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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에브리봇과 MOU 체결로 외식 서비스 활성화 ‘맞손’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8일 서울 강동구 도드람타워에서 국내 대표 로봇 기업 에브리봇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드람한돈 인증점을 포함한 주요 협력업체 음식점에 최신 서빙 로봇과 외식 전용 솔루션을 도입해 외식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채권 (주)도드람푸드 대표이사와 정우철 에브리봇(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드람은 ‘1등 브랜드 도드람한돈’을 공급하는 전국 약 250여 개 음식점에 에브리봇의 서빙 로봇, 테이블오더(T오더) 시스템, 주방자동화 통합 서비스 등 외식 전용 솔루션을 보다 저렴하고 경제적으로 공급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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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그룹, 과학소년 통권 400호 발간…에베레스트 높이 23배 쌓아
교원그룹의 어린이 과학 매거진 ‘과학소년’이 오는 8월 통권 400호를 발간하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4천만부 이상을 기록했다.1991년 창간해 올해로 34년째를 맞는 교원그룹의 과학소년은 어린이·청소년 과학 잡지다. 과학 지식을 포함해 우리 생활 주변에 숨어 있는 과학 궁금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매달 발간한다. 국내 어린이 과학잡지 중 가장 오래된 잡지다. 그동안 판매된 과학소년을 눕혀서 층층이 쌓아 올렸을 때 200km로 에베레스트의 23배며, 길이로 따지면 약 40만km로 지구와 달을 5번 오갈 수 있는 거리에 달한다. 과학소년이 꾸준히 명맥을 지켜올 수 있었던 요인으로 차별성 높은 콘텐츠다. 매월 20명 이상의 국내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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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2분기 매출 1,490억원… 전년比 5.9%↑
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가 올 2분기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휴온스는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490억원, 영업이익 93억원, 순이익 8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9% 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7.9%, 45.6% 줄었다.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액 1,345억원, 영업이익 121억원, 당기순이익 1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4%, -31.4%, -24.1% 증감했다.매출은 만성질환 전문의약품, 점안제 위탁생산(CMO), 당뇨 의료기기 사업에서 꾸준한 성장 흐름을 나타냈다.2분기 전문의약품사업은 665억원(YoY +0.2%)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마취제 수출은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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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배우 고민시의 “슈링크 유니버스 올림” 광고 공개
글로벌 최고의 메디컬 에스테틱 플랫폼기업을 지향하는 ㈜클래시스(214150, 대표이사 백승한)는 배우 고민시를 모델로 한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 의료장비 슈링크 유니버스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격 공개하였다. 새로 공개된 ‘친애하는 당신의 피부에게 슈링크 유니버스 올림’ 광고 캠페인에서는 배우 고민시가 갖고 있는 친근하면서도 당차고 유능한 이미지를 활용, 슈링크 유니버스의 효과를 더욱 진실성 있게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올림’이라는 중의적인 단어로, 슈링크 유니버스의 효과를 흥미롭고 강렬하게 소통하고자 하였다. 클래시스는 드라마, 영화, 광고는 물론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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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포유, 매니저가 추천하는 여름 바캉스룩 코디 아이템 판매 호조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올포유가 매장 매니저들의 코디 제안을 통해 여름 바캉스룩 제품 판매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올포유는 다양한 아이템 코디법을 매장 매니저가 제안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게 하고 있다.코디 추천을 통해 구매율이 높은 매장에는 1등 코디 매장이라는 타이틀을 부여하고, 해당점에 다양한 혜택 및 상장을 수여하는 등 판매 진작에 나서고 있다.제품과 소비자를 가장 가까이서 접하는 매장 매니저의 실질적인 코디 꿀팁을 통해 고객들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제안받아 구매까지 이어지고 있다.이에 힘입어 올포유는 여름 아이템의 경우 매주 판매율이 10% 이상 신장하고 있다.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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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 국내 12호점 동탄점 오픈
퍼스널 아이웨어 브랜드 브리즘(대표이사 성우석, 박형진)이 동탄역 부근에 국내 12호점을 오픈, 풍부한 유동인구를 지닌 경기 남부지역 공략에 나선다.이번 매장을 통해 GTX-A 노선과 수서고속철도(SRT)가 지나는 동탄역과 동탄2신도시 지역은 물론 오산과 용인, 넓게는 평택, 안성 주민까지 잠재 고객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이다.브리즘은 △3D 얼굴 스캔 및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기반의 AI 안경 디자인 추천 △12단계 심화 시력검사 △3D 프린팅 맞춤 안경 제작 등의 과정으로 얼굴 너비, 동공 간 거리, 귀와 코 높이 등 개인 얼굴 형태와 사이즈, 시력에 최적화된 안경을 선사한다. 표준 제작되는 기성 안경의 불편을 해결하는 데 집중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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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추럴라이즈, 꾸미 제품 ‘2억 개’ 판매 돌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엔라이즈(대표 김승훈)의 대표 브랜드 네추럴라이즈의 젤리형 비타민 ‘꾸미’가 올해 7월 누적 판매량 기준 ‘2억 꾸미’를 돌파했다.네추럴라이즈 ‘꾸미’는 출시 이후 올해 7월까지 병 단위로는 약 330만 개, 낱개로는 2억 개 판매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이 같은 인기의 배경으로는 일반 젤리와 같은 섭취 용이성 및 뛰어난 맛과 식감,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충분한 영양분 함유 등이 꼽힌다고 네추럴라이즈는 자체 분석했다.최근 네추럴라이즈의 ‘멀티비타민 꾸미’ 제품은 2024년 상반기 쿠팡 유아비타민·미네랄 부문 베스트셀링 제품에 올라 또 한 번 ‘구미 비타민 명가’의 저력을 입증했다. ‘멀티비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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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올림피자, 업계 최초 생성형 AI 활용한 SNS 채널 운영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로 반올림피자 공식 SNS 채널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생성형 AI는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또는 동영상 형태의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설계된 인공 지능 모델을 의미한다. 반올림피자는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로는 최초로 생성형 AI 활용해 감각적인 콘텐츠로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반올림피자는 반올림피자만의 재료의 신선함과 맛을 강조하는 동시에 보는 재미를 더한 콘텐츠로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각각의 피자 메뉴들의 특징들을 잘 살려 시각화하고, 독특한 비주얼로 스토리텔링한 생생한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반올림피자 관계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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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시멘트, ESG 경영 확대…지속가능경영 업계 선도
삼표시멘트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설비를 확충하는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환경중심 경영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는 것이다. 전사적인 역량 집중으로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며 업계 내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신사업을 계기로 그룹사 간 시너지를 통해 ESG 저변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친환경 설비 및 제품 확대로 환경이슈 해결삼표시멘트는 2019년 20억 원을 투입해 가연성 생활폐기물 연료화 전처리 시설을 건립해 강원 삼척시에 기부했다. 이를 통해 생활폐기물이 다량의 탄소를 배출하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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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대한민국 최초 전동차 1001호’열차모형 블록 출시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철도굿즈 개발에 가속도를 내며‘대한민국 최초 전동차 1001호’블록을 오는 13일 출시한다. 해당 제품은 수도권 전철 개통 50주년을 맞아 1974년 8월 15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대한민국 최초 전동차 1001호’를 실감나게 재현한 모형 조립 블록이다.‘대한민국 최초 전동차 1001호’블록은 전국 철도역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4만8000원이다.‘대한민국 최초 전동차 1001호’는 과거 경인선(구로∼인천)과 경부선(서울∼수원) 구간의 철도 이용 고객들의 통근을 책임지며 큰 사랑을 받다 지난 2000년 12월 운행을 종료했다.해당 제품은 총 868개의 브릭으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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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에코바디스 ‘브론즈’ 메달 인증 획득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브론즈 메달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의 성과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서 설립돼 전 세계 180개국 13만 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관이다. 국제 지속가능 표준을 기반으로 △윤리 경영 △노동·인권 중시 △환경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분야의 ESG 성과를 평가한다. 여기어때는 이번 평가에서 특히 윤리 경영과 노동권·인권 중시 분야의 점수를 높게 받았다. 여기어때는 이미 지난 2022년부터 UN 산하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지속가능보고서를 발표하는 등 E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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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경영주·임직원 모여 롯데자이언츠 응원. 스포츠 마케팅 입지 강화 나서
최근 야구·축구·농구·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카드를 출시하고, 대규모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스포츠마케팅을 강화해 온 세븐일레븐이 또 한번 뜻 깊은 시간을 갖는다.세븐일레븐은 롯데자이언츠와 NC다이노스의 홈경기가 열리는 8일 저녁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자이언츠X세븐일레븐 매치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영주와 임직원 100여 명이 모여 롯데자이언츠를 응원하는 이번 행사에서 이들은 시구와 시타를 맡아 선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한다. 시구는 부산경남지역 다둥이 아빠 조현승 세븐일레븐 FC가 나설 예정이며, 시타는 롯데자이언츠의 열렬한 팬이자 세븐일레븐 거제하청점의 김태만 경영주가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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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싱글렉스’로 SaaS 사업 박차
LG CNS는 ‘싱글렉스(SINGLEX)’를 통해 SaaS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8일 밝혔다. ‘싱글렉스’는 기업 업무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들을 모은 플랫폼이다.LG CNS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싱글렉스 라이브’ 웨비나를 진행, △구매관리 △마케팅/영업 △제조/설비 △R&D/품질 △인사관리 △고객경험 분야의 AX 전략과 활용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LG CNS는 현재 LG전자를 포함한 투썸플레이스, 파라다이스시티, 국도화학 등 30여 개 기업 고객에 싱글렉스를 제공하고 있다.먼저, 투썸플레이스는 인사관리 솔루션 ‘싱글렉스 HR’을 활용, 임직원들의 급여 체계와 근무지 등에 따라 4개의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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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개 영역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리따 글꼴 전시’와 ‘북촌 조향사의 집’이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에이피 뷰티의 프라임 리저브 라인’이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각각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아리따 글꼴 전시’는 아모레퍼시픽의 문화적 유산과 글꼴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주는 전시로, 글꼴 ‘아리따’의 제작 과정을 담은 디자이너 7인의 인터뷰 영상이 주요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글꼴 개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전시장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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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경북 안동서 택배기사에 130마리 치킨 나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북 안동에서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사연자와 함께 택배기사들을 위한 특별한 치킨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6일, 안동 지역의 택배기사들에게 총 130마리의 치킨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전파했다.이번 치킨 나눔은 폭염과 폭우 속에서도 헌신적으로 일하는 택배기사들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연을 보낸 한 택배기사의 아내는 “택배기사님들은 날씨와 상관없이 매일 배달을 하시고, 끼니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남편과 동료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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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분기 영업익 1339억원…전년比 18.5%↑
카카오(035720)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 49억원, 영업이익 133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18.5%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87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1%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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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IFA서 친환경 냉매 고효율 히트펌프 신제품 선보여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친환경 냉매를 적용한 고효율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신제품을 앞세워 유럽 냉난방공조(HVAC; 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내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가전전시회 IFA 2024에서 ‘써마브이 R290 모노블럭(Therma V R290 Monobloc)’ 신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 써마브이는 외부 공기에서 얻는 열에너지를 활용해 실내 냉난방 및 온수를 공급하는 ‘공기열원 히트펌프(AWHP, Air to Water Heat Pump)’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번에 난방용량은 7kW와 9kW로, 지난해 선보인 대용량 제품(16∙14∙12kW)에 이어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의 히트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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