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국순당, SK케미칼과 업무협약 체결
국순당이 전통주 업계 최초로 순환 재활용 페트(Circular Recycle PET)를 적용한 리사이클 패키징 개발 및 리사이클 패키징을 적용한 전통주 제품개발에 나서기 위해 SK케미칼과 순환 재활용 페트(CR-PET) 적용 제품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순당 배상민 대표와 SK케미칼 안재현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국순당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됐다.SK케미칼은 1978년 국내 최초로 PET 수지를 생산하고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상용화하는 등 폴리에스터 기술과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모두 보유한 순환 재활용 시장을 개척하는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
LG디스플레이, 2Q 매출 6조7082억·영업손 937억 기록
LG디스플레이는 25일 매출 6조7082억원, 영업손실 937억원의 2024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TV, IT, 모바일, 차량용 등 전 제품군에서 출하가 늘어나 전분기 대비 28%,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특히 OLED 제품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10%포인트 확대된 52%를 기록했다.손익은 IT용 OLED 양산 본격화, 대형 OLED 생산 확대 등 사업구조 고도화 성과와 우호적인 환율 영향에 따라 전분기 대비 3757억원, 전년 동기 대비 7878억원 손실 규모가 축소됐다.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24%,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PC, 태블릿 등) 44%,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23%, 차량용 패널 9%이다.영업손실은 937억원, 당기
-
코레일 ‘ITX-마음’,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지난 24일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과 최고 권위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사단법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친환경 효과를 전문가와 환경단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코레일은 올해 ‘호남선 ITX-마음’으로, 녹색상품 서비스 부문에서 1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만 자격이 부여되는 ‘녹색마스터피스상’도 3년 연속 받아 친환경 경영활동을 인정받았다. 이번 심사에서 ‘호남선 ITX-마음’은 △친환경성 △안전성과 편의성 △고객소통과 서비스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9월 도
-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무료 대여 To Go' 프로그램 운영
삼성전자[005930]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캠퍼들을 위해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체험 기회 확대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31일까지 '스노우피크 고(Snow Peak GO)'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더 프리스타일 2세대 무료 대여 To Go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노우피크 고'는 아웃도어 복합 리조트인 '스노우피크 에버랜드 캠프필드'에서 진행하는 데이캠프(피크닉)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더 프리스타일 2세대'와 '포터블 배터리', '60인치 스크린'과 '전용 캐리어'를 무료로 대여해 자연 속에서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와 스노우피크는 더욱 많은 캠퍼들이 '더 프리스타일
-
CJ대한통운 ‘더 운반’, 오픈 1년만에 고객사 수 20배 늘어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의 AI(인공지능)기반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 지 1년만에 고객사 수가 약 20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측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오픈 당시 150여곳의 고객사 수는 현재 약 3,000개로 늘었고, 더운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차주도 4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유력 철강사와 철강재 미들마일 물류 협력에 나서는 등 대기업 계열 화주도 유치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미들마일 운송시장에서 만연한 문제점들을 해결한 데서 비롯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더 운반’은 화주-차주 직거래 플랫폼을 통해 중개수수료를 없애고 투명성을 확보 했으며 30일에서 최대
-
팔도, 필리핀 대형 유통기업과 ‘맞손’
팔도는 지난 24일 서울 본사에서 필리핀 대형 유통기업 S&R 멤버십 쇼핑(S&R), 퓨어골드(PUREGOLD)와 ‘팔도 제품 판매 활성화 및 유통 채널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다. 팔도는 1984년 해외 수출을 본격화했다. 필리핀에는 2006년 처음 진출해 해외 전용 ‘치즈라면’과 어린이 음료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다. 협약을 맺은 S&R은 필리핀 내 창고형 할인매장 1위 업체로 총 26개 할인매장을 운영 중이다. PUREGOLD사는 필리핀 3대 소매채널 중 하나로, 현재 하이퍼마켓 283점과 슈퍼마켓 101점 등을 보유하고 있다. 팔도는 해당 채널 내 입점 품목을 다양화해 판매량을 높여갈 계획이다. 자사 카테고리
-
SPC, 티몬·위메프서 팔린 상품권 전액 환불
SPC그룹이 최근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속에서 언급된 ‘해피포인트’에 대한 입장을 25일 밝혔다.SPC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티몬·위메프 사안과 관련해 언급되고 있는 ‘해피머니’는 SPC가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전혀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이어 “SPC는 티몬과 위메프 등을 통해 판매된 ‘SPC모바일 상품권’을 전액 환불 가능하도록 조치했다”며 “티몬과 위메프 등을 통한 해당 상품 판매도 즉각 중단했다”고 설명했다.마지막으로 “SPC는 대행업체로부터 정산받지 못한 판매금 문제는 해당 업체와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찾을 예정”이라며 “이번 사안과 관련해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
-
롯데웰푸드, 베트남서 현지 파트너사 초청 행사 진행
롯데웰푸드(280360)는 베트남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유가공 수출 품목을 늘리고 현지 거래처와의 관계를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달 16일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하노이 L7 웨스트 레이크(WEST LAKE) 롯데호텔에서 현지 거래처 관계자 200여 명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 및 격려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베트남 시장에 새로 수출되는 제품은 파스퇴르 가공유 2종이다. 현재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시장에 △’롯데키드 A+ 영유아식 2종’ △’파스퇴르 생유산균 2종’ △’파스퇴르 로보카폴리 주스 4종’ 등을 수출하고 있다.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롯데웰푸드 영유아식 제품 및 유가공 제품들은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고급 제품으로 인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상반기 발포주 시장 1위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자사 발포주 ‘필라이트’가 올해 상반기 발포주 시장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상반기에만 약 1억2,000만 캔이 실판매됐으며, 2위 브랜드와 3.3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필라이트는 발포주 구매 비중이 높은 편의점에서 2위 브랜드와 2.7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오프라인 채널 중 발포주 판매량은 편의점이 전체 판매량 대비 약 32.5%를 차지했다. 필라이트는 상반기 국내 가정시장 유통채널 편의점, 대형마트 모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하이트진로는 여세를 몰아 필라이트의 브랜
-
포스코홀딩스, 2Q 영업익 7520억…43.3% ↓
포스코홀딩스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8조 5,100억 원, 영업이익 7,520억 원, 순이익 5,460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8%, 43.3% 줄었다. 반면 전 분기(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2.5%, 29% 증가 추이를 보였다. 포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전 분기 대비 철강 및 인프라부문의 실적개선으로 2분기 투자비 확대에도 순부채 비율이 낮아졌다”고 설명했다.사업별로는 철강부문 실적은 지난해 4분기를 기점으로 조금씩 개선되고 있다. 포스코 고로 개수 등의 영향으로 생산과 판매가 줄어 전 분기 대비 매출은 다소 줄었으나, 판매가격 상승 및 원료비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했다.인프라
-
HD현대, 2분기 영업익 1.6조원… 전년比 86%↑
HD현대(267250)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7조 5,549억 원, 영업이익 8,799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4%, 86.2% 증가했다.조선 부문 실적이 개선되고, 전력기기 및 선박 AM·디지털 솔루션 사업이 호조세를 보이면서 이같은 실적을 달성했다는 분석이다.이와 더불어 HD현대의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은 34조 693억 원, 영업이익 1조 6,735억 원을 기록했다.주요 사업별로 살펴보면, 조선·해양 부문의 HD한국조선해양(009540)은 친환경 이중연료 선박 등 고부가가치 선박의 매출이 실적에 본격 반영되면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3% 증가한 6조 6,15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선별
-
현대제철, 2분기 영업이익 980억원…전년비 78.9% 감소
현대제철(004020)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조 414억 원, 영업이익 980억 원, 당기순이익 14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4%, 영업이익은 78.9% 감소했다.전 분기(1분기)와 비교 시 936억 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철강시황 둔화 지속에도 원자재 가격하락 및 자회사 실적개선으로 422억 원 증가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시장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고성장 시장인 인도시장의 신규 투자를 통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햇다. 이를 위해 현대제철은 탄소저감 자동차 강판 및 전기차용 신강종 개발 등 자동차 소재 기술경쟁력을 기
-
GS건설, ‘저출생 극복’ 임직원 난임시술·산후조리원 비용 지원
GS건설(006360)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임직원 대상 난임시술비, 산후조리원 비용 지원과 더불어 배우자 출산휴가 확대, 출산 축하금 상향 지급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난임시술비는 1회당 100만 원 한도 내, 총 5회까지 지원한다. 산후조리원 비용은 실 발생비용의 50%를 회사에서 지원하고, 출산 축하금도 기존보다 2배 가량 상향 지급한다. 아울러 출산 축하선물 및 예비부모를 위한 교육, 육아휴직 복직자를 위한 적응 교육 등 다양한 교육제도를 신설했다. 또한 법적으로 지정된 육아휴직 기간 1년 외 추가로 최대 1년을 더 사용할 수 있도록 기간을 확대했고, 남성 직원들을 위해 배우자 출산휴가도 기존 10일에서 2배 확대해 20일로
-
에쓰오일, 보육원 청소년·자립준비청년에 후원금 1억 원 전달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010950)은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삼동보이스타운에서 보육원 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의 취업역량 강화와 지원을 위한 후원금 총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금은 보육 시설 및 위탁 가정에서 자란 30명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준비금, 취업 캠프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데 쓰인다.에쓰오일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취업을 준비하기 어려운 자립준비청년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에쓰오일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
-
바샤커피, 다음달 청담동 첫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및 매장 인력 채용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Bacha Coffee)가 다음 달 서울 청담동에 첫 단독 매장인 "바샤 커피 하우스"를 오픈한다.커피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바샤커피는 이번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바샤커피는 1910년 모로코 마라케시의 다르 엘 바샤 팰리스(Dar el Bacha Palace)에서 유래된 브랜드로, 전 세계 35개국에서 공수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다양한 풍미의 커피를 제공한다.현재 싱가포르, 프랑스, 홍콩 등 9개국에서 18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번 청담동 매장은 한국에서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이다.이메 맞춰 바샤커피는 첫 오픈 매장에서 근무할 인력을 채용 중
-
비젠트로x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홀로 어르신 지원 위한 업사이클링 화분 기부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는 지난 7월 18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분당노인종합 복지관에서 홀몸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활동은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되었으며, 비젠트로의 기부금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통해 조성된 모금액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6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초록빛 마음 기부 캠페인’ 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전액 지원되었으며, 비젠트로 10명의 임직원들은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반려식물을 심고, 식사를 나누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환경의 날을 맞아 제공된 일회용
-
메가MGC커피, 게임IP ‘원신’과 콜라보 신메뉴 3종 및 굿즈 출시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오늘(25일), 글로벌 TOP게임, 호요버스의 ‘원신’과 IP 콜라보하며 극강 비주얼의 신메뉴 3종과 굿즈 5종을 한정 출시했다.메가MGC커피는 ‘미니언즈’, ‘마루는 강쥐’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게임 산업과의 IP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매 시즌 콜라보를 성황리에 마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한 만큼 이번 콜라보는 원신의 캐릭터인 ‘방랑자’와의 첫 글로벌 단독 콜라보로 진행된다.두 TOP 브랜드의 콜라보인 만큼, 벌써 커뮤니티 내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특색 있는 신메뉴와 굿즈의 출시 소식이 빠르게 확산되며 팬들의 득템력을 자극하고 있다. 메가MGC커피 역삼GFC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