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뮤지컬 배우 노윤, 11월 4년 만에 두 번째 단독 콘서트 개최
뮤지컬 배우 노윤이 두 번째 단독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소속사 측은 18일 “노윤이 오는 11월 8일과 9일 서울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노윤 단독 콘서트 : Our Own Stor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진행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노래’ 이 후 4년만의 개최 소식이다. 2017년 ‘베어 더 뮤지컬’로 데뷔한 노윤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마타하리’ ‘베르사유의 장미’ ‘파과’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캐릭터로 관객과 호흡해 왔다. 이번 콘서트는 뮤지컬 넘버 뿐만 아니라 그동안 선보이지 않은 노윤의 무대들과 이야기로 채워져 기다려온 팬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아이유, 데뷔 기념일 맞아 2억 원 기부…폭넓은 기부로 선한 영향력 실천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가 9월 18일 데뷔 기념일을 맞아 또 한 번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18일 “아이유가 데뷔 기념일을 맞아 ‘아이유애나’(아이유+유애나) 이름으로 총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난치병 아동, 장애인, 자립 준비 청년, 독거 노인 등 다양한 취약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금은 한국장애인재단,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하트-하트재단,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에 각각 5000만 원씩 전달됐다. 한국장애인재단 기부금은 장애인 지원,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기부금은 난치병 아동의 소원 성취 지원, 하트-하트재단 기부금은 자립 준비 청년 지원, 한국취약노인지
-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국회서 ‘2025 인터넷신문 윤리정책포럼’ 개최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9월 17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이연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청주 흥덕구)과 공동으로 「2025 인터넷신문 윤리정책포럼 – 뉴미디어 시대,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의 역할과 과제」를 열었다. 이번 포럼은 인터넷신문의 윤리 문제와 자율규제 실효성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개회식에서 이 의원은 “인터넷신문은 이미 전체 미디어 시장의 40%에 달하는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중요한 언론으로 성장했다”며 “AI와 뉴미디어 환경 속에서 허위정보 확산 등 새로운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포괄적 윤리 강령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김현 의원(더불어민주
-
‘1988 서울올림픽과 함께한 추억’, 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은 지난 17일(수) ‘서울올림픽 개최 37주년 기념식’과 병행해 ‘1988 서울올림픽과 함께한 추억’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988 서울올림픽 당시 촬영한 사진으로 올림픽 유산을 재조명하고 올림픽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고자 지난 8월 추진됐으며, 공모전을 통해 서울올림픽의 추억이 담긴 많은 작품이 출품됐다. 체육공단은 예비 심사와 2차에 걸친 본심사 끝에 총 6개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그 결과, ‘칼 루이스와 함께’라는 제목의 사진을 출품한 강성일 님이 1등을 차지했다. 강성일 님은 서울올림픽 육상 경기 심판으로 참가해 남자 육상 10
-
서진시스템, 330억원 규모 북미 진출 교두보 확보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문기업 서진시스템이 미국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전력변환시스템(PCS)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ESS 밸류체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는 전략적 성과를 거둔 것이다.서진시스템은 18일 미국의 대표적인 전력변환시스템(PCS, Power Conversion System) 전문기업과 33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서진시스템은 ESS의 핵심 전력변환장치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ESS 밸류체인 내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초도물량은 약 330억원 규모로 2026년 1분기까지 공급되며, 이후에도 추가 발주가 이어질 예정이다. 회사는 이를 발판으로 더
-
브릴스-모토텍 공동파트너 업무 협약 체결
로봇 전문 기업 브릴스(대표이사 전 진)가 로봇 자동화 시스템 전문 기업 모토텍과 공동 파트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브릴스 인천 송도 본사에서 17일(수) 양사 대표이사 및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로봇 자동화 기술과 재제조 사업 역량을 결합해 빠르게 성장하는 로봇 시장을 공략하고 특히 영남 지역의 자동차, 선박, 기계 산업의 로봇 자동화 시장을 함께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브릴스의 로봇 통합 제어 기술, SI(System Integration) 역량과 모토텍의 감속기 역설계 및 로봇 자동화 시스템 구축 노하우가 결합되어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한다.양사는 이번 공동파트너 체
-
휴온스엔, 남성 건강까지 잡는다… ‘마이시톨 포 맨’ 출시
휴온스그룹 휴온스엔(대표 손동철)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마이시톨이 부부가 함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휴온스엔은 이노시톨 성분의 신제품 ‘마이시톨 포 맨(Myositol for Men)’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가 함께 건강을 관리한다는 취지로 남성 전용 제품으로 기획됐다. 이노시톨은 그동안 여성 건강 중심 성분으로 알려져 왔으나,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남성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이 입증됐다. 이를 바탕으로 휴온스엔은 일련의 연구 결과 및 임신 준비를 부부 공동의 과제로 보는 인식 확산에 맞춰 ‘마이시톨 포 맨’을 개발했다.제품의 차별화 포인트는 원료
-
새마을금고보험,‘다이렉트 여행공제’2종 출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무배당 MG 다이렉트 국내여행공제, 무배당 MG 다이렉트 해외여행공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상품‘다이렉트 여행공제’는 기존 판매했던 상품에 비해 약 20% 저렴해진 요율을 사용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동시 가입 인원을 최대 20명으로 늘려 가족 단위의 여행을 한 번의 계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게 편의성을 높였다.또한, 동시 가입 할인을 적용하여 여러 사람이 가입할수록 공제료가 저렴(4인 이상 가입 시 최대 20% 할인)해져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 공제를 가입할 수 있다.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회원들이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욱 간편하게 여행공제를 가입하고 보
-
패션업계, ‘추구미 소비’ 부르는 셀럽 협업 열풍
최근 ‘패셔니스타’로 불리우는 셀럽들과 패션 브랜드의 협업 사례가 잇달아 주목받고 있다. 셀럽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패션 아이템들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일 감각과 개성을 담고 있어 소비자들의 ‘추구미 소비’를 불러일으킨다.실제로 패션업계에서 셀럽의 활약은 MZ세대 소비자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 패션 플랫폼 크림이 지난달 발표한 패션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로제가 착용한 푸마의 H-Street OG(에이치스트릿 OG) 제품은 저장수가 7618% 증가했으며, 켄달 제너가 신었던 ‘알로 선셋 스니커즈’는 하루 만에 키워드 검색량이 469% 급등할 정도로 셀럽이 선택한 스니커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확인
-
"상조업계 최초 국가 인증받다"... 웅진프리드라이프, NCSI 상조서비스업 초대 1위 선정
상조업계가 국가 차원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역사적인 순간이 펼쳐졌다.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올해 처음 신설된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상조서비스업 부문에서 초대 1위에 선정되며, 업계를 대표하는 고객 신뢰와 서비스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입증받았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18일 지난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상조서비스업 부문 초대 1위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올해로 28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지수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지표로, 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도 조사다.
-
라이온코리아, 경쟁력 강화한 ‘참그린 트루워시 어드밴스 액체세제’ 리뉴얼 출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식기세척기 액체세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참그린 트루워시 어드밴스 액체세제’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참그린 식기세척기 전용 액체세제’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과일과 채소까지 세척할 수 있도록 기능은 확대하면서 편리한 액체 제형과 강력한 세척력은 그대로 유지했다.특히 리뉴얼을 통해 성분 구성을 변경해, 식기와 과일∙채소까지 세척이 가능해졌다. 음식을 담는 그릇과 직접 섭취하는 과일, 채소를 씻는 제품인 만큼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와 식품용 거품조절제를 함유했으며, 예민하게 관리해야 하는 아이용 식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참
-
브라운아이드소울, 정규 5집 발매와 함께 12월 단독 콘서트 ‘SOUL Tricycle’ 개최
오는 23일 정규 5집 ‘Soul Tricycle(소울 트라이시클)’로 돌아오는 한국 알앤비 그룹의 정수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하 브아솔)이 오는 12월 24일, 25일, 27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동명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단독 콘서트는 2019년 서울, 대구, 부산에서 개최했던 ‘It’ Soul Right’ 이후 6년 만에 진행하는 공연으로 이들의 소식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뿐만 아니라 브아솔의 향수에 젖어있던 대중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끌어내고 있다. SNS를 통해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멤버 개편 이후 새로운 시작을 보여주는 세발자전거와 함께 브아솔의 믿고 듣는 생생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의 ‘LIVE’가
-
"고분배 경쟁 브레이크 걸었다"... 미래에셋, 연 7% '적정 분배' ETF 출시
국내 ETF 시장에서 과열된 고분배 경쟁에 제동이 걸릴 전망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기존 월분배 ETF들의 평균 분배율 17%를 크게 낮춘 연 7% 수준의 '적정 분배' 상품으로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나섰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8일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에서 열린 'TIGER ETF 기자간담회'에서 오는 23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하는 타겟위클리커버드콜 ETF 2종을 공개했다고 발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TIGER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ETF(A0104N0)'와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위클리커버드콜ETF(A0104P0)' 2종이다. 두 상품 모두 미래에셋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타겟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다.이 전략의 핵심은 연간 약
-
네츄럴코어, 안드레의바다와 업무 협약 체결
대한민국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대표 이진영)가 지난 17 일(수) 환경 콘텐츠 전문 기업 ‘㈜안드레의바다(대표 백송이)’와 함께 올바른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2년간 건강한 유기동물 보호·입양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안드레의바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유기동물 보호와 생명존중 교육 확장에도 나서고 있다. 업무 협약 체결은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네츄럴코어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진영 네츄럴코어 대표이사, 백송이 안드레의바다 대표를
-
한촌설렁탕, 30·40대 여성 타깃 선물 세트 선보여
맞벌이 가구와 1~2인 가구가 늘면서 명절 선물 풍경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명절 음식을 직접 장만하기보다는 '간편하지만 정성이 담긴 선물'을 찾는 흐름이 뚜렷해지면서 과일 세트 등 전통적인 품목 대신 준비가 편하고 실속 있는 HMR(가정간편식) 선물세트가 주목받고 있다.이 같은 변화 속에서 한촌설렁탕이 소비자들의 명절 상차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네이버에서 '추석 특선물 기획전'을 선보였다. 오는 30일(화)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설렁탕·갈비탕 같은 국물 요리부터 고기 반찬류까지 명절 상차림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지난해 추석 시즌 한촌설렁탕 구매자 분석에 따르면
-
디아도라, 덴마크 테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팜즈와 협업 컬렉션 출시! … 한국 단독 공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덴마크 테니스 패션 브랜드 팜즈(PALMES)와 함께한 ‘디아도라와 팜즈 협업 컬렉션’을 한국 시장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팜즈’는 2021년 코펜하겐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니콜라이 한손(Nikolaj Hansson)이 설립한 브랜드로, 테니스 룩을 진보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예술,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문화 요소에 기반해 우아함과 클래식한 감각을 현대적으로 풀어내고 있다.이번 협업은 유럽 스포츠 헤리티지를 지닌 디아도라와 진보적 감성의 패션 레이블인 팜즈 간 만남으로, 모두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웨
-
우아한형제들, 삼성 출신 브랜딩 전문가 영입으로 '배민 2.0' 혁신 가속화
브랜딩 전문가 영입으로 강화되는 배민의 커뮤니케이션 전략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서비스 시작 15주년을 맞은 배민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된다.우아한형제들은 윤 사장 영입과 동시에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 이 부문은 배달의민족 브랜딩, 홍보, 사회공헌,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동반성장 등을 포괄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