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삼표시멘트, 2023 ESG 보고서 발간…’기후변화 대응 강화’
삼표시멘트(대표이사 배동환•이원진)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주요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2023 삼표시멘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삼표와 함께 Green 미래’라는 비전 아래 2023년과 2024년 상반기까지 ESG 경영 활동 추진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정량적 성과는 최근 3개년 데이터를 함께 제시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환경•사회적 요인이 기업의 재무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고려해 핵심 이슈를 결정하는 방식인 ‘이중 중대성 평가’를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삼표시
-
룩옵티컬, 공식 서포터즈 1기 ‘룩피플’ 발대식 개최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룩옵티컬이 공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7월 12일 서울 서초구의 룩옵틱스에서 진행된 룩옵티컬 서포터즈 1기 ‘룩피플’ 발대식은 대학생 서포터즈가 참여해 브랜드 소개를 비롯한 미션 소개 및 쇼룸 견학 등의 시간으로 채워졌다.‘룩피플’은 룩옵티컬 브랜드를 사랑하고 아이웨어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브랜드와 관련된 온/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하며 마케팅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룩옵티컬 마케팅 관계자는 “’룩피플’ 선정 기준은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트렌드 및 아이웨어 업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으로 잡았다”라며 메인 활동인 SNS 콘텐츠(이미지, 영상 등)를 적극적으
-
로그프레소 “해외 진출 한국기업, 현지 사이버 공격 사례에 주의 기울여야”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2024년 7월 CTI(Cyber Threat Intelligence) 월간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CTI는 사이버 공격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사이버 위협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고자 가공한 형태의 정보다. 로그프레소는 고객들이 사이버 대응 전략 수립할 수 있도록 발생 가능한 위협과 사례를 분석해 매월 CTI 리포트로 공유하고 있다. 해당 리포트는 로그프레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로그프레소는 지난 달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7월 CTI 리포트를 작성했으며, 베트남을 대상으로 한 머스탱 판다(Mustang Panda)의 APT 공격 사례를 집중 분석해 공개했다. 로그프레소는 최근
-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 파리올림픽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 유니폼 후원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공식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2024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의 유니폼을 후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노스페이스는 스포츠클라이밍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도쿄올림픽에 이어 이번 파리올림픽에서도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수 및 코치진을 위한 유니폼을 지원하게 되었다.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파리올림픽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 유니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인 ‘한라산’의 모양을 과감한 그래픽 프린트로 적용했다. 또한 스포츠클라이밍에 필요한 움직임을 방해하는 모
-
일화, ‘자사몰 리뉴얼’로 고객 편의성 강화..기념 이벤트도 진행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는 자사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일화몰’을 전면 개편하고 쇼핑 편의성 향상 및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일화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과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적용했다. 고객 접근성 향상을 위해 카카오톡 연동 회원가입 및 간편 로그인을 도입했으며 홈페이지 전면에는 △베스트셀러 △신제품 △MD 추천 △이달의 상품 등 주요 제품 정보를 배치했다.소비자의 혜택 증진을 위한 멤버십 제도도 신설됐다. 멤버십은 △실버 △골드 △VIP 3단계 등급제로 운영되며 전월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매달 갱신된다. 고객에게는 멤버십 등급에 따른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
-
한촌설렁탕, 100대 프랜차이즈 14회 연속 선정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14회 연속 선정됐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브랜드 파워, 고객 만족도, 가맹 본부 경쟁력, 프랜차이즈 산업과 건전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 등을 고려해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한촌설렁탕은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에서 1회부터 한번도 빠짐없이 14년 연속 이름을 올린 프랜차이즈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한촌설렁탕이 14년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것은 정성이 담긴 맛을 한결 같이 유지하면서 가맹점과의 상생과 동반 성장에 집중,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가고 있기
-
티움그룹, 국내 최초 행정사법인 프랜차이즈 출범
티움그룹(대표 홍현)이 국내 최초의 행정사법인 프랜차이즈 '티움행정법률원'을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발표했다.그동안 '티움 행정사 네트워크'라는 이름으로 전국에 10여 개의 네트워크를 운영해왔으나, 2024년 7월부터 '티움행정법률원'으로 브랜드를 변경하고 프랜차이즈 체계를 개편한다. 이를 통해 6년간 축적한 행정사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영업 전략과 핵심 분야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티움행정법률원은 기업 컨설팅, 농림/환경, 유아교육 및 사회복지, 물류, 병의원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하고 업무 수행을 지원할 계획이다.홍현 대표행정사는 "이번 프랜차이즈 런칭을 통해 영업
-
파리바게뜨, 2024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현지 응원
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제33회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를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현지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5월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공식 스폰서로 선정됐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2024 파리올림픽 기간 동안 파리 현지에서 국가대표 선수단을 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응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 현지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5개 매장에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 제품 약 3만여 개를 현지 선수단 훈련캠프와 코리
-
한전, ‘e신사업 동반진출 컨퍼런스’ 개최.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 사업화…전력산업 수출 박차"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 015760)는 17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정부, 산업계, 학계 등 각계의 전력산업 전문가 200여 명을 초청해 ‘e신사업 동반진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국가 에너지산업의 혁신성장과 수출 동력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이달 초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주재로 열린 ‘K-그리드 수출 현장방문 행사’ 후속으로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 문승일 한국에너지공과대(KENTECH) 교수는 글로벌 에너지 신사업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고, 조경종 타이드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의 지능형 전력망 서비스 사업을 팀 코리아(Team Korea)의 성공 사례로 소개했다. 한전은 에너지 신사업 아이템 및 전력산업 유관
-
코레일, 전국 기차역 노숙인 104명에 일자리 제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전국 기차역 노숙인 104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4년도 노숙인 자립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2012년부터 코레일과 지자체, 노숙인지원센터가 협력해 온 사회공헌 활동으로, 노숙인에게 일자리와 임시 주거를 지원한다.코레일은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 11개역 노숙인을 대상으로 역 광장 환경미화, 노숙인 계도활동 등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올 연말까지 주 5일, 하루 3시간씩 근무하며 매달 소정의 급여를 받는다.특히 이날 오후 서울역 회의실에서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서울역, 영등포역, 청량리역 노숙인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 △생활용품 지원 등 자활 프로그램을 늘리는 데
-
한국페링제약,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한국페링제약(사장 김민정)은 지난 7월 1일, 서울청구초등학교에서 김민정 사장을 포함한 60명의 임직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올해 환경의 날 주제인 ‘우리의 대지, 우리의 미래, 우리는 #복원의 세대(Our Land, Our Future, We are #GenerationRestoration)’에 맞춰 기획한 ESG 캠페인 활동이다. 이날 임직원들은 아이들의 발자국과 손자국이 가득한 학교 벽에 나무와 자연, 가족의 사랑 등을 표현한 그림을 직접 그려 생동감 있고 밝은 분위기로 바꾸고 아이들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했다. 현장에 참석한 한국페링제약 정상민 차장은 “직접 그린
-
LG전자, 장애 청소년 AI 역량 강화 대회 'GITC' 개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전 세계 장애 청소년들의 AI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4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이하 GITC)’ 예선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장애 청소년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높여 사회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2011년부터 진행해 온 행사다. 올해는 LG와 보건복지부, 필리핀 정부가 주최하고 LG전자와 GITC 조직위원회, 필리핀 국가장애위원회(NCDA)가 주관한다. 지금까지 13년간 총 40개국에서 5,000여 명의 장애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한국, 중국,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를 넘어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으로 참가국이 확대됐다. 올해는 총 16개 국가에
-
롯데홈쇼핑, 폭염 대비 영등포구 소외계층 냉방가전 및 기부금 전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6일 역대급 폭염 예고에 소외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8,000만 원과 냉방가전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박영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 8,000만 원을 전달하고, 장애가구, 독거 어르신 등 총 225가구에 서큘레이터, 휴대용 선풍기 등을 지원했다. 찜통 더위에도 냉방용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냉방가전을 지원하게 됐다는 것이 롯데홈쇼핑측
-
롯데웰푸드, 7남매 가정에 1년간 파스퇴르 영유아식 후원
롯데웰푸드(280360)는 심각한 저출생 시대 속 인천 지역의 한 가정에서 ‘7번째 막둥이’가 탄생한 것을 축하하며, 1년간 파스퇴르 영유아식 후원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후원 대상은 지난 6월 20일 인천 미추홀구에서 일곱 번째 아이를 품에 안은 37세 동갑내기 부부다. 7번째인 3.3kg의 남아를 건강하게 출산해 근래에 보기 드문 7남매를 둔 다자녀 가정을 이루게 됐다. 롯데웰푸드는 해당 소식을 접한 후 다자녀 가족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1년간 필요한 파스퇴르 영유아식을 이들 부부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5일 대상자 자택을 방문해 일곱째 자녀 출산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
삼성전자, '이동형 로봇용 프레임워크' 국제 안전 표준 인증 획득
삼성전자는 자체 개발한 '이동형 로봇용 안전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Safety Software Framework)'가 국제 인증기관인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국내 최초로 국제 규격 'IEC 61508'과 'ISO 13849'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IEC 61508'은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SIL(Safety Integrity Level)에 따른 설계, 개발, 검증 및 유지보수 전 과정에서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포함하고 있다.'ISO 13849'는 ISO(국제표준화기구,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기계류의 안전 부품에 대한 안전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 표준으로 PL
-
SKT, 통신사 최초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출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비행 중인 항공기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T 기내 와이파이’는 항공사를 거치지 않고 SKT의 T로밍 홈페이지 및 공항 로밍센터를 통해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그간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는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와이파이 사용 가능 항공편을 확인하고 결제하는 식으로 제공됐으며, 항공사에 따라 탑승 후에만 가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었다. SKT는 SK텔링크, 글로벌 항공사 및 글로벌 위성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한 곳에서 기내 와이파이 이용 가능 항공편 확인
-
LG생활건강, '글린트·프레시안' 日 코스메랜드 참여
LG생활건강이 색조 브랜드가 ‘글린트’와 ‘프레시안’을 앞세워 일본 도쿄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이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메가 코스메랜드 2024’에 참여해 신제품을 홍보했다. 올해 처음 열린 코스메랜드는 큐텐에 입점한 업체들이 팝업스토어를 열어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로, 일본 도쿄 최대 국제 전시장인 ‘빅사이트’에서 개최됐다.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들고 코스메랜드에 각각 참여했으며 이틀간 열린 팝업스토어에는 약 2만명이 방문했다.특히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HYUK(혁)를 비롯해 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