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배민, 중개 수수료 9.8%로 인상...직원들 “제정신 아냐” 반발
배달의 민족이 자영업자 중개수수료를 인상해 논란인 가운데, 내부 직원들 사이에서 지나친 수수료 인상이라는 반발이 나오고 있어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11일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따르면, 배민의 중개 수수료 인상에 대해 “시장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수수료 인상을 강행했다”는 취지로 직원들이 쓴 글이 다수 올라왔다.한 배민 직원은 ‘제정신인가’라는 제목 글에서 “수수료 인상하더라도 쿠팡이츠 보단 낮아야 하는거 아니냐”라고 꼬집었다. 또다른 댓글에서는 “가장 많은 가게 수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쿠팡이츠보다 수수료가 싸야만 한다”고 했다. 앞서 배민은 지난 10일 중개 수수료를 종전 6.8%에서 9.8%
-
샘표, 밀알나눔재단 ‘친환경 기브그린 캠페인 환경경영상’ 수상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지난 10일, 재단법인 밀알나눔재단에서 열린 ‘2024 친환경 기브그린(Give Green) 캠페인 성과공유회’에서 친환경내부실천 지표 만점을 획득하며 ‘환경경영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기브그린 캠페인’은 기업으로부터 녹색소비 실천 제품을 기부 받아 친환경 나눔가게 기빙플러스에서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을 위해 사용하는 밀알나눔재단의 대표 캠페인이다. 샘표는 꾸준한 기부로 소비자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뒷받침하고, 임직원 참여형 ESG 활동을 통해 직원들의 친환경 인식을 제고하며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샘표는 ESG가 중
-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팬텀 MTB형 신제품 3종 출시
삼천리자전거가 다변화하는 전기자전거 이용 목적에 발맞춰 핵심 기능을 세분화한 MTB형 전기자전거 팬텀(PHANTOM)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팬텀의 MTB형 제품은 짐받이를 장착해 실용성을 높인 ‘팬텀 HX’, 자전거 투어와 같은 스포츠 라이딩에 특화된 ‘팬텀 XC’,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한 풀서스펜션 MTB 전기자전거 ‘팬텀 FS’ 등 총 3종이다. 3종 모두 파스/스로틀 겸용이며, 모터 전원차단센서 일체형 브레이크 레버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두 가지를 조합해 제동력 향상은 물론 안전성까지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출퇴근은 물론 근교 나들이나 장거리 이동에 용이하다. 1회 충전으로
-
홈플러스, ‘쫄·비빔·냉면’ 매출 신장
여름이 본격화하며 냉면·쫄면·비빔면 등 '여름면'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홈플러스는 올해 6월 기준 냉면, 쫄면 등 이른바 '냉장 여름면'의 전체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0% 늘어났다고 11일 밝혔다.특히 쫄면류가 약 34%로 가장 큰 폭으로 올랐으며 냉면류도 약 24%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면을 즐기는 트렌드의 확산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선보이고 있는 '라면박물관'의 인기가 주효했던 것"이라고 풀이했다.‘건면 국수류’도 매출이 확연하게 늘었다. ‘소면류’ 6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4% 증가했으며, ‘메밀 건면’ 매출도 건강 트렌드를 타고 약 9% 증가했다. 전체
-
세라젬, 파리올림픽 국가대표선수단 헬스케어 가전 후원
세라젬이 2024 파리올림픽 선전을 기원하고 선수단의 컨디션 관리와 경기력 향상을 돕기 위해 국가대표선수단 파리 훈련캠프에 헬스케어 가전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후원을 통해 세라젬은 파리 훈련캠프 내 스포츠 컨디셔닝룸에 마스터 V7, 파우제 M4 등 헬스케어 가전을 지원했다. 이곳에서 선수들은 대회 개최 전 현지 적응을 위한 컨디션 회복에 집중하고 훈련, 경기 전후 안정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다.세라젬은 스포츠 산업 발전과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지난해 대한체육회와 협약을 맺고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휴식 공간인 웰라이프존을 조성한 바 있다. 앞으로도 대한체육회와 꾸준한 협력을 통해 국가대표 선
-
코웨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 1위 선정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로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한다. 정수기 부문 조사는 최근 3년 이내 정수기를 렌탈하여 방문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는 1,39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웨이는 국내 주요 정수기 기업 4곳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해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코웨이는 일반 정수기, 냉
-
롯데칠성음료, 앨리스 청담의 시그니처 ‘히피티호피티’ RTD 제품으로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0일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3' 시상식을 개최하고 '앨리스 청담'의 시그니처 음료 '히피티호피티'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2월 사전 심사를 통해 전국 식음료업체 6곳의 시그니처 음료를 선정하고, 올해 4월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3 본선을 진행했다.음료 품평회와 온라인 투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한 히피티호피티는 열대 과일의 조화로운 맛과 '깡총깡총'이라는 의미를 담은 제품명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시상식에서 최우수작 수상팀에 1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또한, 히피티호피티는 RTD(Ready t
-
빙그레,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 참여자 32만명 돌파
빙그레가 진행하는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가 오픈 10일 만에 참여자 수 3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지난 달 26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행복, 낭만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온에어 10일 만에 메인 이벤트인 ‘나만의 토템 테스트’ 참여자 수가 32만명을 돌파했으며, SNS를 통해 테스트 결과가 실시간으로 공유되며 참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전체 캠페인 참여자 중 800명에게만 제공하는 토템 키링 굿즈 신청 건수가 1만 3천건을 넘어서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빙그레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토템의 힘
-
NS홈쇼핑, 파트너사에 초복 맞이 삼계탕 선물 전달
NS홈쇼핑이 초복을 앞두고 ‘NS파트너스 스마일 데이’를 진행하며 169곳 협력사에 초복 삼계탕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NS파트너스 스마일데이’는 NS홈쇼핑이 협력사를 응원하기 위해 운영해온 상생협력 프로그램 중 하나로, NS홈쇼핑이 이번에 파트너사에 선물한 삼계탕 패키지는 더운 여름 건강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하림 삼계탕’ 4팩 한 세트이다.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상황속에서 NS홈쇼핑과 고객만족을 위해 동행해온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협력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 및 화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포스코, 가족·출산친화 문화 조성…2년 연속 직원 평균 자녀 수 증가
사내 가족·출산 친화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포스코의 직원 평균 자녀 수가 2022년부터 2년째 증가 추이를 나타냈다.11일 포스코에 따르면 직원 평균자녀 수는 2019년 1.59명에서 2022년 1.51명으로 감소했으나, 지난해에는 1.54명, 올해 1분기에는 1.55명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동안 포스코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가족·출산친화 문화 조성 노력이 직원들의 실제 출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다.평균 자녀 수 뿐만 아니라 포스코 직원은 결혼과 출산 모두 이른 편이다.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남성은 평균 34세에 결혼하는데 반해, 포스코 남성 직원은 이보다 2.1세 어린 31.9세에 결혼을 했고, 첫 아이를 출산하는 연령 또한 국내
-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판매 12일 오픈
삼성전자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 Z 폴드6는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3가지 색상으로 오는 24일 국내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 Z 플립6는 블루, 실버 쉐도우, 옐로우, 민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색상의 자급제 모델도 출시하며 갤럭시 Z 폴드6는 크래프티드 블랙과 화이트 색상, 갤럭시 Z 플립6는 크래프티드 블랙, 화이트, 피치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된다.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에서 시행된다.한편
-
LG유플러스, 전북 익산 수재민 구호소에 배터리 충전차량 지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집중호우로 수해를 겪은 전북 익산시에 마련된 재난 대피 구호소에 '휴대폰 배터리 충전 차량(이하 배터리 충전차)'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익산시에는 지난 9일부터 내린 집중호우 피해로 수재민이 발생해 익산성북초등학교, 망성초등학교에 대피소가 차려졌으며, 외국인 노동자 등 70여명이 보호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전날 저녁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구호소 내 수재민들에게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제공했다. 배터리 충전차는 재난 구호현장을 신속 지원하기 위해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전용 차량으로, 최대 68대의 휴대폰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모바일 라우터를 장착해 무료 와이파이(WiFi)
-
대상 청정원, ‘인간햇살’ 임영웅 담은 2024 캠페인 영상 공개
대상(001680)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함께 제작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인간햇살’ 임영웅이 직접 브랜드 메시지를 전힌다.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에는 ‘진심을 달이고 담다, 햇살담은’ 브랜드 슬로건을 필두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최적의 배합과 제조기술로 만든 간장에 대한 진심을 전달하는데 힘을 줬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간장을 구매하기 위해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햇살담은 영웅라벨’의 임영웅이 진심을 담아 정성스레 만든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
아워홈, 사내식당 차별화 이벤트 ‘플렉스 테이블’ 확대 추진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사내식당 차별화 이벤트 ‘플렉스 테이블(Flex Table)’을 확대 추진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플렉스 테이블’은 아워홈이 2021년부터 사내식당에서 전개하는 이벤트로서, 매일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 신선한 경험과 ‘한 끼 식사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했다. 셰프를 초청해 직접 조리한 메뉴를 내놓기도 하고 인기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개발한 특별 메뉴 제공, 팝업스토어 개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플렉스 테이블 이벤트는 전국 주요 오피스 점포를 중심으로 월 평균 50회 이상 실시했으며, 2021년부터 현재까지 약 700회가
-
롯데리아, 고령층 대상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 운영
롯데GRS(대표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오는 15일부터 고령층 대상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롯데리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서울시가 주관하는 ‘디지털 배움터’ 교육 사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진행된다. ‘디지털 마실’은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도입이 지속 확대되는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 대상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총 800명 대상 교육 지원에 이어, 올해는 1,000명을 목표로 키오스크 이용 방법
-
스타벅스, 국가유산 보호 활동 나서. 5년간 10억 원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11일 서울시 중구 ‘스타벅스 환구단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으로 새단장하고 본격적인 국가유산 보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스타벅스는 커뮤니티스토어 9호점 오픈식과 함께 국가유산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과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씩을 국가유산 보호 기금으로 조성하는 한편 다양한 국가유산 보호 활동을 전개한다는 내용의 협약식을 진행했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국가유산 보호 기금 조성 △매입 국가유산 전시활동 전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재학생 장학금 지급 △서울 5대궁 및 전국 국가유산 보호 봉사활동 운영 등 다양한 국가유산 보호 활동들
-
농심·SPC, 폭우 피해 지역 긴급 구호물품 지원 나서
최근 기록적인 폭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부 지방에 대해 식품업계가 긴급 구호물품 지원에 나섰다.농심(004370)은 11일 최근 폭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청 이남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에 이머전시 푸드팩 3,000세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농심이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복구인력 등에게 전달된다.농심 관계자는 “최근 충청 이남 지역 집중호우로 큰 피해가 발생해 지원을 결정했다”며 “향후 장마전선 이동에 따라 전국적인 폭우가 우려되는 만큼 선제적 지원으로 피해지역 국민들에게 빠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같은 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