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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도시락, ‘202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7년 연속 수상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7월 11일 ‘202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은 지속적인 품질 개발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구현하며, 소비자 만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소비자들의 직접 투표와 산학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한솥도시락은 창업 초기부터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으로 우수한 맛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도시락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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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그룹, ‘반려해변 덕산해수욕장’ 해양정화 활동 전개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이 반려해변을 가꾸기 위한 해양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삼표그룹(회장 정도원) 계열사인 삼표시멘트는 지난 11일 삼척경찰서 직장 어린이집 원생들과 함께 반려해변인 덕산해수욕장에서 해양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삼표시멘트는 지난해 6월 덕산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이후 지속적으로 해양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삼표시멘트 임직원들은 삼척경찰서 직장 어린이집 아동, 부모 등 20여 명 함께 해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바다에서 유입된 폐플라스틱과 스티로폼 등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특히 아동들은 환경보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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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런칭∙리뉴얼로 젊어지는 유통업계. “새단장하고 퀀텀 점프 노린다”
최근 유통업계가 시장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MZ 세대 공략을 위해 브랜드 ‘새로고침’에 열을 올리고 있다.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기준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자)는 전체 인구의 34.8%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2030년에는 생산가능인구(15~64세)의 약 60%까지 차지하면서 경제활동의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행에 민감하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이 다양한 취향과 적극적인 소비 행태를 보이며 시장 내 중요한 고객층으로 떠오르는 것이다.이에 유통업계에서도 MZ 세대를 겨냥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리런칭∙리뉴얼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며, 상호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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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혹서기 근로자 작업중지 활성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고용노동부의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3대 기본수칙인 ‘물·그늘·휴식’을 바탕으로 무더위로 인한 작업중지권을 적극 활성화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온열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한여름에는 과도하게 더위가 느껴지거나 어지러움, 두통 등이 발생할 경우 작업중지권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안전 교육시 안내하고, 더위로 인한 작업중지권 사용시 즉시 해당작업을 중단하고 휴식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실제 평택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하룻동안에만 해당 지역 6개 현장에서 동시다발적으로 46건의 작업중지권이 사용됐다. 삼성물산은 즉시 해당 작업을 중지하고 야외 작업의 시간을 조정해 충분한 휴식을 취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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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브실리콘, 한양대 기술지주로부터 딥테크 TIPS 연계 Seed 투자 유치 성공
전력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오디오앰프IC 전문 기업인 ㈜타브실리콘(대표 류태하)이 최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Seed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다고 15일 발표했다. ㈜타브실리콘은 국내 1세대 전력반도체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0여년간 기술발전이 정체되어온 Class D audio Amp 시장에서 게임체인져 기술을 활용 2024년 내 피드백 솔루션이 적용된 풀디지털 Class D Audio Amp 칩 제품 출시 준비중에 있다. ㈜타브실리콘의 풀디지털 Class D Audio Amp Chip의 가격, 기술 경쟁력은 전세계 Class D Audio Amp 시장 1위인 TI(Texas Instruments)사 대비 월등히 뛰어난 위치에 있다. 이번 투자는 ㈜타브실리콘의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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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사회공헌 프로젝트 <쉬어가도 괜찮아>가 선물한 ‘온전한 휴식’
“아이를 낳고 처음으로 ‘둘만의 시간’을 보냈어요. 여행 내내 아이 걱정을 떨칠 수 없었지만 잠시나마 온전히 쉴 수 있어 큰 힘이 됐습니다.”인천에 사는 김형민 씨(36) 부부는 최근 출산 후 4년 만에 첫 부부 여행을 다녀왔다. 선천적으로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이를 돌보느라 차마 꿈 꿀 수 없었던 ‘둘만의 여행’이었다.이달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이틀을 보낸 김 씨 부부는 오랜만에 서울 나들이를 하며 그동안 미뤄뒀던 이야기를 실컷 나눴다. 간병으로 하루 휴식시간이 2시간 남짓에 불과했던 김 씨 부부가 이 같이 ‘특별한 휴가’를 보낼 수 있었던 건 중증 환아 보호자의 휴식을 돕는 한화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쉬어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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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손해사정법인-노무법인 안정, 원스톱 보상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바다손해사정법인(주)(대표 오정섭)과 노무법인 안정(공동대표 오정원, 문성근)이 산업재해 및 개인보험 피해자들을 위한 원스톱 보상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복잡한 법규와 보험 약관, 까다로운 행정절차로 인해 자신의 권리를 제대로 주장하지 못하는 일반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보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바다손해사정법인(주) 오정섭 대표는 "보험 약관과 관련 법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손해사정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노무법인 안정의 오정원,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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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조대리석 전문기업 ㈜브라운스톤, 오스템인테리어와 연간 계약 체결로 사업 확장
인조대리석 및 세라믹 전문 기업 ㈜브라운스톤이 병원 인테리어 전문업체 오스템인테리어와 연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병원 인테리어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브라운스톤은 2005년 설립 이래 주거 및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 자재를 전문적으로 유통해온 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인조대리석은 주방, 싱크대, 세면대, 상판, 가구, 벽체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에 활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맞춤화, 지속적인 제품 개발, 이익의 사회 환원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고 밝혔다. 오스템인테리어는 국내 병원 인테리어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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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 일본 흥행 돌풍...누적 매출 120억 돌파
테크니컬 애슬레저 안다르는 최근 2주 동안 진행된 도쿄 팝업스토어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현지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23년 1월 본격적인 일본 온라인 스토어 론칭 이후 일본에서 걷어들인 누적 매출이 총 120억 원을 돌파했다 안다르가 3차례에 걸쳐 진행된 팝업스토어 외에 오프라인 매장은 운영하지 않고 있는 만큼, 일본 시장에서의 이와 같은 성과는 매우 고무적이라는 반응이다. 특히 최근 도쿄에서 진행된 팝업스토어에 현지인들이 보여준 호응은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다. 실제로 도쿄 유라쿠초 마루이 백화점에서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된 안다르 팝업스토어에는 오픈 첫날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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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티앤에스 엔타, ‘어반 브레이크 2024’ 참여
효성티앤에스는 자사의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앱인 ‘Enta(엔타)’가 지난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어반 브레이크 2024’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어반 브레이크는 스트릿아트, 팝아트, 회화 등 여러 장르의 작품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아트 페스티벌이다.‘엔타’는 크리에이터들의 작품 공개와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지난 4월 출시됐다. 효성티앤에스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국내외 엔타 크리에이터들의 작품 100여 개를 전시한 부스를 마련했다.엔타는 이번 아트 페스티벌에 갤러리가 아닌 앱 서비스로 참여했다. 부스에는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NFT 디지털 작품,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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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방탈출 게임 콘셉트 ‘갤럭시 Z 폴드6·플립6’ 팝업 전시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byU+(틈)’이 오는 24일까지 갤럭시 Z 폴드6·플립6 팝업 전시인 ‘캐치 미 이프 유 캔’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전시의 콘셉트는 ‘방탈출 게임’으로, 고객은 형사가 되어 갤럭시 Z 폴드6·플립6와 갤럭시 버즈3를 활용해 단서와 증거를 찾고, 단계적으로 방을 탈출하며 사라진 작가를 찾아 나가는 방식이다.고객은 방탈출 과정에서 △실시간 통역 △스케치 변환 △사진 퀵 쉐어 등 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LG유플러스는 틈에서 체험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핏3, 크로우캐년, 켈슨 피터래빗 데니스 버터쿠키 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이와 더불어 지하 1층에는 갤럭시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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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K-품종 '썸머킹 사과' 첫 출하
롯데마트∙슈퍼가 2024년산 햇사과 '썸머킹 사과'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아삭한 식감과 과즙이 풍부하여 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인 썸머킹 사과는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소에서 육성한 국산 K-품종으로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썸머킹 사과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한 롯데마트 5개점과 프리미엄 도곡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3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7월 중순 이후 전점으로 '썸머킹 사과'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채희철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기존 저장사과 대비 최대 20% 저렴한 썸머킹 햇사과를 통해 사과값 안정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며 "썸머킹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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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올스킨 올케어 캠페인 전개
CJ올리브영이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에 발맞춰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올스킨 올케어’ 특가를 1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키니피케이션’은 얼굴 피부를 관리하는 것처럼 두피와 몸의 피부도 세심하게 관리하는 트렌드다. 올리브영은 헤어∙바디케어가 스킨케어 루틴의 일부라는 인식에 공감해 ‘스키니피케이션’을 콘셉트로 관련 우수 중기 제품을 육성하고 국내에서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이끌겠다고 밝힌 바 있다. 12일부터 진행되는 ‘올스킨 올케어’ 특가에서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보다 다채롭고 세분화된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샴푸, 바디워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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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공기 관리 서비스 ‘지니 에어’ 구독형으로 선봬
KT는 AX(인공지능 전환) 기술을 활용해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지니 에어’를 구독형 서비스로 내놓았다고 12일 밝혔다.KT는 그동안 산후조리원, 실버타운, 병원, 사무실 등 산소 농도가 중요한 비주거형 공간에 구축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새롭게 출시된 구독형 서비스는 8L, 24L, 45L로 구성됐으며 각 8평, 20평, 40평 이내의 공간을 관리할 수 있다.지니에어 구독형 서비스는 3년 동안 사용하는 것으로, 필터 교체 등 케어 서비스를 가입 기간 동안 제공한다.더불어 KT는 주거형 지니 에어 8L 상품을 구축 아파트 리모델링 고객이나 신규 아파트 입주 고객에 한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설치 공간 등의 제약으로 인해 일반 B2C 고객은 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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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美 '엘리먼트 바이오사이언스'에 전략적 투자 참여
삼성전자가 미국 DNA 분석 장비 기업 '엘리먼트 바이오사이언스(Element Biosciences, 이하 엘리먼트)'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최근 엘리먼트가 유치한 2.77억불 규모의 '시리즈 D' 투자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다수의 기업이 참여했다.2017년 미국 샌디에이고에 설립된 엘리먼트는 'DNA 시퀀싱(DNA Sequencing)'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2022년 중형 'DNA 시퀀싱' 기기 '아비티(AVITI)'를 출시했다.'DNA 시퀀싱'은 생명체의 설계도라 할 수 있는 DNA를 구성하는 염기(Base)의 서열을 읽어 유전적 변이와 특징을 확인하는 기술이다. 'DNA 시퀀싱'을 통해 얻은 유전체 정보는 △선천적인 유전 특성 파악과 질병의 사전 예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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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성균관대와 '배터리공학과' 신설
삼성SDI가 성균관대학교(이하 성균관대)와 배터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배터리공학과'를 신설한다고 12일 밝혔다.삼성SDI와 성균관대는 경기도 수원시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배터리공학과 설치 협약식'을 개최했다.지난 11일 열린 협약식에는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 윤원섭 배터리공학과 대표 교수, 김지만 자연과학대 학장 등과 함께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김윤창 SDI연구소장(부사장), 안재우 People팀장(부사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배터리공학과는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로 공과대학 학사 4년제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성균관대는 2026년부터 10년간 매년 30명 규모의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입학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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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기업키움이 프로그램’ 본격 추진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12일 ‘기업키움이 프로그램’을 통해 구조개선·사업재편을 도모하는 5개 기업에 806억 원 규모의 유동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기업키움이 프로그램’은 기업이 보유자산을 담보신탁해 자본시장에서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도록 캠코가 특수목적회사(SPC)를 설립해 지원하는 기업자산 유동화 인수 프로그램이다. 캠코는 지난해 ‘기업키움이 프로그램’ 시범사업을 추진해 중소·중견 12개사에 약 2,100억 원 규모의 유동성을 성공적으로 지원했으며,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부터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이번 지원대상은 일시적 유동성 애로를 겪고 있는 자동차 부품, 의료기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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