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삼성전자, 하반기 기대감 이유..."컨벤셔널 DRAM 공급 제약·HBM3E 성과 주목"
삼성전자가 2분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회복 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13일 삼성전자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7만3천원에서 7만9천원으로 상향 조정하며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고 발표했다.김광진 한화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2분기 예상실적은 매출액 75조7천억원, 영업이익 6조1천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익이 예상되지만, 이는 바닥일 가능성이 높다"며 "지금부터는 하반기로 가면서 좋아질 수 있는 부분들에 집중할 때"라고 분석했다.2분기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으로는 환율 하락에 따른 부정적 효과와 HBM3E 12단 시장 진입 지연, 파운드리 적자 개선 지연 등이 꼽혔다. 특히 DS 부문은 컨벤셔
-
30년 일하고 받는 연금이 고작 이 정도?...퇴직금에 대한 한국인의 맨얼굴
최근 고등학교 동기로부터 받은 연락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퇴직 후 노후 준비의 현실을 그대로 보여준다. 30년 넘게 성실히 직장생활을 해온 그는 작년 은퇴 후 연금 수령을 위해 상담을 받았다. 하지만 퇴직금 2억 5천만원과 개인연금 6천만원으로는 기대했던 연금액을 받기 어렵다는 사실에 크게 실망했다고 했다. 이는 비단 그만의 문제가 아니라, 오늘날 많은 퇴직자들이 공통으로 겪는 어려움이다.퇴직자산이 부족한 이유는 명확하다. 부동산 관련 대출 상환과 자녀 결혼자금 지원 등으로 상당 부분이 소진되는 것이 가장 큰 요인이다. 더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나라 근로자들의 짧은 근속년수에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2년 기준 평
-
도경수, 정규 1집 첫 번째 콘셉트 포토 공개…긍정+자유로운 에너지 발산
가수 겸 배우 도경수가 첫 번째 정규 앨범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오는 7월 7일 첫 번째 정규 앨범 ‘BLISS(블리스)’로 컴백 소식을 전한 도경수가 13일 공식 SNS를 통해 첫 콘셉트 포토를 선보였다. 공개된 사진 속 도경수는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뿜어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파티 분위기 속에서 풍선을 가지고 노는 모습, 포스터가 붙여진 벽과 기타가 놓인 침대에 누워 카메라를 응시하는 모습은 특유의 여유로운 무드를 자아냈다. 또 다른 컷에서는 ‘BLISS’라고 적힌 케이크 앞에서 장난기 어린 눈빛과 환한 미소를 지어 보는 이들까지 함께 기분 좋게 만드는 매력을 선사했다. 이렇듯, 앨범 타이틀 ‘BLISS’에 걸
-
포스코이앤씨, 대구서 ‘어나드 범어’ 13일 견본주택 개관
포스코이앤씨가 대구에서 ‘어나드 범어’ 견본주택을 13일 개관하여 본격 분양에 나서며, 대구광역시 하이엔드 주거 문화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예정이다.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1번지(옛 대구 MBC 부지)에 들어서는 어나드 범어는 지하 6층~지상 33층, 총 5개동 규모로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판매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단지다. 이중 아파트 4개동은 전용면적▲136㎡ 93가구, ▲139㎡ 30가구, ▲153㎡ 211가구, ▲156㎡ 255가구, ▲160㎡ 2가구, ▲168㎡ 5가구, ▲170㎡ 5가구, ▲226㎡ 1가구, ▲244㎡ 2가구로 전 가구가 대구에서 희소성이 높은 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청약 일정은 오는 6월 3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
국민체력100, 암생존자 체력 회복을 위한 캠페인 전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은 국립암센터(원장 양한광, 이하 암센터)와 함께 6월 첫째 주 ‘암생존자 주간’을 맞아 암생존자 체력 회복을 위한 캠페인 ‘암 치료 후, 체력 팡팡’을 추진한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와 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협업으로 오는 14일(토)까지 전국 15개소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암 치료 후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암생존자들을 응원하고 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에 함께하는 300여 명의 참가자(19∼64세)들은 설문조사와 체력 측정을 통한 체계적인 신체 상태 평가는 물론, 맞춤형 운동 상담으로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운동 습관 형
-
IBK기업은행,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1조원 규모의 금융지원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3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포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금번 업무협약은 정책금융 활성화를 위해 출범한 ‘IBK-보증기관 간 상설 협의체’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에 따른 충격을 완화하고 범국가적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현재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384억원을 특별출연해 마련된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관세 관련 애로 해소, 수출 확대 및 수출처 다변화, 원자재 확보 등을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
-
씨널스, ‘2025 코스모뷰티 서울’ 참가...‘루키 오브 더 이어’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영예
비건 뷰티 브랜드 씨널스가 지난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코스모뷰티 서울’에 참가해 성공적인 박람회 운영을 마무리했다.씨널스의 인기 제품인 ‘씨널스 모먼트 오브 미 비건 컬러 립밤’ 이 ‘루키 오브 더 이어(Rookie of the Year)’ 어워즈에 선정되며 현장과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루키 오브 더 이어(Rookie of the Year) 어워즈’는 객관적 데이터와 업계 전문 심사위원이 선정하는 코스모뷰티 서울의 프리미엄 어워즈로, ‘씨널스 모먼트 오브 미 비건 컬러 립밤’은 독창성, 제품력,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작년 ‘오, 패밀리 데이 마일드 선’ 제품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여 비건 뷰티
-
코레일유통, 7월 새롭게 선보일 중소기업 상품 298개 선정 완료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11일 전국 KTX역에 위치한 ‘중소기업명품마루’에서 하반기부터 판매할 중소기업 상품을 선정했다. 2025년 2분기 ‘중소기업 입점기업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총 70개 중소기업을 신규 선정했으며, 선정된 기업 298개 제품은 오는 7월부터 ‘중소기업명품마루’ 매장에 입점해 판매될 예정이다.‘중소기업명품마루’는 코레일유통이 분기별로 선정한 중소기업 제품을 철도역에서 판매하는 대표적인 판로지원 플랫폼으로, 현재 서울역, 대전역, 동대구역, 광주송정역에서 운영 중이다.이곳은 중소기업에게는 새로운 판로와 홍보 기회를, 고객에게는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선진,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고객 접점 확대
스마트 축산식품전문 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6월 1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25)'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서울푸드 2025'는 전 세계의 식품 관련 기업과 기관이 모여 교류하는 대표적인 식품 산업 전시회다. 선진은 고객 접점을 넓히고 차별화된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축산식품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이번 박람회에서 선진은 ‘Quality Excellence, 본질을 담아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육가공과 신선육 주요 제품을 중심으로 한 고객 체험 콘텐츠를 선보였다. 부스는 외식, 편의점, 온라인/
-
FNC엔터테인먼트, 청소년 대상 밴드 버스킹 콘테스트 개최…전국 7개 도시 순회
FNC엔터테인먼트가 청소년 대상 밴드 버스킹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FNC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올여름 청소년 밴드 콘테스트 ‘2025 FNC BANDit : steal the sta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FNC가 새롭게 시도하는 오디션 프로젝트로, 밴드 버스킹 트럭이 전국 7개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별 학교 또는 동네 밴드들을 대상으로 경연을 진행한다. 경연 무대는 영상으로 촬영되며, 지역별 조회수 1위 팀(개인)에게는 밴드 지원금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FT아일랜드, 씨엔블루, 엔플라잉 등이 소속된 ‘밴드 명가’ FNC에서 청소년 아마추어 밴드들을 직접 찾아가 무대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
공차코리아,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와 함께 브랜드 캠페인 전개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글로벌 앰버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필릭스와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공차의 브랜드와 음료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광고 영상은 6월 18일 유튜브와 TV 등 주요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최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필릭스의 밝고 활기찬 이미지에 맞춰 영상 전반을 생동감 있는 무드로 연출했다. 영상은 “이 순간, 내 바이브대로”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공차의 음료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
휴온스메디텍, 美 마이애미 국제 헬스케어 산업 전시회 참가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마이애미에서 열린 국제 헬스케어 산업 전시회에서 주요 제품을 소개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휴온스메디텍(대표 이진석)은 지난 11일부터 13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마이애미 국제 헬스케어 산업 전시회(World Health Expo Miami 2025, 이하 WHX MIAMI 2025)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WHX MIAMI 2025는 올해로 34회째를 맞은 북미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산업 박람회다. 전 세계 의료기기 기업, 헬스케어 전문가 및 바이어들이 모여 첨단 의료기술, 병원 장비, 진단 장비, 헬스케어 솔루션 관련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다. 휴온스
-
MCM, 세계 백화점 정상급 인사 초청 ‘인터랙티브 리테일’ 시연. WDSS 2025 서울의 화려한 피날레 장식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은 지난 6월 12일, 서울에서 열린 제16회 IGDS 세계 백화점 서밋(WDSS 2025) 기간 중 청담동 플래그십 스토어 MCM HAUS에서 세계 주요 리테일 리더들을 초청해 ‘인터랙티브 리테일’ 시연과 루프탑 리셉션을 진행하며 서밋의 피날레를 장식했다.‘WDSS 2025’은 롯데백화점이 IGDS와 공동 주최한 세계 최대 백화점 미래 전략 포럼으로, 지난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독일 카데베(KaDeWe), 영국 셀프리지(Selfridges), 미국 노드스트롬(Nordstrom) 및 블루밍데일즈(Bloomingdale’s), 태국 센트럴 그룹(Central Group) 등 글로벌 주요 백화점의 오너 및 최고경영자 약 300여
-
스마트 학습지 도요새, ‘2025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 참가전 실시
교원 빨간펜의 스마트 학습지 도요새가 오는 6월 27일까지 ‘2025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 참가전을 실시한다.올해로 6회째 맞는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의 영어실력을 확인하고,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자 202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연령별 참가 부문은 ▲유아(미취학)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으로 나뉜다. 참가전에서는 화상선생님과 함께 예선전에 참여할 도서를 4주간 함께 읽으면 완료 인증서를 받게 된다. 참가전을 실시한 후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22일까지 예선전을 실시한다.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
바디프랜드, 라운지 내 피부관리 특화 ‘에스테틱 존’ 조성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자사 라운지에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QUANTUM BEAUTY CAPSULE)’ 전용 체험을 위한 ‘에스테틱 존’을 조성했다. 바디프랜드는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의 출시를 계기로, 고객들이 바디프랜드 라운지에 방문해 적극적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라운지 환경 조성에 나섰다. 바디프랜드 도곡라운지와 청라라운지에 전용 체험 공간인 ‘에스테틱 존’을 마련하여 고객들이 바디프랜드 신제품 ‘퀀텀 뷰티캡슐’을 보다 안락하고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게 한 것.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 전용 체험 공간인 ‘에스테틱 존’에
-
bhc, ‘미니언즈 RUN 서울 2025’ 현장 스폰서 참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6월 15일, 서울 월드컵공원(마포구 상암동 소재)에서 열리는 ‘미니언즈 RUN 서울 2025’에 현장 스폰서로 참여한다.‘미니언즈 RUN 서울 2025’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미니언즈’를 주제로 기획된 러닝 행사로, 5km와 10km 코스를 비롯해 포토존, 축하 공연,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예매 시작 30분 만에 티켓이 전량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bhc는 행사 당일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를 방문해 앱을 설치한 고객
-
바임, ‘쥬베룩’ 150만 바이알 생산 돌파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바임은 자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제품인 ‘쥬베룩(JUVELOOK)’이 지난 5월 누적 생산량 150만 바이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누적 출고량 100만 바이알을 달성한 이후 약 9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쥬베룩의 위상과 시장 점유율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쥬베룩(JUVELOOK)’은 생분해성 고분자인 PDLLA(Poly D, L-lactide) 미세입자와 히알루론산(HA)을 결합한 자가 콜라겐 생성 주사제로, 피부 탄력 개선과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생성된 자가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일정 기간 후 피부에서 자연 분해되며, HA 필러에 비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