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한화오션, 4,601억 원 규모 해군 군수지원함 수주
한화오션(042660)은 지난 25일 단독입찰로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군수지원함(AOE-II) 2차 함 건조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술 및 조건 협상을 거친 뒤 오는 8월 중 계약을 체결하고 건조 및 시운전을 거쳐 2028년 12월 대한민국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사업 규모는 약 4,601억 원이다.군수지원함(AOE-II)은 운항 중인 함정에 탄약 및 화물, 유류 등을 해상에서 공급하기 위한 목적의 군함이다. 작전 중 구축함, 호위함처럼 고속으로 기동하면서 공급할 수 있다. 전투기의 작전 반경을 크게 넓혀주는 공중급유기처럼 군수지원함 역시 전투함의 작전 기간과 범위도 확대해 준다.한화오션이 건조할 군수지
-
LG생활건강 더후, 새로운 뮤즈 배우 김지원 첫 화보 선보여
LG생활건강[051900]의 궁중 피부과학 코스메틱 ‘더후(THE WHOO)’가 새로운 뮤즈인 배우 김지원과 촬영한 첫 화보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더후는 지난해부터 ‘리브랜딩’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일 새로운 뮤즈로 김지원을 발탁했다. 더후는 김지원과 촬영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 해당 영상은 숏츠 형식으로 내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8월 중 풀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더후 마케팅 담당자는 “내면 깊은 곳에서 우러나는 아름다움과 드러내지 않아도 느껴지는 은은한 기품의 미학을 추구하는 더후는 우리 궁중 문화에서 발견한 헤리티지를 최고급 화장품에 구현해왔다”면서 “세련된 이미지로 오랜 기간 대중의 사랑을 받
-
캠코, HD현대 조선 3사·현대커머셜과 조선기자재 산업 지원 추진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사장 권남주)는 지난 25일 서울 캠코양재타워 17층 대회의실에서 HD현대중공업(대표이사 이상균·노진율), HD현대미포(대표이사 김형관), HD현대삼호(대표이사 신현대), 현대커머셜(대표이사 전시우)과 ‘조선기자재 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캠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캠코 PDF)의 지원대상을 기존 자동차 부품사에서 조선기자재 업체까지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캠코는 조선기자재 업체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포함한 지원 방안을 수립하고,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HD현대삼호는 지원이 필요한 업체 추천과 금융지원에
-
현대모비스, 2분기 영업익 6,361억 원…전년比 4.2% 감소
현대모비스(012330)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4조 6,553억 원, 영업이익 6,361억 원, 당기순이익 9,977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6%, 4.2%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7.04% 늘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완성차 고객사들의 생산 감소와 전기차 캐즘 등 친환경차 시장 정체 기조가 매출과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에서는 2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줄어든 매출 11조 6,909억 원을 기록했다. 반면, A/S사업부문에서는 9.9% 상승한 2조 9,644억 원을 달성했다. 모듈과
-
반도건설, 이스트투웨스트와 친환경 기술 개발 MOU 체결
반도건설은 지난 협력사 이스트투웨스트와 친환경 건설 현장 조성을 위한 자원 재활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건설 현장 자원 재활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 이후 현장에서 지속 발생하는 폐소화기 수거 및 재활용을 통해 친환경 소화기로 재공급할 예정이다. 건설 현장은 현장 안전관리 차원에서 소화기가 현장 곳곳에 배치된다. 다만 비치된 소화기는 노후화되면 소화기 본연의 기능을 상실하는 등, 성능이 보장되지 않아 통상적으로 제조일 기준 10년이 지나면 폐기 수순을 밟게 된다. 폐기되는 소화기는 대형폐기물로 분류해 행정기관에 방문해 스티커를 구매 부착하는 방식으로 처리하게 돼 있다. 하지
-
GS건설, 2분기 영업이익 937억 원. 흑자전환
GS건설(006360)은 올 2분기 연결기준(잠정) 매출액 3조2,972억 원, 영업이익 937억 원, 당기순이익 366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6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1분기 실적과 합산하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6조3,681억 원, 영업이익 1,642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 본부별 2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건축주택사업본부는 2조5,327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6.1% 증가했고, 인프라사업본부는 2,591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1.5% 감소했다.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신사업본부는 3,503억 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21.9%가 늘어나며 2분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
-
에쓰오일, 2분기 영업익 1,606억 원 기록
에쓰오일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조 5,708억 원, 영업이익 1,606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4%, 341.2% 증가했다. 다만 환율 상승에 따른 환차손 영향으로 213억 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2분기 정유 부문 매출 7조4,514억 원, 영업이익 –950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중심의 휘발유 수요 부진과 해상 운임 상승으로 유럽향 경유 수출이 제한되며, 아시아 지역 정제마진이 약세를 보인 탓이다. 석유화학 부문은 매출액 1조3,085억 원, 영업이익 1,099억 원을 기록했다. 아로마틱 계열에서 파라자일렌(PX)과 벤젠 시장이 견조한 수요를 보였다. 폴리프로
-
포스코·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신차 프로모션
포스코의 철강제품이 대거 적용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출시를 기념해 포스코와 르노코리아가 공동 프로모션을 개최했다. 26일 포스코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전시하고, 포스코그룹 임직원과 인근 직장인들에게 시승 기회와 판촉물을 제공하는 등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가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로, 포스코가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자동차강판, 스테인리스 등이 대거 적용돼 차량 성능을 극대화했다. 차체 및 샤시에는 인장강도 980Mpa 이상의 기가스틸과 초고강도강(AHS
-
샘표, 재단법인 기빙플러스 ‘그린리본클럽 1호’ 선정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재단법인 기빙플러스(구 밀알나눔재단)의 ‘그린리본(RE-BORN) 클럽 1호’로 선정돼 7월부터 새로 시작하는 ‘그린리본 캠페인’에 첫번째 기업으로 참여한다. ‘그린리본(RE-BORN) 캠페인’은 기업이 기부한 상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다시 태어나게’ 하는 캠페인이다. 기업으로부터 제품을 기부 받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기빙플러스는 기업들의 ESG 경영이 더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그린리본 캠페인’을 기획하고, 샘표에 가장 먼저 동참해 포문을 열어줄 것을 제안했다. 샘표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 기빙플러스에 2018년부터 꾸준히 제품
-
터키항공, 판버러 에어쇼서 ‘크리스탈 비즈니스 클래스 스위트’ 선보여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영국 햄프셔주 판버러공항에서 열린 영국 판버러 국제 에어쇼 2024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 ‘크리스탈 비즈니스 클래스 스위트’를 선보였다.럭셔리 여행 경험의 새 지평을 여는 새로운 크리스탈 비즈니스 클래스 스위트는 터키항공 최초로 슬라이딩 도어가 도입되었으며 높은 벽으로 기내 프라이버시가 한층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3인치의 넉넉한 폭의 좌석 발 밑 공간으로 한층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으며,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하는 창가 좌석을 포함한 모든 좌석이 통로석으로 구성되어 있어 통로 접근이 용이하다.새 좌석은 터키항공의 ‘플로우(Flow)’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
-
국민 1인당 연간 닭고기 소비량 26마리, 다이어트·건강 열풍에 닭가슴살도 인기
우리나라 닭고기 소비량이 20년 만에 두 배로 늘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농업전망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15.7kg으로 집계됐다. 2003년 7.8kg과 비교하면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양이다. 국내에서 도축한 닭고기와 수입 닭고기를 합쳤을 때 한 사람당 26마리씩 먹은 셈이다. 닭고기는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매우 중요한 식품으로 꼽힌다. 소와 돼지고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할 뿐만 아니라 백색육인 닭고기는 적색육에 비해 발암 위험이 적기 때문에 비교적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최근에는 닭다리·안심·가슴살 등 부분육 인기에 힘입어 닭고기 소비가 취향에 따라 세분화되는 추세다.
-
K뷰티 인디 브랜드 ‘비플레인’, 해외 매출 약 3배 성장…2분기 매출 128억 달성
스킨케어 브랜드 ‘비플레인’을 운영하는 모먼츠컴퍼니(대표 정윤진)는 국내외 판매량이 크게 증가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3% 성장한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비플레인은 올 상반기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며 지난 6월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성장해 전체 매출의 43%를 차지했다. 중국,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시장에서 소셜미디어(SNS)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소비자 수요가 가파르게 늘어난 덕분이다. 중국의 경우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에서 비플레인의 대표 제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 폼(이하 녹두폼)’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보다 3배 이상 급증했다. 녹두폼은 녹두 원물을 함유
-
주류업계, 여름 성수기 맞아 고객 참여형 오프라인 마케팅 총력
주류업계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고객이 실제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끈다. 여름은 주류업계에 극성수기인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의 경쟁이 심화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이고 쌍방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를 잡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또, 여름 방학과 여름휴가 시즌에 갈만한 곳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고객이 직접 방문하고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재미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주류업계의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 또한 높은
-
미래에셋박현주재단, 미래에셋 장학생 특파원 발대식 진행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17일 을지로 미래에셋 센터원에서 ‘미래에셋 장학생 특파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미래에셋 장학생 특파원’은 2014년부터 시작된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의 대표적인 해외 현지 교류활동으로, 현재까지 총 305명이 참여했다.이번 특파원은 제31기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 중 모집공고를 통해 총 20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특파원들은 오는 가을학기 약 6개월간 파견 국가의 경제, 금융, 문화를 취재하고 외국인에게 한국 문화를 알리는 기자단 활동을 통해 파견 국가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이날 열린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전달 및 선배 특파원의 특강이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신현
-
bhc 치킨, 다문화 청소년 합창축제에 치킨 기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뜻깊은 기부에 나섰다.bhc 치킨은 '허들링 청소년 합창축제' 참가자들을 위해 치킨 총 150마리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음식 나눔을 넘어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보탬이 되기 위해 진행되었다.‘허들링(huddling)’은 남극 펭귄이 극한의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서로 몸을 밀착시키고 체온을 나누는 행위로, 국내외 다문화 및 비(非)다문화 청소년들이 ‘합창’을 통해 하나되는 경험을 하고 함께 어우러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7년 첫 개최된 이후 올해로 7회째를 맞은 ‘허들링 청소년 합창축제’는 국내
-
200년 이상 역사 '세계 4대 도자기'를 로켓배송으로…쿠팡,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입점 확대
와우회원은 앞으로 세계 4대 도자기 브랜드를 쿠팡 로켓배송으로 만날 수 있다. 쿠팡은 프리미엄 키친관에 덴마크 로얄코펜하겐·영국 웨지우드·독일의 마이센이 입점을 마쳤으며, 헝가리의 헤렌드가 연내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200년~300년 이상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럽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세계 4대 도자기’로 정평이 나 있다. 먼저 로얄코펜하겐은 200년 이상 오랜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다. 당대 최고의 장인이 손수 도자기에 그려 넣는 그림은 한 폭의 예술품으로 여겨진다. 2030 MZ 세대를 중심으로 ‘코페니’라는 애칭으로 부를 정도로 국내 인기가 높다. 와우회원은 로얄코펜하겐의 블
-
휴온스, 사회복지법인 다하와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설치 MOU
(주)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가 충북 제천시 사회복지법인 다하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사회 공헌에 나선다. 휴온스는 지난 25일 충북 제천 흑석동에 위치한 다하의 청암학교에서 ‘휴온스 제천 공장 내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설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온스는 사내카페 운영으로 중증 장애인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카페 설치 공간에 대한 임대료와 운영관리비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양사는 협력사업을 적극 전개하는 등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식 개선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해당 카페는 휴온스 제천1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