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동천, 위스테이 별내 성과 분석 및 확산을 위한 주거 모델 연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재단법인 동천(이사장 유욱)은 주식회사 더함에스디(대표 양동수), 위스테이별내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경환)과 ‘위스테이 별내’ 성과 분석 및 확산을 위한 주거모델연구 업무협약을 지난 7월 26일(금) 체결했다고 밝혔다.협동조합형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인 ‘위스테이 별내’는 아파트형 마을공동체를 지향하며 입주민들이 직접 사회적협동조합을 꾸려 아파트를 운영관리하고 있다. 입주 4주년을 맞은 ‘위스테이 별내’의 사회적 성과를 분석하여, 부동산 양극화 및 저출산이라는 시대적 과제 해결을 위한 주거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 활동에 필요한 정보 제공 및 사업홍보, 정부 협력지
-
마크모크, 굿네이버스에 2억원 상당 기부
한국 토종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마크모크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2억원 상당 레인부츠를 기부했다.2011년 론칭한 마크모크는 패션 최대 플랫폼 무신사에서 여성화 부문 1위에 랭크될 정도로 두각을 보이는 연매출 100억대 규모 강소 기업으로 특히 레인부츠류는 장마 시작 전부터 조기 품절대란 열풍을 몰고 있다. 마크모크는 집중호우 및 태풍 피해 예방이 필요한 시기 브랜드 대표 품목인 레인부츠 2,100켤레를 굿네이버스에 기부해 화제를 모은다. 레인부츠 수요가 가장 높은 시기 수익 대신 사회에 후원하는 선행을 택한 것. ‘2024 미래 청년 후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된 레인부츠는 사회의 도움이 필
-
'2024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공모전 개최. 차세대 디자이너 발굴한다
디자이너들의 꿈이 이뤄지는 곳, KT&G 상상마당이 차세대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2024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7월 29일부터 9월1일까지 공모한다.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는 신규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국내외 제품 생산 및 유통을 지원하는 KT&G 상상마당의 지원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오프라인 상품으로 만나 볼 수 있는 트렌디한 공모전이다. 또한, 10회에 걸쳐 진행된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는 매 회 평균 500 건 이상의 공모 접수가 되고 있어 반향이 큰 디자인 공모전이다.<2024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공모분야는 ‘웃음을 주는 반려동물 굿즈 디자인’으로, 공모 주제에 부합
-
페덱스-K리그어시스트, 경기장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협업 진행
세계 최대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이 국내 축구 경기장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K리그 사회공헌재단 ‘K리그어시스트(이사장 곽영진)’에 기부금 4천만 원을 전달했다.페덱스와 K리그어시스트는 이번 기부금을 토대로 K리그 경기장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양사는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안전 캠페인을 펼친다. 이를 위해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벽면과 복도에 12개의 비상 대피 표지판을 설치했다. 해당 안내 표지판은 관중들이 긴급 상황 시 대피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안전한 축구 관람 문화
-
행복얼라이언스-프랭크버거, 동대문구 및 부평구 지역아동시설에 총 200인분 상당 버거 세트 기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는 수제버거 창업브랜드 프랭크버거와 협력해 지난 12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지역아동시설에 버거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얼라이언스와 프랭크버거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희망주는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인근 아동센터 4곳, 인천 부평구 소재 ‘제일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지역 내 아동시설 4곳에 각각 100인분씩, 총 200인분의 프랭크버거 세트를 지원했다. 이번 활동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활동에 참여한 프랭크버거 직원들은 푸드트럭을 활용해 치즈버거와 콘샐러드를 직접 조리, 따뜻한 마음을
-
한국척수장애인협회 ESG사업소, 폐소화기 누적 수거량 50만 개 돌파
한국척수장애인협회 ESG사업소가 폐기물 처리 시설을 설립한지 18개월 만에 폐소화기 누적 수거량이 50만 개(금일 기준: 54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ESG사업소는 전국의 폐소화기를 무상으로 처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간편한 신청 방법과 무료 수거로 인해 학교, 아파트, 숙박시설 등으로부터 많은 수거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해당 사업은 청와대, 소방서, 경찰청, 법원, 지자체 등의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이마트, 포스코, CGV 등의 국내 대기업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수거한 소화기는 재활용을 통해 친환경 자원활용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있으며, 발생되는 수익은 척수장애인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
컴포즈커피, 119사랑나눔회 통해 소방관 위한 커피트럭 지원
컴포즈커피가 사단법인 ‘119사랑나눔회’를 통해 대한민국 소방관을 응원하기 위한 커피트럭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119사랑나눔회는 현직 및 전직 소방관의 복지를 위해 설립된 단체다. 이번 협업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운 여름에도 뜨거운 불길과 싸우는 소방관들을 격려하고, 그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컴포즈커피는 보다 많은 소방관들을 직접 만나기 위해 오는 7월 말부터 8월까지 약 한 달간 서울 주요 소방서, 방재센터에 커피트럭을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16개 기관에서 근무하는 약 3,000명의 소방관들에게 시원한 음료와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이번 커피트럭 협업으로 밤낮없이
-
KT&G상상플래닛, 디지털영상 부문 사회공헌 혁신대상 수상
KT&G상상플래닛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의 ‘소셜아이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사회공헌 혁신대상’과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미디어 플랫폼 우수 운영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미디어 행사다. KT&G상상플래닛은 유튜브 채널에서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스타트업 성장과정을 조명한 콘텐츠들을 통해 소셜 벤처 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숏폼 콘텐츠로 상상플래닛 입주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KT&G 장호연 사회공헌부
-
깨끗한나라,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 출범. 프로세스 통합으로 시너지 극대화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PS(Paper Solution)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오픈하며 제품 품질력 강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깨끗한나라 PS사업부는 그동안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고객응대(CS) 등을 별도로 운영해 왔다. 하지만 이번에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출범하며 분석, 사전 점검, 사후 관리에 이르는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전반적인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했다.깨끗한나라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지 사업부로, 내수 시장은 물론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주력 상품인 백판지의 경쟁력
-
LG유플러스, 반려견과 물놀이 즐기는 ‘포동 개스티벌’ 개최
LG유플러스는 반려견 서비스 플랫폼 ‘포동’이 오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와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2024 포동 개스티벌: 워터독 풀파티’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포동’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2년 8월 반려가구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마련한 반려가구 커뮤니티·여행 플랫폼으로,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반려견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또 반려견 가구가 눈치를 보지 않고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는 현재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했다고 밝혔다.페스티벌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도그스포지움’에서 진행되며, 입장을 원하는 고객은 포동 앱 내 ‘뼈다귀몰’에서
-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써머투어 라운지’서 FC 바이에른 팬미팅 진행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써머투어 2024’를 기념해 써머투어 라운지, FC 바이에른 선수 팬미팅,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팬 존 운영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아우디 써머투어’는 아우디가 FC 바이에른과 함께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프리시즌 마케팅 투어 겸 전지훈련이다. 특히 이번 투어에서는 FC 바이에른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며, 친선 경기인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영국 프리미어 리그 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맞붙을 예정이다.또 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여의도 IFC몰 L3층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아우디 써머투어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운지에는 FC 바이에
-
삼성전자, ‘허쉬’ 초콜릿 디자인 입은 모바일 액세서리 선봬
삼성전자는 ‘허쉬(HERSHEY’S)’의 초콜릿 포장재 디자인이 적용된 ‘삼성 프렌즈’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허쉬 액세서리는 최근 공개된 ‘갤럭시 Z 폴드6·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전용 케이스와 ‘갤럭시 워치7’ 스트랩 등 12종으로 출시된다. 해당 액세서리는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 순차 출시 예정이다.삼성전자는 허쉬와 협업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만나 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 ‘허쉬 플립 투어’를 29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허쉬 제조 과정 중 남은 포장재를 이용해 모바일 케이스 외관을 장식
-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 성료. "테라 라이트 9만 병 완판"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2024 전주가맥축제에 국내외 관광객 약 12만명이 찾아 축제를 즐기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열린 전주가맥축제에서 총 9만병의 테라 라이트를 공급해 완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 약 1만병 증가한 물량이며 역대 최대 판매량이다.이번 축제에는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주 대표 가맥집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30여곳이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인 가맥지기 약 300여명이 투입돼 원활한 축제 진행을 도왔다.올해는 약 10,000석에 달하는 좌석을 지난해보다 1.5배 커진 행사장에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QR을 이용한 원격
-
오리온, 베트남과 감자종자 사업 활성화 협력 강화
오리온(271560)은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와 감자종자 개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1월 베트남 환경에 적합하고 품질과 생산성이 좋은 신품종 개발에 주력하기 위해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응우옌 쑤언 쯔엉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장을 비롯해 응우옌 테 뉴언 베트남 남부농업기술 감자∙채소∙화훼 연구소장 등 총 5명의 연구원들이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오리온 감자연구소와 청주공장을 방문했다.오리온 감자연구소에서는 ‘한∙베 감자사업 협업 간담회’를 열고 베트남 신품종 육종 및 씨감
-
대우건설 ‘산성역 헤리스톤’, 정당계약 7일 만에 완판
대우건설(대표 백정완, 047040)은 10대 건설사 중 3개사(대우건설·GS건설·SK에코플랜트)가 컨소시엄으로 구성돼 공급하는 초대형 브랜드 단지 ‘산성역 헤리스톤’이 정당계약 시작 7일 만에 100% 완판(완전판매)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산성역 헤리스톤은 지난 2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일반공급 62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8,952건의 청약 통장이 몰려 평균 30.57대 1, 최고 105.18대 1(전용 99㎡ 타입)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산성역 헤리스톤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일대 산성구역을 재개발해 공급되며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 45개 동, 4개 블록, 총 3,487가구 규모다. 이 중 2~4
-
아워홈, 어그레이트와 ‘스마트팜 농산물 유통 확대’ MOU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채소류 전문 유통기업 어그레이트(대표 김정묵)와 스마트팜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는 어그레이트가 운영 중인 전국 스마트팜을 이용한 농산물 유통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계약 품목은 로메인 등 상추류와 샐러드 채소다. 이를 통해 수경재배 방식으로 연작이 용이해 예상치 못한 기후 변화에도 안정적인 수급이 가능하며, 직거래를 통해 유통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아워홈의 설명이다. 아워홈은 스마트팜에서 생산한 농작물을 연간 안정적인 물량과 가격으로 수급해 아워홈이 운영하고 있는 전국 단체급식 및 외식업장에서 활
-
NS홈쇼핑, 무더위 속 택배기사 응원 위해 ‘사랑의 생수’ 전달
NS홈쇼핑이 한진택배 동남권 물류단지 센터에서 ‘사랑의 생수 전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NS홈쇼핑 ‘사랑의 생수’는 무더위속에서 일하는 택배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20년째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지난 25일 NS홈쇼핑은 한진, CJ대한통운, 롯데, 로젠 등 주요 거래 택배사에 총 67,200개의 생수를 전달했으며, 이와 같이 20년동안 NS홈쇼핑이 택배기사에게 전달한 ‘사랑의 생수’는 총 81만개에 이른다.김갑종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전무는 “고객을 가장 가깝게 만나는 택배기사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생수’를 마련했다”며 “택배기사님들께 전하는 응원의 마음이, 고객께는 친절한 배송, 고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