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LG전자, IFA 2024서 AI홈 허브 ‘씽큐 온’ 공개
LG전자는 다음 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가전전시회 ‘IFA 2024’에서 생성형 AI를 탑재한 공감지능(AI) 홈 허브 ‘LG 씽큐 온’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씽큐 온은 집 안 가전과 IoT 기기들을 하루 24시간 내내 항상 연결 상태로 유지하는 핵심 디바이스다. 생성형 AI가 적용된 씽큐 온은 집 안 환경, 가전과 기기들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다가 고객과 대화하면서 상황을 판단해 각종 기기를 최적 상태로 제어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AI홈의 ‘두뇌’ 역할을 하는 LG 씽큐 온은 고객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어 과거의 음성인식 스피커가 질문에 단답형의 단순한 답과 정해진 명령을 이행하는 수준에 그친 것과 대비된다
-
LG유플러스, STUDIO X+U서 아이돌그룹 ‘라이즈’ 여행 리얼리티 공개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BOSS RIIZE(보스 라이즈)’를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보스 라이즈는 K팝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의 첫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멤버들이 강원도 강릉과 양양에서 1박 2일 동안 다양한 미션을 진행하며 ‘보스’를 선출하는 내용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투표권을 얻기 위한 멤버들의 경쟁과 함께, 보스로 선정된 멤버가 주도하는 여행의 모습을 담았다.총 12부작으로 구성된 보스 라이즈는 U+모바일tv에서 매주 수·목요일 자정에 방영되며, 1회는 지난 28일 공개됐다.또 보스 라이즈는 일본 아베마 TV, 라쿠텐 비키, 대만
-
한전KPS,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28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28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전KPS는 지난 26일부터 닷새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현장개선, 안전품질, 사무간접, 제안사례 등 4개 부문에 5개 팀이 참가해 모든 팀이 대통령상에 해당하는 금상 4개, 은상 1개를 수상했다. 경진대회는 전국 산업현장에서 혁신적인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 분임조를 선정해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기업 품질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며 올해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경기도, 수원시가 공동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
-
오뚜기, 추석 앞두고 협력사 하도급대금 110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대표 황성만)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10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22곳이며, 전월 하도급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 ㈜오뚜기는 협력사와의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며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반성장과 관련된 주요한 사안을 논의하여 개선하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동반성장펀드를 마련해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아
-
한진, 소상공인 해외진출 지원. 하노이에서 상생협력 뜻 모아
소상공인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삼각편대가 결성되어 하노이에서 결실이 맺어졌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여 지난 29일(목) 오후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 한류상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 ‘Dook’n Dook’n(두근두근)’이 문을 열고 개소식을 개최한 가운데 (주)한진 노삼석 사장과 조현민 사장이 참석해 상생을 위한 협력의 뜻을 다졌다.이번 베트남 오프라인 매장 개점은 지난 23일(금) 소진공이 동반성장위원회 및 (주)한진과 함께 소상공인의 해외진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체결한 3자간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주)한진은 국내 소상공인의 상품을 베트남 현지 매장까지 안전하고 신속하게 운송하는 전담 물류사 역할을 맡게
-
11번가, 중소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운영
11번가는 최근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중소판매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판매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11번가는 유통 대목인 추석을 앞두고 판로확대가 필요한 셀러들을 위해 9월초 추석 특별 기획전을 실시, 참여하는 셀러에게 100만원 상당의 광고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11번가에 처음 입점하는 셀러라면 11번가가 제공하고 있는 신규 셀러 지원 혜택인 60만 광고포인트를, ‘오리지널셀러’*인 경우 50만 광고포인트를 추가로 수령할 수 있어 최대 210만원 상당의 광고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셀러들이 11번가 시스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전담 MD 제도’를 운영한다. 전담 MD를 통해 셀러별로 맞춤형 지원
-
LG유플러스, '글로벌 5G 이벤트' 참석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인도 델리에서 열린 제11회 Global 5G Event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Global 5G Event는 5G 성과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6G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6G 포럼(한국) ▲6G-IA(EU) ▲5G Americas(미국) ▲6G Brazil(브라질) ▲IMT-2020(5G) PG(중국) ▲XGMP(일본) ▲TSDSI(인도) 등 글로벌 5G 단체가 차례로 주최한다.인도 TSDSI가 주관하는 올해 제11회 Global 5G Event는 인도 델리에 위치한 바르티 에어텔(Bharti Aitel Ltd) 네트워크 운영 센터에서 8월 29~30일(현지시간) 양일간 열렸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에서는 장경희 6G 포럼 집행위원장을 포함해 LG유플러스 등 한국
-
KT, 'Y박스' 개편…MZ세대 소통 강화. "미션·게임 추가"
KT(대표 김영섭)가 혜택플랫폼 ‘Y박스’ 앱(APP)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들의 의견들이 반영됐다. Y퓨처리스트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들을 앱 개편 방향에 반영하고, Y아티스트 ‘Liz’작가가 디자인한 Z세대에게 이미지들을 앱 전반에 적용했다. 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앱 이용 시 경품 응모권을 얻는 ‘클로버’ 리워드 기능과 응모참여 게임 ‘토끼키우기’ △고객 맞춤형 취향 모음집 ‘와이덴티티(Ydentity)’ △소비자 수요기반 상품 판매 기능 'YSHOP 펀딩’이다. 이외에도 Y박스는 편리한 메뉴 구성 및 새로운 UI로 전체 디자인
-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3기 발대식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천석기 한국전파진흥협회 단장 등 관계자를 비롯해 청년 크리에이터 40명이 참석했다.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 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9주간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의 이해 등 이론교육 △상품기획, 마케팅, 방송 진
-
HD현대일렉트릭, 스웨덴 시장 진출… 662억원 규모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유럽 최대 전력 수출국 스웨덴 시장에서 첫 수주를 따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스웨덴 소재 전력회사와 약 662억 원 규모의 415킬로볼트(kV)급 초고압 변압기 5대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스웨덴은 프랑스와 함께 유럽 내 최대 전력 수출국으로 꼽히며, 자국 소비와 더불어 독일, 폴란드, 리투아니아 등 국가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매년 막대한 양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국 이번에 수주한 변압기는 스웨덴 내 신재생에너지 발전 확대에 따른 변전소 증설에 사용된다. HD현대일렉트릭은 수주한 변압기 5대를 오는 2029년까지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
-
GS건설, ‘미래 리더 육성’ 프로그램 진행
GS건설이 현장의 미래를 책임질 리더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장 전문성 강화에 본격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GS건설은 지난 28일부터 사흘간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에서 사내에서 선발된 CM(Construction Manager, 현장소장) 후보군 29명을 대상으로 미래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CM 육성과정’을 진행한다. ‘예비 CM과정’은 기존 현장소장 육성 과정을 전면 재검토해 새롭게 구성한 교육프로그램으로, CM으로서 갖춰야 할 리더십, 소통 스킬 등 기본적인 소양을 배우는 기본과정과 초기 현장 개설관리, 현장 손익관리, 건설공사 관련 법률 등 실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전문과정으로 구성됐다.GS건설은 이번 예비CM과정 이외
-
DL이앤씨-한수원, '영동양수발전소' 건설공사 계약 체결
DL이앤씨는 30일 서울 중구 방사선보건원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과 ‘영동양수발전소 건설공사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엔 박상신 DL이앤씨 대표와 황주호 한수원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충북 영동군 상촌면 및 양강면 일원에 500MW(메가와트) 규모의 양수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으로, 203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는 약 11만 가구가 매년 사용 가능한 규모다. DL이앤씨는 이달 초 한수원으로부터 낙찰통지서를 받았고, 이번에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금액은 5034억원으로, 상‧하부 댐과 지하 발전소, 수로터널 등 토목·건축공사를 DL이앤씨가 총괄한다. 양수발전은 심야시간대의 싼 전기나
-
하이트진로, 영국 공략 강화. 소주 세계화 넘어 ‘진로(JINRO) 대중화’ 박차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하고 현지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5% 성장률을 기록했고, 2023년에는 전년 대비 약 84% 성장했다.하이트진로는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개최된 대형 뮤직페스티벌 ‘올 포인트 이스트 페스티벌(ALL POINT EAST FESTIVAL, 이하 APEF)’을 2022년부터 3년째 후원하며 ‘진로(JINRO)’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공연장 내 ‘진로(JINRO)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10개 바(Bar)에서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5종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으며, 포토존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
-
이디야커피, ‘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 공식 스폰서십 참여
이디야커피가 오는 31일부터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은 한국 여자농구의 전설 박신자 여사의 이름을 따 2015년 창설됐으며, 지난해부터 국제대회로 격상되었다. 올해 박신자컵에는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의 6개 구단을 비롯해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3개국 10개 팀이 참가한다.이디야커피는 농구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 공식 스폰서십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 flex석’(총 4석)을 운영하며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관객들의 즐거운 경기관람을 도울 예정이다
-
쿠쿠, 여름철 인덕션·음식물처리기·식기세척기 판매량 증가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올 여름(6~7월) 인덕션,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해당 가전들은 까다로운 요리와 귀찮은 뒷처리까지 책임져주는 ‘시성비 ’ 가전이다. 쿠쿠는 올 여름 서울 열대야가 역대 최장 기록을 경신하는 등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가전을 많이 찾은 것을 판매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했다.쿠쿠전자가 오랜 시간 축적한 원천 히팅기술과 노하우로 완성한 인덕션 레인지는 무더운 여름 ‘불 없는 요리’를 돕는 핵심 가전으로, 6~7월 판매가 전년 대비 19% 상승했다. 쿠쿠는 최근 화구 경계 없이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 레
-
CJ제일제당, ‘햇반 죽’ 재료 차별성 강조한 리뉴얼 패키지 공개
CJ제일제당이 햇반 죽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좋은 재료와 기술력으로 맛의 차이를 만드는 햇반 죽의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하고, 실제로 제품에 사용된 고급 식재료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새로 디자인된 패키지는 전복, 소고기, 버섯, 단호박 등 원재료를 전면에 존재감 있게 배치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먹음직스러운 죽’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5년 연속 파우치 죽 시장에서 1등 을 기록한 성과를 담아 ‘대한민국 1등’이라는 인증 마크를 반영했다.또한, CJ제일제당은 햇반 죽의 신규 슬로건을 ‘맛있는 죽의 기준이 되다. 햇반 죽’으로 정하고, 지난달 새로 발탁된 브랜
-
토니모리, 가수 청하 브랜드 모델 발탁 "독보적인 아우라와 존재감"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가수 ‘청하’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토니모리는 그간 기존의 슬로건이었던 ‘Street Culture’의 변경을 위한 대대적인 브랜드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8월을 기점으로 ‘가장 자신다운 것이 가장 특별한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Be Uncommon’을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립하고, 브랜드 뮤즈로 가수 청하를 선정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청하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 아티스트로서 토니모리가 추구하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토니모리는 청하의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광고 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