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소비자 무료배달 중단' 요구한 배달앱 상생협의체...고객들 부담은 뒷전?
배달앱 상생협의체가 쿠팡이츠에 '소비자 무료배달 중단'을 공식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1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 관계자 등은 지난달 30일 열린 9차 배달앱 상생협의체에서 협의체 공익위원들은 쿠팡이츠에 "소비자가 배달비를 부담하는 것이 어떻겠느냐"는 식의 중재안을 제시했다.만약 배달비용이 4000원이면, 소비자가 약 2000원 가까이 절반 가량 부담하는 방안으로 알려졌다.이에 쿠팡이츠측은 '배달비 부담을 고객에게 전가할 수 없다'며 받아들일 수 없다는 취지로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이러한 제안은 사실상 소비자 무료배달 폐지를 의미한다. 배달의민족에도 같은 제안이 전달된 가운데, 배민은
-
피아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NEW 컨셉 재오픈
10월 31일, 피아제 현대 무역센터점이 15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라파엘 드 카르데나스(Rafael de Càrdenas)가 디자인한 이번 부티크 리뉴얼은 메종을 상징하는 독창적인 기술력 데코 팰리스를 조화롭게 구현해냈으며 이는 피아제의 새로운 비전과 메종의 초심으로 돌아가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단순한 일직선 파사드를 넘어서, 금빛 기둥과 유리 창을 통해 형태와 공간을 자유롭게 변화시키며 마치 새로운 면면을 드러내는 체인 브레이슬릿 같은 시각 효과를 제공합니다. 텍스쳐와 컬러, 형태와 디테일을 통해 우아하고도 화려한 빛의 메종 피아제의 에너지와 광채를 발산합니다. 이번 리뉴얼
-
딜리코 E61 FCD PRO….’국내 정식 출시 예정’ 2024 서울 카페쇼에서 선보여…
(주)딜리코는 2024년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카페쇼에서 FCD PRO와 FCD R 모델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존에는 해외 구매 대행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국내 출시로 보다 신속한 제품 배송과 안정적인 AS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출시를 통해 하이엔드 홈카페 머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5 1세대 아이돌 그룹 NRG의 멤버이자 노유민코페 대표인 노유민이 11월 8일 금요일에 FCD PRO 모델을 활용한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FCD PRO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국내에 있는 커피
-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정릉 판자촌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나눔
공간관리 전문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은 서울 성북구 정릉골에서 기후환경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를 펼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형원준 에스앤아이 대표이사를 비롯한 에스앤아이 임직원 20명이 참여해 기후환경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 에스앤아이 임직원들은 정릉골에 거주하는 20가구에 연탄 200장씩 총 4,000장을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또 다국적 기업들과 함께 후원금 1,000만원과 연탄 7,000여장을 추가로 기부했다. 서울 성북구 정릉동 757번지 일대에 위치한 정릉골은 서울의 대표적 달동네 중 하나로 재개발을 앞두고 있다. 노후화된 주거 시설로
-
뵈브 클리코 ‘로드 투 더 선’ 캠페인
럭셔리 샴페인 하우스 뵈브 클리코(Veuve Clicquot)가 충실한 삶을 살며 태양의 감성을 만끽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캠페인 ‘로드 투 더 선(Road to the Sun)’을 공개했다. 24년 메종 뵈브 클리코가 선보이는 캠페인 ‘로드 투 더 선’은 화창한 나날의 도래를 축하하는 뵈브 클리코의 태양빛 생활 예술을 새롭게 표현했다. 긍정적인 태양의 에너지로 일상을 새로운 리듬으로 물들이는 이번 캠페인은 모험과 기쁨, 함께 나누는 순간으로 가득한 삶 속에서 모든 것을 찬란한 빛과 무한한 가능성으로 채워 매 순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지금으로부터 250년전 창립된 뵈브 클리코는 지금까지 태양빛 긍정의 문화를 전세계에 꾸준히 전파하고 있다
-
계양전기, ‘네오블루 프로젝트’ 일환으로 ‘사랑의 밥차’와 콜라보 봉사활동 전개
글로벌 전동공구 제조업체 계양전기(주)(대표이사 임영환)는 산업현장의 근로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시작한 '네오블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파주시 소재 중고령 발달장애인 거주시설 '교남시냇가'에서 시설 보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 ‘수리수리밥수리’ 에는 26년간 ‘따뜻한 한 끼 나눔’을 실천해 온 비영리 사단법인‘사랑의 밥차(이사장 김옥란)’가 동참하였으며, 시설보수를 돕고자 하는 숙련공들과 함께 현장작업을 경험하고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계양전기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자원한 일반인들이 동참해 진행됐다.‘네오블루(Neo B
-
베터라이프, 영종도 아파트에 무인세탁함 설치…인천 지역 서비스 확대
세탁전문기업 베터라이프가 최근 인천 영종도 아파트 단지에 무인세탁함 ‘탑크리닝업박스’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무인세탁함이 설치된 아파트는 영종하늘도시 한신더휴 2차로 전체 12개동에 모두 적용돼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세탁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무인세탁함은 24시간 비대면 무인 세탁 서비스로, 베터라이프는 2022년 10월 서울과 경기 롯데캐슬, 어바니엘 등 아파트 단지에 설치, 운영하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한신더휴 2차 도입을 기점으로 향후 영종·검단·송도·청라 등 인천 지역 전체로 설치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무인세탁함은 최근 세탁 수요가 많은 신축 아파트 단지 내 새로운
-
인크로스, ‘들리Go’ 출시 6개월 만에 공공기관 및 지자체 캠페인 50건 돌파
SK스퀘어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지난 4월 처음 선보인 ‘들리Go’의 공공기관 및 지자체 캠페인이 50건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들리Go는 인크로스가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공동 출시한 G2C(Government to Citizen) 전용 실시간 위치 기반 음성 안내 서비스로, 국내 내비게이션앱 사용률 1위인 티맵을 통해 전국 1,650만 대(전국 등록차량의 63%)의 차량에 시의성 높은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들리Go는 주로 ▲정책 소개 ▲제도 안내 ▲국민 계도 ▲지역 행사 홍보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인크로스는 들리Go 출시 이후 약 6개월간 주요 공공기관 및 지자체 33곳과 50여 개의 음성안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강
-
티퍼런스, 성수에서 ’잠시, 멈춤의 숲’ 팝업스토어 오픈
프리미엄 라이프 티라피 브랜드 티퍼런스가 성수에서 오는 12월 1일까지 약 한 달 간 ‘잠시, 멈춤의 숲 in 성수(이하 잠시, 멈춤의 숲)’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잠시, 멈춤의 숲’은 퍼플티를 모티브로한 보랏빛 숲을 테마로 힐링 리추얼 공간을 구성했다. 메인 포토존에서는 바람에 자유롭게 유영하는 퍼플티 잎을 감상할 수 있다. 흩날리던 찻잎이 한 순간 정지되듯 가라앉는 ‘잠시, 멈춤’의 순간을 통해 짧지만 온전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퍼플 체험존에서는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퍼플티를 맛 볼 수 있고, 향료의 성지인 프랑스 그라스에서 조향한 100% 식물유래 향을 담은 퍼플티라피 스킨케어 제품들을 경험해 볼 수
-
아누아, 대학생 서포터즈 ‘아누아즈’ 기업 탐방 진행…글로벌 K-뷰티 인재 육성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대학생 서포터즈 ‘아누아즈(ANUAZ)’를 위한 2024 하반기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지난 10월 31일 삼성동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뷰티 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K-뷰티를 대표하는 아누아의 기업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실무역량 및 커리어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아누아즈’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아누아의 공식 서포터즈로, ‘아누아(ANUA)’와 ’Z’를 결합해 아누아의 제품 개발(A)부터 마케팅(Z)까지 전 과정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이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아누아의
-
LS그룹, 안전∙환경∙사회를 생각하는 스마트 기술 선도
LS는 2021년부터 그룹 차원의 ESG위원회를 지주회사 내에 출범시키며 지속가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위원회는 그룹 관점의 ESG 방향성 정립과 정책 변화 대응, 각 사 ESG 실행 모니터링 및 지원 등 그룹의 ESG 경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바탕으로 LS는 ‘안전’, ‘환경’, ‘윤리’를 그룹 경영의 근간으로 삼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그룹 차원의 기본 지키기 활동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LS전선은 HSE(안전·보건·환경)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 안전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전사 안전 전담본부인 안전경영총괄을 운영하고 있고, 안전보건경영위원회 등 자체 기구를 통해 안전관리를 한층 체계화하기 위한
-
선진, 2024년 ESG평가 ‘통합 A등급’ 획득
스마트 축산식품전문 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ESG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양돈업을 기반으로 한 기업 중에서는 유일한 A등급이다. 선진은 1973년 제일종축 농장을 모태로, 양돈업·사료제조·식품 분야까지 아우르는 축산식품전문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다.국내 대표 ESG평가기관인 KCGS는 매년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해 ESG등급을 발표한다.선진은 2023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우수)’을 획득했다. 각 영역별로는 환경(E) 부문은 B등급으로 상향됐고, 사회(S) 부문 또한 두 단계 상승한 A등급을 기록했다. 지배구
-
㈜원강, 픽커터 경쟁력 강화 위해 신규 장비 도입.. “생산성 1.6배 증가 기대”
국내 터널용 픽커터 및 소모품 생산 업체인 주식회사 원강(대표이사 강태영)이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신규 장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장비는 원강의 작업 환경에 맞춰 특수 제작되었으며, 기존 장비 대비 생산성이 1.6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강은 국내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일부 노후화된 장비를 신규 장비로 교체하며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또한, 주식회사 원강은 올해부터 내년까지 신규 설비 확충을 통해 직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생산성 향상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한국 중소 제조업체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중국 등 해외 경
-
글로벌 캠핑 브랜드 ‘디오디’, 런칭 2개월만에 2개 매장 월 매출 1억 달성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이사 이준권)가 전개하는 글로벌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오디(DOD)’ 신세계 센텀시티몰점과 신세계 대전점이 지난 8월 오픈 이후 약 2개월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돌파했다. 디오디는 지난 6월 웨어 라인을 신규 런칭 이후, 8월 말 신세계 센텀시티몰에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에 이어 신세계 대전에도 매장을 열었다. 이후 단 2개월만에 월 매출 1억원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다. 이는 예상했던 목표달성 시점을 약 1개월 앞당긴 것이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패션 시장 경기 속에서 이룬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유통망 확보도 순항 중이다. 현재 신세계 센텀시티몰점, 신세계 대전점을 비롯해 더 현대 서울 등
-
생활맥주, ‘Singapore Chijmes’ 세 번째 매장 오픈.. “해외진출 박차 가한다
국내 대표 맥주 프랜차이즈 데일리비어는 10월 23일, Singapore Chijmes에 세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데일리비어는 지난 해 싱가포르의 카트리나 그룹과 합작 투자를 체결하고 올 해 4월, Telok Ayer에 첫 매장을 열었으며 8월에는 유명 쇼핑몰인 Bugis Juntion에 생활치킨 단독매장을 열었다. 두 매장을 방문하기 위해서 고객들은 늘 웨이팅을 하고 있으며 특히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1시간 이상을 기다리는 것도 각오해야 할 정도로 인기다.생활맥주 Telok Ayer점과 생활치킨 Bugis Juntion점이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데일리비어는 싱가포르에 진출한 지 6개월 만에 Chijmes에 벌써 세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생활맥
-
SPC 배스킨라빈스, 아르바이트 대상 ‘스쿱 마스터’ 운영
SPC 배스킨라빈스가 전국 가맹점에서 뛰어난 역량과 고객 서비스 정신을 발휘한 아르바이트생을 분기마다 ‘스쿱 마스터(Scoop Master)’로 선정하고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새롭게 도입했다. 지난 10월 초 배스킨라빈스 동탄푸른마을점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는 매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직원 김경민 매니저가 스쿠핑(Scooping, 아이스크림을 퍼 담는 것) 실력이 뛰어날 뿐 아니라 성실하고 친절한 태도로 고객들에게 칭찬을 많이 받고 있다는 미담을 가맹본부에 알렸다. 이에 회사는 이 직원을 포상하고, 지속적으로 우수한 아르바이트 직원들을 선발해 격려할 수 있도록 ‘스쿱 마스터’ 제도를 마련했다.첫 번째 ‘스쿱 마스터’로 선정된
-
컴포즈커피, 고물가∙고금리에 창업지원 프로모션으로 상생경영 확대
컴포즈커피가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예비 창업자를 위한 특별 창업지원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상생경영을 확대한다. 이번 달부터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창업 비용 중 약 2,000만원을 가맹본부가 100% 지원하며 가맹 초기 비용 부담을 완전히 낮췄다. 컴포즈커피는 지난 2014년 첫 시작으로 2022년 1,900호점, 2023년 2,300호점, 올해 2,700호점을 차례로 돌파하며 해를 거듭해 성장하고 있다. 특히, 맞춤형 창업 지원부터 서비스 경쟁력 유지를 위한 철저한 가맹점 관리, 주기적인 신메뉴 개발 등 가맹점주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컴포즈커피의 폐점률은 2022년 기준 업계 최저 수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