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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불균일 확산’160년 난제 풀다
KAIST 연구진이 160년 넘게 풀리지 않던 불균일 확산 현상의 물리적 원인을 규명했다.KAIST(총장 이광형)는 수리과학과 김용정 교수와 바이오및뇌공학과 최명철 교수 연구팀이 기존 확산 법칙이 하지 못했던 불균일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분류 현상을 설명하는 새로운 확산 법칙과 실험적 증명을 제시해, 과학의 중요한 진전을 이뤄냈다고 2일 밝혔다. 미시적 입자들의 무작위적인 움직임이 만들어 내는 거시적 질량 이동 현상을 '확산'이라고 한다. 확산은 물리, 화학, 생물, 재료 등 자연 현상뿐만 아니라 정보, 경제, 주가 변동 등 사회 현상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발생하는데, 이는 무작위성(randomness)이 확산 현상의 주요 원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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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털전환 스타트업 프리핀스, 한국렌탈협회 대상 기업설명회 성료
렌털전환 전문기업 프리핀스가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한국렌탈협회 대상 기업설명회(IR)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월 2일 밝혔다. 렌털 관련 기업이 한국렌탈협회에 IR을 진행한 건 프리핀스가 처음이다.한국렌탈협회는 가전·가구, 사무·생활용품, 행사·전시물품, 프랜차이즈 매장 설비 등을 대여하는 렌털기업이 모여 2004년에 창립한 우리나라 최대 렌털산업 협의체다. 렌털업계는 전국에 약 3만여개 렌털회사가 활동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KT경제경연구소는 국내 렌털시장 규모가 2025년 1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프리핀스는 한국렌탈협회 대상 기업설명회에서 자체 개발한 렌털산업에 특화된 ERP(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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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국내대학 최초 등록 표준특허 수입 100억 돌파
대학의 연구개발로 확보한 원천기술이 동영상 압축 국제 표준의 핵심 특허로 최초 등록되어 누적 기술료 100억 돌파했다.KAIST(총장 이광형)는 기술가치창출원(원장 이건재)에서 추진한 동영상 압축 기술 특허가 국제 표준 핵심 특허로 등록된 이후 누적 기술료 총 100억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2014년 김문철‧박현욱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가 개발한 고효율 동영상 압축기술(High Efficiency Video Coding, HEVC)로 미국 컬럼비아 대학과 함께 대학 최초로 국제표준 특허풀에 등록되었다. 디지털 영상의 압축 및 압축을 해제하는 장치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총 246건의 표준특허를 확보했다.HEVC(H.265)는 UHD 초고화질급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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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국내 최초 ‘쏘카 선불카드’ 출시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고객편의 증진을 위해 ㈜쏘카(대표 박재욱) 선불카드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쏘카 선불카드’는 철도와 공유자동차 서비스의 연계를 강화하고, 코레일유통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쏘카 선불카드’는 5만원권 1종으로 제공되며 10월 1일부터 서울역, 부산역 등 KTX 주요 역사를 포함한 코레일유통 직영 ‘스토리웨이’ 편의점 36개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선불카드는 쏘카 앱에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선불카드 출시를 기념해 10월 1일부터 11월 30일에 출발하는 ‘KTX-쏘카 묶음상품’을 예매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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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제 28회 노인의날 맞아 SNS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가 제 28회 노인의날을 맞아 SNS 이벤트를 진행하며 어르신을 위한 맞춤 선물을 증정한다고 밝혔다.10월 2일은 노인의 날로 어르신들의 헌신과 지혜를 기리며, 그들의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에 일동후디스는 노인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일동후디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댓글로 우리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자랑하는 글을 남기면 된다. 가장 센스 있는 자랑을 남긴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하이뮨 두뇌엔 PS’, ‘하이밀크 시니어 균형영양식’, ‘케어메이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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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롬 한지노트, 청와대 사랑채 입점… K-문구의 품격 높인다
오롬 주식회사는 지난 25일, 복합문화공간 '청와대 사랑채'에 오롬의 대표 상품인 한지노트가 입점되었다고 밝혔다. 청와대 사랑채는 대통령 공관이자 집무실이었던 청와대의 관광 정보와 함께 한국 전역의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도서관 콘셉트의 공간이며, 특히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문화를 알리는 종합 관광 홍보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이러한 의미를 지닌 청와대 사랑채에 입점하게 된 오롬의 한지노트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고유의 멋을 선사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오롬은 은은한 색감과 견고함이 특징인 한국 전통종이 한지의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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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초등학생이 제안한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에서 1, 2위를 차지한 ‘숭아야, 그릭다....’와 ‘너 T(tea)야??’를 각각 10월 이달의 맛과 신제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10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는 ‘숭아야, 그릭다....’를 제안한 주인공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으로, 재치 있는 제품명과 납작 복숭아, 그릭 요거트, 그래놀라 등 트렌디한 디저트 조합으로 3만 표 이상의 지지를 얻은 플레이버다. 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 속에 납작 복숭아 다이스와 바삭한 그래놀라가 토핑돼 식감을 더해주고, 꿀 리본이 달콤함을 한층 높여준다. 이외에도 ‘숭아야, 그릭다....’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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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서비스, 동절기 대비 ‘무상 안전점검’ 전국 13개 지역 확대 시행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다가오는 동절기에 대비해 배달파트너의 안전 및 친환경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전국 13개 지역에서 내달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상반기보다 점검 항목은 물론 시행 지역 및 규모를 확대했다.CES는 그간 무상 안전점검 지원을 꾸준히 시행해 왔으며 배달파트너들의 만족도가 높아 이번 동절기 대비 점검은 전국 13개 지역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음식 배달서비스가 성숙기에 들어선 만큼, 사고 예방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안전점검에 필수 소모품 교체까지 무상으로 지원하는 점이 배달파트너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겨울철은 눈, 빙판길, 낮은 기온 등 이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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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그룹, 노인의 날 맞아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건립 지원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노인의 날’(10월2일)을 맞아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건립을 위해 밀알복지재단에 몰탈 800포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나라는 오는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 같은 추세 속에 일부 농어촌 지역은 이미 초고령사회에 들어선 가운데 어느 때보다 돌봄이 필요한 노인 인구를 위해 요양시설 확충의 필요성과 서비스 수준 제고가 시급한 상황이다. 삼표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농어촌 지역에 노인생활시설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밀알복지재단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몰탈 800포(일반미장용, 일반조적용, 타일떠붙임용)를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이는 내년 상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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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신규 여행 혜택 프로그램 '클럽 T 로밍' 출시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T 멤버십과 T 로밍을 결합한 신규 혜택 프로그램 '클럽 T 로밍'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2일 출시되는 '클럽 T 로밍'은 여행 준비부터 해외 현지는 물론 귀국 후까지 여행 전 과정에서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SKT baro(바로) 요금제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SKT는 '출국 전 혜택'으로 ▲T 로밍 baro 1GB 무료 충전권 ▲타다 인천공항행 대형 택시 도착 3만 원, 출발 2만 원 할인 ▲하나은행 인천공항 지점 환율 50% 우대 ▲신한카드 SOL 트래블 체크카드 5만 원 이상 해외 결제 시 5000 원 캐시백(선착순 2만 명) ▲인천공항 푸드코트 컬리너리스퀘어 3000 원 할인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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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2024 서울펫쇼' 참여…"펫 물류 시장 본격 공략"
㈜한진이 펫 시장에 적극적인 진출을 모색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고 1일 밝혔다.㈜한진은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고객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펫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진은 지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ETEC에서 열린 '2024 서울펫쇼' 박람회에 참여해, 다양한 펫 관련 업체에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구매한 반려용품을 편리하게 집으로 배송할 수 있는 택배 접수처도 운영했다.이번 박람회에서 ㈜한진은 180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소규모 펫 용품 판매업체를 위해 ㈜한진이 운영중인 '원클릭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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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더 프레임'으로 오르세 미술관 명화 선보인다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으로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이 소장한 25점의 명작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르세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별이 빛나는 밤(Starry Night)'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의 '양귀비 들판(Poppies)' ▲오귀스트 르누아르(Auguste Renoir)의 '물랭 드 라 갈레트의 무도회(Dance at Le Moulin de la Galette)' ▲앙리 루소(Henri Rousseau)의 '뱀을 부리는 주술사(The Snake Charmer)' 등 엄선된 인상파 컬렉션을 25점의 명작을 삼성 아트 스토어에 선보인다.삼성 아트 스토어는 더 프레임의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로, 메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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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오피스·대학가에 '샐러드 특화 편의점' 시범 운영
CU가 삼각김밥, 도시락에 이어 샐러드를 새로운 전략 카테고리로 육성하기 위해 샐러드 특화 편의점을 시범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CU측 설명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샐러드는 간편식품 카테고리 중에서도 가장 매출 비중이 적은 품목이지만 최근 일상에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에 가장 눈에 띄는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상품이다. 실제로 CU의 연도별 샐러드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1년 24.5%, 2022년 20.8%, 2023년 22.5%, 2024년(1~9월) 31.7%로 매년 우상향 하고 있다. 특히, CU가 올해 샐러드의 입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오피스가 22.4%, 주택가 20.6%, 대학가 18.6%, 빌딩 15.6% 산업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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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플랫폼, '10월 부산진구 방문의 달' 단독 참여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국내 여행 경쟁력 향상을 위해 부산관광공사와 협업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야놀자 플랫폼은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지자체와 민관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야놀자는 부산관광공사와 협업 강화를 위해 '10월 부산진구 방문의 달' 캠페인에 플랫폼 부문 단독 파트너로 참여해 부산진구 내 관광 명소를 알리는 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이날 오전 10시부터 10월 한 달간 '부산진구 방문의 달'에 맞춰 부산진구 숙소 전용 2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이용 시 최대 10% 중복 할인을 제공한다.이외에도 여행지까지의 편리한 이동을 지원하고자 숙소 묶음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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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광클절' 열고 쇼핑 지원금 300억 원 쏜다. '창사 이래 최대 규모'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연중 최대 행사 '광클절'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광클절'을 통해 트롯 콘서트 초대권, 300억 쇼핑 지원금, 매일 골라 받는 사은품 등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0년부터 개최돼 올해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혜택에 선을 넘다!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열린다.롯데홈쇼핑은 ▲쇼핑 지원금 300억 원 ▲트롯 공연 ‘광클콘서트’ 주최 ▲사은품 ‘광클기프트’ 규모 10배 확대 ▲‘CrAzY 브랜드’ 30개 선정 파격 조건 ▲모바일 타임특가 ’광클 10분‘ 등 쇼핑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특히 이전 '광클절' 대비 3배로 늘린 총 3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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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HVAC·가전 美 '최고의 지속가능 브랜드' 선정
LG전자(대표 조주완) HVAC(냉난방공조, 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솔루션과 가전제품이 미국에서 '최고의 지속가능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북미 친환경 건축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매체 '그린빌더미디어(Green Builder Media)'가 발표한 '2024 그린빌더 지속가능 브랜드 지수'에서 HVAC과 가전제품 부문 지속가능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그린빌더미디어는 건축업자(빌더), 시행사(디벨로퍼) 등 500명 이상의 건축분야 전문가 대상의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매년 다양한 제품군에서 브랜드 지속가능성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LG전자는 HVAC 솔루션을 통해 이번 지속가능 브랜드 평가에서 북미 지역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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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나의 여행 스토리 사진 공모전’ 개최
제네시스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프로젝트 ‘제네시스 로드트립’과 연계한 ‘나의 여행 스토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제네시스 로드트립은 ‘여행’을 테마로 자연과 제네시스를 함께 담아 콘텐츠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9년부터 글로벌 여행 전문 매거진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 코리아’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올해부터는 ‘제네시스가 선사하는 다양한 여행 경험’이라는 기존 콘셉트를 보완해, ‘고객이 직접 제네시스를 타고 다니며 소개하는 여행 경험과 스토리’를 테마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리부트 프로젝트’로 거듭났다.제네시스는 리부트 프로젝트의 의미와 방향성을 담은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함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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