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이동환 고양시장, "세계적인 기업들이 몰려오는 첨단산업 기반 마련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산업육성과 지원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자립과 자족기반을 갖춘 도시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2일 백석별관 회의실에서 제1·2부시장과 국·소장 등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주요 현안의 차질 없는 이행을 당부했다. 회의에 앞서 인구소멸지수 빅데이터 분석에 대해 보고받은 이 시장은 “현재 고양시는 도시개발을 통해 인구감소를 상쇄했지만 일자리와 교육 인프라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장기적으로 도시 지속성이 위협받을 수 있다”고 지적하며 “전략적 산업 기반을 강화하고 민간기업 유치하며 창업 생태계를 동시에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
경기도,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등 발전종합계획 변경 공청회 개최
경기도는 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지역 주민과 전문가, 시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 변경(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공청회는 반환공여구역 및 주변지역의 개발 여건 변화와 정책 수요를 반영해 계획을 보다 실효성 있게 조정·보완하기 위한 자리로, 참석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지역 실정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경기도는 도내 21개 시군 164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사업 변경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이 가운데 10개 시군으로부터 총 55개 사업(약 14조 5,661억 원 규모)의 변경 요청이 접수되어 이번 계획 변경안에 반영했다. 변경안 가운데 반환
-
용인특례시의회 '용인형 컬처노믹스 연구회Ⅱ', 통영시 문화산업 전략 벤치마킹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형 컬처노믹스 연구회Ⅱ’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경상남도 통영시와 전라북도 무주군을 방문해 문화정책 및 문화산업 분야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용인시가 보유한 풍부한 문화자산을 경제적 가치로 전환하고, 시민이 함께하는 문화정책 모델을 도입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 연구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김영식 대표를 비롯해 박은선 간사, 김윤선 의원 등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은 통영시의 대표적인 도시재생 문화공간 및 관광 인프라, 문화산업 육성 사례를 직접 둘러보며 현장 중심의 실무 정보를 면밀히 분석했다. 첫날 방문한
-
강정구 평택시의장, 홍의선 송탄소방서장 접견
평택시의회 강정구 의장은 2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홍의선 송탄소방서장을 접견해 시민의 안전에 대해 논의했다. 강정구 의장은 홍의선 송탄소방서장을 만난 자리에서 평택시의회와 송탄소방서가 협력해 나아갈 방향과 여름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강정구 의장은 “평택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과 열정을 다해 주시는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구조 활동으로 시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하며 “다가오는 여름철 폭우에 대비한 선제적인 대응으로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
김선영 경기도의원, "인생 2막 여는 베이비부머에 실질적 기회 필요해"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 부위원장은 7월 2일 오후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베이비부머 인턴(人-Turn)캠프' 협약 및 입학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중장년 세대를 위한 삶의 전환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이날 행사는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설치한 베이비부머기회과의 주관 아래, 파주시·인제군·남원시·고령군 등 4개 지자체와 함께 추진하는 중장년 전환 프로그램으로, 퇴직 이후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베이비부머 세대에게 지역 정착 및 관계인구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김선영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는 산업화와 민주화, 경제성장을 이끌어온 이 시대의 주역”이라며, “이제는 인생 제2막
-
정하용 경기도의원, 동백지구 쥬네브썬월드 ‘지역화폐 사각지대’ 해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정하용 의원은 지난 6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개최된 '2025년 제3차 경기도 지역화폐 심의위원회'에서 용인특례시 ‘쥬네브썬월드’의 대규모점포 해제 안건이 최종 가결되었다고 2일 밝혔다.용인특례시 동백지구 대표 쇼핑몰인 쥬네브썬월드는 총 950여 개 점포 중 약 30%가 공실로 방치되고 있으며, 운영 중인 점포수도 642개에 불과해 상권 침체가 심각한 상황이었다. 매출 부진으로 관리단 측에서 기본 관리비를 제외한 임대료조차 받지 못하는 한편, 방문객 감소는 매출 감소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지속되고 있었다.특히 쥬네브썬월드는 '유통산업발전법'상 ‘대규모점포’로 분류되어, 분양(구분소유자) 형태로
-
파주장단콩 사용전문점으로 지정되면 상표사용 가능해진다
파주시는 오는 31일까지 파주장단콩 사용전문점(이하 전문점) 지정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파주장단콩 전문점 지정’은 대한민국 대표 웰빙 농산물 중 하나인 파주장단콩의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파주장단콩을 원료로 사용하는 음식업, 식품가공 및 상품개발 등을 운영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파주장단콩 전문점으로 지정되면 파주장단콩 상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전문점으로 지정된 업체는 전국 86개소로 2025년 상반기 23개소가 갱신됐고, 신규로 7개 업체가 선정됐다. 하반기 신청 대상은 올 하반기에 인증 기간이 만료되는 18개소와 전문점 지정을 희망하는 신규 업체다. 상표 사용권은 발급일로부터 2년간 유효
-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라이드, 신한투자증권과 IPO 주관 계약
자동차 커머스 전문기업 라이드가 신한투자증권과 코스닥 상장 주관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한다고 3일 발표했다.라이드는 차량 시승부터 구매, 정비, 금융까지 자동차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모빌리티 오토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자동차 유통구조를 혁신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투명한 가격 정책으로 차량 구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회사는 2024년 IPO 주관 실적에서 공모금액 상위권을 기록한 신한투자증권을 최종 파트너로 선정했다. 신한투자증권의 자동차·모빌리티 분야 전문성과 라이드의 기술 기반 유통 혁신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2020년 설립된 라이드는 모
-
엔하이픈, 월드투어 ‘WALK THE LINE’ 싱가포르 추가 개최…‘팬들 성원 힘입어’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월드투어 개최 지역을 추가했다. 엔하이픈은 2일 팀 공식 SNS에 ‘ENHYPEN WORLD TOUR ‘WALK THE LINE’ IN ASIA’(이하 ‘WALK THE LINE’) 싱가포르 공연 2회차 추가 소식을 알렸다. 이에 따라 엔하이픈은 오는 10월 4~5일 싱가포르 실내체육관(SINGAPORE INDOOR STADIUM)에서 현지 엔진(ENGENE.팬덤명)을 만난다. 엔하이픈은 ‘WALK THE LINE’을 통해 전 세계 여러 스타디움과 돔 공연장을 점령하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10월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WALK THE LINE’의 포문을 화려하게 연 뒤, 11월~1월 K-팝 보이그룹 최단기간(4년) 내
-
제로베이스원, 두 번째 월드투어 티저 포스터 공개…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 예고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2025년 하반기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소속사 측은 2일 “제로베이스원이 오늘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월드투어 '2025 ZEROBASEONE WORLD TOUR [HERE & NOW]'(이하 'HERE & NOW')의 티저 포스터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무한한 우주 공간 속에 푸른색을 띤 별들이 환히 빛나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제로즈(ZEROSE, 팬덤명)와 함께한 여정 속에서 서로만이 존재하는 완벽한 세계를 만들어냈다. 나아가 제로베이스원은 이번 투어에서 생동감 넘치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펼치며, 무대 위 성숙해진 사랑을 완성할 것을 예고했다. 'HERE & NOW'는 제로베이스원이 데뷔 후 진행하는 두 번째
-
AKMU, 3주간의 스탠딩 콘서트 '악동들' 1차 예매 2일 스타트…매주 다른 세트리스트 예고
AKMU의 스탠딩 단독 콘서트 1차 예매가 2일 오후 8시부터 NOL 티켓에서 시작된다. AKMU는 오는 8월 8일부터 24일까지 금·토·일요일마다 총 9회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2025 AKMU STANDING CONCERT [악동들]'을 개최한다. 3주간 진행되는 AKMU만의 이색적인 공연이 예고된 만큼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1차 예매를 통해서는 1주차(8월 8일·9일·10일)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2주차(8월 15일·16일·17일) 티켓은 7월 8일, 3주차(22일·23일·24일) 티켓은 7월 15일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구매처와 티켓 오픈 시간은 1차 예매와 동일하다. 이번 콘서트는 음악팬들과 밀도 높게 호흡
-
아일릿 ‘Almond Chocolate’, 日 뜨겁게 달궜다…오리콘 상반기 해외 女가수 작품 스트리밍 1위
그룹 아일릿(ILLIT)이 ‘Almond Chocolate’으로 올 상반기 일본을 뜨겁게 달구며 신기록을 작성했다. 2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주간 스트리밍 랭킹’(7월 7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의 ‘Almond Chocolate’이 누적 재생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는 올해 발매된 해외 여성 아티스트의 곡 가운데 최다 스트리밍이자 최단기간 기록이다. 지난 2월 14일 일본 영화 ‘얼굴만으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의 주제곡으로 발표된 이 노래는 아련한 감성과 아일릿의 맑은 음색이 더해져 일본 팬들을 취향 저격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현지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가 입소문을 타며 각종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기도
-
클로즈유어아이즈, 미니 2집 티저 공개…‘흥미진진 스토리+영화 같은 영상美’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한 편의 영화 같은 티저로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소속사 언코어는 2일 “지난 1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스노이 서머(Snowy Summer)' 티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피자 박스를 든 채 크리스마스 파티 장소로 들어서는 송승호의 모습과 함께 시작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어 사람들에게 치여 넘어진 그가 놓친 피자가 서경배의 얼굴을 뒤덮은 것을 시작으로, 각 멤버마다 예기치 못한 사고가 연달아 발생하며 운명 같은 죽음을 맞이하게 했다. 제각기 다른 원인으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지 못한 클로즈
-
딕펑스, ‘무지개’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배우 조승연 지원사격
밴드 딕펑스(DPNS)가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건넨다. 지난 1일 딕펑스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EP 시리즈 ‘Spectra : RGB(스펙트라 : 알지비)’의 타이틀곡 ‘무지개’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앞서 딕펑스는 지난달 27일 ‘무지개’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선보이며 한층 깊어진 음악적 색채를 예고했다. 특히 ‘무지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조승연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곡이 주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이후 공개된 ‘무지개’ 두 번째 티저는 도로 위로 굴러온 야구공을 집어 든 조승연의 모습으로 시작해 비를 맞으며 공을 내던지는 모습이 펼쳐져 궁금증을 더했다. 이어 도로
-
올데이 프로젝트 ‘페이머스’, 美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94위…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인기
ALLDAY PROJECT(올데이 프로젝트)가 데뷔와 함께 빌보드 차트에도 진입했다. 지난달 23일 데뷔 싱글 'FAMOUS'(페이머스)로 정식 데뷔한 더블랙레이블 소속 신인 혼성 그룹 ALLDAY PROJECT의 더블 타이틀곡 'FAMOUS'가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94위로 진입했다. 'FAMOUS'는 발매 4일 만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메인 차트 'TOP 100'(톱 백)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발매 2주 만에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모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 신인답지 않은 음원 강자의 저력을 보여줬다. 더블 타이틀곡 'WICKED'(위키드) 역시 멜론 'TOP 100'(톱 백)
-
퍼플키스, 싱글 2집 'I Miss My...' 스케줄러 공개…다채로운 컴백 프로모션 예고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스케줄러를 공개하며, 본격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소속사 측은 2일 “퍼플키스가 오늘 0시 공식 SNS에 싱글 2집 'I Miss My...'의 스케줄러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푸릇한 초록빛으로 물든 스케줄러에 따르면, 퍼플키스는 오는 3일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두 편의 뮤직비디오 티저, 두 편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인다. 특히, 퍼플키스는 콘셉트 포토를 단체, 유닛, 개인으로 나뉘어 공개할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I Miss My...'는 퍼플키스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 7집 'HEADWAY'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싱글이다. 퍼플키스는 행복을 찾
-
비비지, 첫 정규 ‘A Montage of ( )’ 앨범 프리뷰 영상 공개…컴백 기대↑
걸그룹 VIVIZ(비비지)가 첫 정규 ‘A Montage of ( ) (어 몽타주 오브 블랭크)’의 앨범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2일 0시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앨범 프리뷰 영상은 VIVIZ 정규 1집에 수록될 총 9개 트랙의 하이라이트 음원과 함께 감각적인 비주얼이 어우러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통해 일부 공개된 타이틀곡 ‘La La Love Me(라 라 러브 미)’는 일렉트로닉과 아날로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유니크한 비트 위에, 한 번만 들어도 쉽게 잊히지 않는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더해져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처음 공개되는 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