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파리바게뜨 ‘티라미수 케익’ 모델로 배우 김성철 발탁
파리바게뜨가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으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이번에 파리바게뜨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성철은 2018년도 출연한 드라마 ‘투 제니(To. Jenny)’라는 작품에서 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을 불렀다. 최근 이 음원을 활용한 밈이 SNS 챌린지로 큰 화제를 모았다.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로 유명 가수와 해외 인플루언서까지 참여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또, 언어유희를
-
현대로템, 미국 보스턴 2층 객차 추가 수주
현대로템이 미국에서 열차를 추가로 수주했다.현대로템은 14일(현지시간) 미국 메사추세츠주 교통공사(MBTA)가 발주한 1억7579만달러(약 2400억원) 규모의 2층 객차 추가 공급 사업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MBTA 2층 객차 사업은 현지에서 늘어나는 통근 승객 수요에 대응하고 기존 노후화된 객차를 교체해 시민 편의와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현대로템이 MBTA에 2층 객차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현대로템은 2008년 최초로 MBTA 2층 객차 사업을 수주한 이래로 2019년에 같은 사업의 추가 물량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추가 물량 사업은 현재 순차적으로 현지 인도가 진행돼 올해까지 마
-
캠코, 3,027억 원 규모 압류재산 1,654건 공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3027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1654건을 공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압류재산 공매는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국세, 지방세 등의 체납세액 징수를 위해 압류한 재산을 캠코를 통해 매각하는 행정절차다. 공매는 토지, 주택 등 부동산과 자동차, 귀금속, 유가증권 등 압류 가능한 모든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차별 공매 물건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매에는 부동산 1555건, 동산 99건이 매각되며, 그 중 임야 등 토지가 994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탁구 신유빈 선수 발탁
빙그레(005180)가 국내 가공유 대표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모델로 탁구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탁구 신동’으로 불리며 두각을 나타냈고 국내 탁구 사상 최연소 국가 대표팀 발탁, 아시안 게임 금메달 획득 등 최고의 활약을 보여왔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 혼합복식, 단식, 단체전에 출전해 전 종목에서 4강 진출에 성공했으며 혼합복식과 단체전 종목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거두며 첫 올림픽 메달을 목에 걸었다. 신유빈 선수는 올림픽 기간동안 경기 중에도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긍정적인 모습과 국가대표 동료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특히 대
-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마이스터' 신규 농가 확대
풀무원(017810)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고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생산하는 친환경 유기 명장을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에 신규 임명하고 인증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는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유기 농산물, 무항생제 인증과 동물복지 인증을 선도적으로 받은 우수한 농가의 생산자를 명장으로 선정하는 올가의 인증 제도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올가 마이스터는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40년 넘게 배를 재배하면서 친환경 농법으로 고품질의 유기농 배를 생산해 온 최동춘 마이스터다. 신규 지정된 최동춘 마이스터의 유기농 배 상품은 올가 전 매장과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을 통
-
락앤락,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 출시
㈜락앤락(115390)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를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는 락앤락이 출시한 4세대 이유식 용기로, 지금까지 출시한 이유식 용기의 장점만 모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특히 실리콘 간편 캡 뚜껑과 트라이탄 밀폐 캡 뚜껑을 혼합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다. 락앤락 관계자는 “실리콘 간편 캡에는스팀홀이 장착되어 있어 전자레인지 조리 시 내용물을 쉽게 데울 수 있고, 안심 캡 손잡이가 있어 별도의 장갑 없이 편하게 쓸 수 있다”며, “트라이탄 밀폐 캡 사용시에는 밀폐력이 뛰어나 외출 시 들고 다니기 편하고, 투명한 뚜껑으로
-
오뚜기, 전통주 브랜드 ‘제주곶밭’과 특별전 진행
오뚜기(007310)는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곶밭’과 협업해 오는 29일 서귀포 제주곶밭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전통주 하이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제주의 특색을 살린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시음회로 구성됐다. 향긋한 감귤도우에 제주 흑돼지고기, 제주산 당근 등을 푸짐하게 넣은 ‘제주 감귤도우 피자’와 제주산 흑돼지와 감자, 당근이 큼직하게 들어간 ‘제주흑돼지카레’, 제철의 제주산 한라봉과 하귤을 가득 담은 ‘제주한라봉마말레이드’, 그리고 전통주 하이볼 6종을 함께 맛볼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제주곶밭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제주
-
스타벅스, 소상공인 카페 대상 시설 보수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6일까지 노후화된 소상공인 카페의 시설 보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상생카페’에 참여할 소상공인 점주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생카페 모집은 스타벅스가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소상공인 카페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체결한 ‘카페업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상생카페 프로그램은 노후화된 소상공인 카페 시설 중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스타벅스 매장의 인테리어 및 시설 보수를 담당하는 협력업체가 전문성을 발휘해 간판, 출입문, 차양막, 페인트(혹은 도배), 목공, 바닥 등에 대한 보수 서비스를 지원한
-
롯데웰푸드, 전남 영광 해피홈 아이들과 ‘해피피크닉’ 개최
롯데웰푸드(280360)는 지난 14일 전남 영광군 ‘롯데웰푸드 해피홈’ 11호점(공립군남지역아동센터)을 이용하는 어린이 22명과 지역아동센터 인솔 선생님 등 총 26명을 초청해 ‘해피피크닉’ 행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해피피크닉’은 롯데웰푸드와 ‘해피홈’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매년 서울 또는 전국의 랜드마크로 소풍을 떠나는 행사다. 롯데웰푸드는 일회성 지원으로 그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양하고, 아이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돕기 위해 ‘해피홈’ 1호점부터 ‘해피피크닉’을 진행했다.초청된 어린이들은 전남 영광의 ‘해피홈’에서 출발, 잠실 롯데월드를 방문해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탑승하고,
-
SPC 쉐이크쉑, 대구 신세계백화점에 새 매장 개점
SPC 쉐이크쉑은 다음달 중 대구 신세계 백화점 지하 1층에 새 매장을 개점한다고 16일 밝혔다.쉐이크쉑 대구신세계점은 2020년 동성로에 문을 연 ‘대구 동성로점’에 이어 대구에 두 번째로 여는 매장이다.쉐이크쉑은 대구신세계점 오픈에 앞서 호딩아트(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아티스트 '굿모닝타운’과 협업해 제작한 이번 호딩아트는 쉐이크쉑의 버거, 프라이, 쉐이크 등의 메뉴를 굿모닝타운만의 개성을 담은 캐릭터로 만들어 ‘쉐이크쉑과 함께하는 즐거운 일상’을 표현해냈다.쉐이크쉑은 대구신세계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딩에 부착된 녹색 쉑버거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남
-
곽재선 KGM 회장, “유럽은 매우 중요한 시장” 튀르키예 이어 독일로
KG 모빌리티(KGM, 003620)는 곽재선 회장이 튀르키예에 이어 독일 딜러들과 콘퍼런스를 갖는 등 글로벌 광폭 행보로 수출 물량 확대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오버우어젤도린트호텔에서 열린 콘퍼런스에는 곽재선 KGM 회장과 황기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현지 100개 딜러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유럽 판매법인 출범에 맞춰 KGM의 수출 전략과 중장기 제품 운영 계획 그리고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판매 네트워크 등 전반적인 독일 시장 운영 방향과 전략에 대해 현지 딜러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KGM은 콘퍼런스에서 오는 20일 국내 출시 예정인 ‘액티언’을 전시하고, 공식
-
포스코이앤씨, AI 기반 ‘건설지식 사내 DB 서비스’ 개발
포스코이앤씨(사장 전중선)가 건설현장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빠르게 도출할 수 있도록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퀄리티 인공지능(AI) 시스템(Quality AI System)’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ChatGPT가 현장에서 사용하는 수많은 건설 용어와 최신 법규 개정 키워드 검색에 취약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AI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함으로써 건설에 특화된 AI 기술을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게 됐다. 포스코이앤씨 직원들은 ‘Quality AI System’을 통해 건설현장의 문제에 대한 개선 및 조치방안, 관련법규와 표준시방서, 사내 품질기준(더샵 스탠다드) 등을 즉시 추천받을 수 있으며, 추천 지식은 출처와 링크가 제공돼
-
코레일, ‘인구감소 지역 살리기’ 탐방열차 운행
한국철도공사(사장 한문희)가 오는 17일 인구감소 지역을 살리기 위한 ‘간이역 탐방열차’를 운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탐방열차는 지난 6월 충북지역 간이역 4곳을 자전거로 여행하는 ‘에코레일’ 탐방열차에 이은 두 번째 탐방열차이다. 400여 명의 여행객이 서울에서 ‘탐방열차’에 탑승해 하루 동안 △제천역 △용궁역 △점촌역 △대전역에 차례로 정차하며 지역 관광명소와 전통시장을 방문한다.제천역에서는 1940년대 제천역 개통과 함께 발달한 ‘한마음전통시장’에서 마늘과 약초 등의 지역 특산품을 구매하고, 메밀전, 도토리묵밥 등의 별미로 점심식사를 즐긴다.용궁역에서는 ‘별주부전’을 테마로 꾸민 역사에서 조각작품과 소
-
SKT, 파리 올림픽 출전 'Team SK' 환영식 개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최근 막을 내린 파리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해 선전을 펼친 ‘Team SK’ 선수들을 환영하고 응원하기 위해, SKT 구성원 대상 팬사인회를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팬사인회에는 파리 올림픽에서 금2·은1를 획득한 펜싱 남자 사브르팀 구본길·오상욱·박상원·도경동 선수와, 여자 사브르팀 윤지수·전하영·최세빈·전은혜 선수 그리고 역도 여자 81kg 이상급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박혜정 선수 등이 참석한다. SKT 구성원들은 행사가 열릴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Tema SK’ 선수들을 맞이한다. 9명의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들과 축하 인사를 나누는 한편, 선수들의 사인을 받고 함께 셀카를 찍
-
LG유플러스 너겟, 대한항공과 5G 요금제 혜택 강화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의 통신 요금 플랫폼 ‘너겟’이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손 잡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너겟의 5G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너겟’은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통신 경험을 제공하는 선납형 요금 기반의 통신 플랫폼이다. 국내 이동통신3사 중 가장 저렴한 2만원대 5G 요금제인 ‘너겟 5G 26(월 2만6000원, 데이터 6GB)’을 시작으로 18종의 5G 요금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너겟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너겟 프리미엄 항공 혜택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
11번가, 안심쇼핑 실천 '착한기업'에 구매 고객 몰렸다
11번가가 고객들이 응원하는 ‘착한기업’부터 사업 활성화가 필요한 ‘초보’ 판매자들까지 다양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에 나서고 있다. 그 중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앙블랑’(유아 위생용품 브랜드), ‘짱죽’(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등 3곳 브랜드의 평균 결제거래액(7~10일)이 전월 동기간 대비 3배(221%)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양질의 소재로 제작한
-
롯데건설, 말복 맞이 '든든간식 복날이닭' 캠페인 진행
롯데건설은 지난 14일, 말복을 맞아 현장 및 본사를 대상으로 ‘든든간식 복날이닭’ 사기 진작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든든간식 복날이닭’ 캠페인은 롯데건설이 더위에 지친 임직원 및 파트너사 근로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시행됐으며, 14일 말복에 맞춰 현장과 본사 약 3만5,000명의 임직원과 근로자에게 간식을 나눠주는 형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전달한 간식은 롯데리아 치킨세트와 크리스피크림 도넛, 엔제리너스 커피 등으로 구성됐으며, 박현철 부회장은 직접 임직원 및 근로자에게 직접 간식을 전달했다.간식을 전달받은 롯데건설 파트너사 근로자는 “지난번 팥빙수에 이어서 이번 치킨세트와 간식을 받으니 롯데건설에서 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