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bhc, ‘브랜드별 각자 법인 통합한다’
bhc 그룹이, 오는 9월부터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bhc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법인 통합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bhc가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는 주된 목적은 bhc 그룹 내 브랜드 간의 경영효율화와 역량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bhc는 지난 2013년 bhc 치킨이 독자 운영 체계를 갖춘 후 2014년 창고43, 2016년 큰맘할매순대국, 2021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해 국내 대표적인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해 왔다.bhc는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인수합병 과정에서 별도 자회사 체제로 운영하며 빠르게 외형을 키워 왔지만, 각 사업부마다 동일, 유사한 업무를 사업부별로 진행하게 되는 다소
-
와컴퍼니, 국내 최초 ‘전산경리 자격시험’ 시행… 실기 프로그램으로 웹케시 ‘AI경리나라’ 활용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최초 시행되는 ‘전산경리 자격시험’의 수험용 프로그램으로 ‘AI경리나라’가 채택됐다고 22일 밝혔다.국내 최초 중소사업장 대상 경리업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산경리 자격시험이 지난 15일 열렸다. 와컴퍼니 주관으로 시행된 자격시험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웹케시 본사에서 진행됐다. 응시자는 중소기업에 종사하는 2·30대가 대다수를 차지했으며, 총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험이 치러졌다.시험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차수에서 1차 필기와 2차 실기로 구성된다. 필기시험은 기업실무경리, 노무경리, 세무경리를 다루고, 실기시험은 웹케시의 자금관리솔루션 AI경리나라
-
애즈원, 한국후지필름BI와 파트너십 체결해 LED디스플레이로 DX시대 선도
LED 전광판 전문회사 주식회사 애즈원(이하 애즈원)이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와 국내 중소∙중견기업 고객 대상의 CHX 라이브 스마트 오피스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와 관련하여 애즈원은 7월 10일 서울 중구 한국후지필름BI CHX 라이브! 오피스에서 열린 한국후지필름BI창립 50주년 행사에 파트너십 업체로 참가해 자사의 고품질 LED전광판 토털 솔루션을 행사 참가자들에게 소개했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국내 중소∙중견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CHX 스마트 라이브 오피스 사업에 LED전광판 토탈 솔루션 제공하며 폭넓게 협업할 예정이다. 애즈원은 CHX 라이브! 오피스
-
넥센타이어, 가상현실·인공지능 활용한 연구개발 통해 혁신적 변화 주도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가 모빌리티 산업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연구개발에 활용하여 타이어 개발의 혁신적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기술로 가상의 타이어를 이용해 성능을 평가하고,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으로 타이어의 성능을 예측하여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지난 4일 넥센타이어는 VR을 활용해 타이어를 개발하는 장비인 ‘High Dynamic 드라이빙 시뮬레이터(Driving Simulator)’를 국내 동종업계 최초로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장비 제작사인 영국 ‘앤서블 모션(Ansible motion)’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도입으로 차량
-
삼표가 개발한 특수 콘크리트 ‘블루콘 셀프’, 업계 최초 산업부 적합성 인증 받아
삼표산업이 자체 개발한 특수 콘크리트 ‘블루콘 셀프’(BLUECON SELF)를 부동산 개발 사업으로 확대,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품격 민간임대 아파트 힐스테이트 DMC역의 기초 콘크리트 타설 작업을 시작으로 지하·지상·옥상 등 시기별 제품(4종)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기술력과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지난 19일 서울 은평구 증산동 223-15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주상복합건물 힐스테이트 DMC역에 ‘블루콘 셀프’를 활용한 기초 콘크리트 타설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건물 지하층의 바닥 기초를 비롯해 협소한 벽체 구간 등 일반 콘크리트로 쉽게 충전이 불가능한 구
-
코레일유통, 공공유통플랫폼‘스토리웨이플러스’앱 출시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MaaS(Mobillity as a Service) 시대를 대비하는 모바일 공공유통플랫폼인‘스토리웨이플러스’앱을 7월 22일 출시했다.*MaaS(Mobillity as a Service) : 다양한 교통서비스는 물론 연계 상업시설, 관광, 숙박 등의 서비스 정보를 통합하여 단일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개념으로, 정부가 국토교통산업의 미래전략으로 삼아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스토리웨이플러스’는 스토리웨이 브랜드와 플러스의 합성어로 기존 스토리웨이 브랜드에 기능과 편리성을 더해 온라인 서비스로 확장해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앱의 가장 큰 특징은 탄소저감 대중교통
-
레저문화 선두 모나용평, ‘용평밸리㈜’ 출범 통해 K-웰빙 식품 선도
모나용평(070960)이 식품 사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웰빙 상품의 기준과 문화 형성을 위해 '용평밸리 주식회사'를 출범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19일 열린 ‘용평밸리 주식회사’ 출범식은 모나용평 신달순 대표이사와 지역 주요 인사, 유관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출범식에서 신 대표이사는 ‘용평밸리 주식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며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행복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밝혔다. '용평밸리 주식회사'는 식품뿐만 아니라 비식품 사업 등 점차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을 통해 한류 제품을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2020년 모나용평은 식품사업부를 신설해,
-
엘리트학생복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학생복 부문 1위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학생복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학생복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교복은 물론이고 체육복과 교복 맞춤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환경친화적인 행보를 보인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엘리트학생복은 교복의 패턴과 소재에 공을 들이며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교복을 만들고 있다. 학생들의 변화한 체형을 패턴에 반영하고, 사이즈 호칭 체계를 3단위에서 5단위로 변경해 사이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냉감, 기모 등의 소재를 활용해 어느 계절에든 쾌적하게 교복을 착용
-
한국도미노피자,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로봇 모션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과 피자 제조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도미노피자는 지난 9일 알에스오토메이션의 핵심 로봇모션 기술을 피자 제조 공정에 적용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자동화 및 무인화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 체결을 통해 피자 제조의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첫 시작으로 도미노피자의 천안 공장에서 피자 도우 자동화 작업에 착수한 뒤, 매장에서도 피자 제조 자동화를 위한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종료된 이후, 글로벌 적용도 추진해 추가 솔루션 발굴과 확산을 위한 지속적
-
롯데, 2024 하반기 VCM 진행
롯데가 19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4 하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롯데 VCM은 1년에 두 번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실장,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모여 그룹 경영 방침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이번 하반기 VCM에서는 글로벌 복합 위기로 고착화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한 기존 사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및 신사업 진행 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롯데는 VCM에 앞서 스타트업의 혁신 DNA를 경험할 수 있는 ‘2024 롯데 인베스트먼트 쇼케이스(Investment Showcase)’를 마련했다. ‘인베스트먼트 쇼케이스’는 롯데의 경영진이 유망 스
-
센트온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센트온(ScentOn)이 ‘2024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센트온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비롯하여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최고급 향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트온은 전문 조향사들로 구성된 센트온 향기연구소를 통해 고객사 맞춤 향기 개발은 물론 전세계 및 한국 향기 시장을 분석하여 개발한 트렌디한 향기를 시즌마다 출시하고 있으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발된 친환경 인증 향기와 현재 트렌드인 비건 인증 향기 등 차별화
-
에몬스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종합가구 브랜드 에몬스(대표∙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생활가구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로 브랜드의 강점, 약점 및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미래가치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총 192개 제조, 서비스, 콘텐츠 부분 64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 12만 8천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
청호나이스,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최우수상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TV 광고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민간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혁신적 광고 메시지를 발굴해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권위 있는 ‘방송광고 페스티벌’로 알려져 있다. 청호나이스가 수상한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광고는 동심을 자극하는 얼음나무 등장과 함께 아이가 아이스트리에 매료된 사랑스러운 표정으로 ‘얼음 엄청나’를 외치며 제품의 특·장점을 영상에 자연스럽게 담아냈다.청호나이스 이창근 전무는 “자사 제품의 특장점
-
풀무원 日 법인, '두부바' 판매 7천만 개 돌파...해외 시장 개척 속도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의 단백질 간편식 '두부바'가 일본 현지 편의점의 건강 간식으로 자리매김했다.풀무원은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는 두부바가 지난 14일 기준 출시 3년 반 만에 누적 판매 7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020년 말 아사히코가 편의점을 통해 처음 선보인 두부바는 현지에서 건강 간식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3050 남성을 중심으로 식사 대용, 운동 후 단백질 섭취, 건강 안주 등으로 폭 넓게 소비되고 있다.출시 후 1년 만인 2021년 12월에 판매 1천만 개를 돌파했으며 2022년 12월까지 3천만 개, 2023년 9월까지 5천만 개가 판매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지속해왔다.두부바는 현재 일본 편의점 세븐일레븐, 훼미리마
-
하이퍼카 맥라렌, 레고 그룹과 협업...맥라렌 레고로 탄생
영국의 럭셔리 슈퍼카 제조사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는 레고 그룹(LEGO Group)과 협업한 레고® 테크닉™ ‘맥라렌 P1™’을 공개했다. 맥라렌P1은 맥라렌 최초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하이퍼카이다. 맥라렌의 시발점이기도 한 모터스포츠 기반 엔지니어링과 초경량, 패키징, 고속 주행 성능, 파워트레인 및 공기역학 기술 등 가장 진보적인 기술력으로 제작돼, 당대 고성능 슈퍼카의 기준을 재정립한 모델로 손 꼽힌다. 이번에 출시한 레고 ‘맥라렌 P1™’ 은 슈퍼카 역사상 가장 선구적인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P1에 대한 헌정 성격을 지닌다. P1을 레고로 재현하는데 있어 레고 테크닉 디자인 팀에게 주어진 최대 난제는 실제 하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서 에너지대상 수상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대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에너지대상을 포함해 에너지효율상, 에너지기술상 등 4관왕을 달성하며 에너지 절감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이나 탄소중립을 실현한 제품을 선정해 수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에너지위너상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에너지대상과 함께 △프라임스탠드 정수기가 에너지효율상을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에너지기술상
-
원할머니 보쌈족발, 모델 이찬원과 ‘뽀 싸므 No.1’ 영상 광고 공개
원앤원의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발탁하고 올해 첫 캠페인으로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 영상 광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9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은 ‘살결, 넌 내게 넘버원이야’으로 해석되는 프랑스어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감탄하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오! 보쌈’처럼 들리는 반복되는 내레이션으로 ‘No.1 보쌈의 정석’인 원할머니 보쌈의 브랜딩을 재치 있게 전달하고 있다.공개된 영상에서는 49년 동안 변치 않는 맛을 지키려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원칙과 정성을 이찬원의 부드럽고 짙은 감성으로 표현했다. 광고 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