfred Kärcher SE & Co. KG)’의 공식 한국지사인 한국카처㈜가 지난 10일 깨끗한 환경을 위해 헌신하는 청소 근로자들의 노고를 기리고 따뜻한 감사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 ‘땡큐 클리너 데이(Thank Your Cleaner Day, 이하 TYCD)’를 시작했다. TYCD는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청소 근로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노동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카처가 주도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글로벌 캠페인은 매년 10월 셋째 주 수요일(올해는 10월 16일)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동시 진행되며, 한국에서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TYCD는 20
-
하이트진로음료, 브랜드 스토어 ‘멤버십 라운지’ 개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 내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멤버십 라운지’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멤버십 라운지는 네이버에 입점한 브랜드가 개별로 고객을 관리하는 일종의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브랜드에서 직접 고객 정보를 파악하고 상품을 추천하는 것은 물론, 라운지 가입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이나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다.하이트진로음료 멤버십 라운지는 무료로 가입 가능하며, 좋아요 수, 구매 금액 등 달성 기준에 따라 ▲석수 ▲하이트제로 ▲블랙보리 ▲진로토닉 순으로 등급을 받는다. 매월 등급별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
KAIST 배상민 교수팀, 다이슨 어워드 세계 상위 20 선정
KAIST(총장 이광형)는 산업디자인학과 배상민 교수팀이 디자인한 개발도상국을 위한 무전력 의료용 산소 발생기 ‘옥시나이저(Oxynizer)’가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24(James Dyson Award 2024) 세계 상위 20에 선정되었다. 동시에 ‘인류를 위한 프로토타입(Prototypes for Humanity)’ 2024 상위 100에 선정되어 두바이에서 11월 전시될 예정이라 16일 밝혔다.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는 다이슨의 창립자 제임스 다이슨 경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전 세계 차세대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로부터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응모 받아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매년 선정해 시상한다.배상민 교수팀이 개발한 ‘옥시나이저(O
-
폼랩, 초고속 SLA프린터 ‘폼 4L’ 출시 및 개발자 플랫폼 오픈
폼랩코리아(지사장 이경준)는 3D 프린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 폼랩(Formlabs)이 초고속 대형 포맷 SLA 3차원(3D) 프린터 기기인 '폼(Form) 4L'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폼랩은 사용자들에게 더 큰 규모와 처리량, 더 나은 가격, 성능, 제어 능력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프린터 액세서리 등 다섯 개의 프리폼(PreForm) 기능과 신규 후처리 솔루션들도 공개했다. SLA(Stereolithography Apparatus, 광경화 수지 조형방식)란 레이저를 사용하여 다양한 액상 수지를 고체 구조로 경화시켜 3차원 입체 조형물이나 부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고도로 정교하고 빠른 방법으로 매끄럽고 섬세한 표면 마감으로 부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이
-
올포유, 지역별 주요 거점 매장 연이어 오픈으로 사업 확장 가속화
한성에프아이의 올포유는 최근 평택, 부산, 대전 등 지역의 주요 거점에 신규 매장들을 연이어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올포유가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은 평택 안중점, 부산 서면 롯데 지하점, 동대전점이며 모두 지난 9월 말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부산 서면 롯데 지하점과 동대전점의 경우, 유동인구 및 주요 타깃층 고객 인구가 가장 많은 상권에 위치해 ‘올텐(ALL10)’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포유의 ‘올텐’은 연 10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우량 점포를 뜻하며, 해당 매장에는 지역 맞춤 마케팅, 판촉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해 효과적인 매출을 낼 수 있도록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다. 올포유 평택 안중
-
하이크비전, 오토메이션닷컴과 ‘AIoT 기술이 제조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방법’ 백서 발간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AIoT 제품 및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크비전이 오토메이션닷컴과 공동으로 ‘AIoT 기술이 제조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방법’ 백서를 발간했다.하이크비전과 오토메이션닷컴이 함께 발표한 백서는 디지털 시대에 제조업계의 변화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제조업체의 운영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AIoT 기술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고, 이에 적용할 수 있는 하이크비전 AIoT 솔루션을 소개한다.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첨단 기술이 제조 업계를 재편하고 있으며, 전 세계 제조업체는 생산을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는 등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핵심은
-
보쉬 전동공구, 간편하고 활용성이 뛰어난 전문가용 라인 레이저 ‘GLL 50-15 XG Professional’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간편하고 활용성이 뛰어난 전문가용 라인 레이저 ‘GLL 50-15 XG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그린 레이저 기술(Green Laser Technology)을 적용해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하며, 적색 레이저 라인보다 최대 4배 더 우수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직관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HMI 제어로 사용도 간편하다. 특히 탈착식 고정밀 회전대로 정밀하게 레이저 라인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적색 수직점이 고정된 상태로 유지되어 건식 벽체 설치, 타일 시공 및 인테리어 마감 공사 등의 작업에 이상적이다. 넓은 측정 범위도 장점이다. 한쪽 최대 작
-
메텍, 해남농장에 블록체인기반 축우 저탄소인증 시스템 국내 첫 가동
가축 메탄가스 연구전문 스타트업 메텍홀딩스(MeTech, 대표 박찬목, 이하 메텍)이 땅끝마을 전남 해남 이현농장(농장주 이항림)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축우 메탄가스측정 시스템인 메탄캡슐을 투입하고 본격적으로 k-카우(한우) 저탄소인증 표준화 사업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해남군에 위치한 이현농장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저탄소 인증을 받은 국내 대표적인 저탄소 농장이다. 특히 저탄소, 친환경(HACCP, 유기농축산, 동물복지) 한우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메텍 측에 따르면 “해남 이현농장에서 관리중인 축우들을 상대로 메탄캡슐을 투입하여 시험한 결과 기존 농장 축우들보다 2배나 메탄가스가 적게 나온 것을 과
-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 시뮬레이션 교육’ 참가자 모집.. “재직자와 취업 예정자 대상 교육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자율주행, 우주항공, 통신, 에너지 전송 등 다양한 산업에서 이용되는 전파 기술과 관련하여, 재직자와 취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전파(RF)이론 및 관련 소프트웨어(SW)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교육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전파 시뮬레이션 교육’은 3월부터 시작하여, 10월부터 12월까지 RF 기초 이론, DC-DC Converter 노이즈 저감 설계 및 검증, 신호 및 전력 무결성(SI/PI), RF실습 등 7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교육은 오전에 기초 이론을 학습하고, 오후에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여 실제 산업 현장에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교육은 유료과정
-
밀리의서재X토스, 《B주류경제학》 출판 기념회 열어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대표 박현진, KOSDAQ 418470)가 오리지널 경제경영서 《B주류경제학》 출간을 기념해 CGV연남에서 출판 기념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B주류경제학》은 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에서 4,600만 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B주류경제학’의 온라인 콘텐츠 일부 내용과 이재용 현직 회계사의 인사이트가 담긴 도서이다.머니그라피의 대표 콘텐츠인 ‘B주류경제학’은 이재용 회계사와 함께 소비문화 이면의 경제 이야기를 나누고, 개인의 취향이 어떻게 돈이 되고 트렌드가 되는지 소개하는 콘텐츠이다.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현업 종사자들과 재무제표로 분석
-
티파니, 전세계 해양 보존을 위한 ‘러브 포 아우어 오션스(Love For Our Oceans)’ 이니셔티브 진행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는 ‘러브 포 아우어 오션스(Love For Our Oceans)’이라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하며, 2030년까지 40억 헥타르의 해양을 보존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연 보존 단체인 네이처 컨서번시(The Nature Conservancy)에 미화 100만 달러를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티파니는 2007년부터 이 글로벌 환경 비영리 단체와 파트너쉽을 맺고, 티파니 재단의 보조금으로 미화 200만 달러 이상을 지원해 왔으며, 추가로 중요한 생태계 보존을 위해 미화 650만 달러를 기부하였다. 티파니는 ‘러브 포 아우어 오션스’ 이니셔티브를 위해 바다에 버려진 플라스틱 병으로 만든 리프리브 ® 아우어 오션 (RE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