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하이트진로음료X고스티, ‘진토니’ 콜라보 카드커버 출시
하이트진로음료가 자사 캐릭터 ‘진토니’ IP를 활용한 굿즈를 출시하며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캐릭터 소비 열풍에 합류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Gosty)’와 손잡고 진토니 카드커버 굿즈 1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린아이의 전유물로 인식되어 온 캐릭터 소비 계층이 MZ세대로 확대되면서, 식음료를 비롯한 뷰티, 패션 등 전 영역의 사업군에서 캐릭터 마케팅이 활발하다. 소비자들은 캐릭터가 가진 고유의 스토리와 세계관에 공감하며, 이를 자신의 취향과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소비한다. 이번 협업은 이러한 흐름을 브랜드 전략으로 확장한 사례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진토니를 단
-
신간 『거짓 공감』 출간, 하버드 출신 심리학자의 공감 피로 해부
하버드대 출신 심리학자 제나라 네렌버그의 인문 심리서 『거짓 공감』이 출간됐다. 책은 타인의 감정에 과도하게 동조하면서 자신을 잃어가는 현실, 그리고 ‘좋아요’와 ‘눈치’가 관계의 언어가 되어버린 시대의 피로를 정면으로 드러낸다.책은 ‘공감’이라는 말이 어떻게 위로의 언어에서 사회적 생존의 규범으로 변질됐는지를 인문·심리학적 관점에서 추적한다. 저자는 SNS 속 형식적인 위로, 직장 내 ‘좋은 사람’ 콤플렉스, 그리고 관계 속 침묵의 예의는 모두 진심보다 ‘이미지’를 중시하는 문화를 ‘정서적 자기소외’라 정의 내린다. 또 공감의 과잉이 사고의 주체성을 약화하고 감정의 진실성을 훼손한다고 지적한다.신간 『거
-
쿠쿠, ‘흰 지팡이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위한 전기압력밥솥 기부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15일 ‘제46회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점자 태그·스티커 및 물품 보급 행사’에 참여해 2천만 원 상당의 밥솥을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생활용품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한국소비자원을 비롯해 6개 협의체와 1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쿠쿠는 가전 부문 대표로 함께했다. 15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한국소비자원과 사업자정례협의체,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 약 50명이 함께하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쿠쿠에서는 허
-
교원 빨간펜, 독서 습관 형성 프로젝트 ‘150 독서마라톤’ 9기 모집
교원 빨간펜은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자 총 15주간 150권의 책 읽기 프로젝트 ‘150 독서마라톤’ 9기를 모집한다. ‘150 독서마라톤’은 참여자들의 독서 활동 결과를 거리로 환산해 마라톤 풀코스(42.195km)를 완주 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교원 빨간펜은 독서 관리 프로그램 ‘창의융합 영재스쿨’을 기반으로 아이들이 영역별 다양한 책을 통해 균형 잡힌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2019년부터 진행해왔다. 매 기수마다 평균 1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현재까지누적참여자 수는 86,684명이다. 완주자들의 평균 독서량은 15주간 총 199권이며, 평균 독서 일수는 주 6일로 나타났다. 이번 독서마라톤 모집 기간
-
"당신의 유산이 문화유산으로"...하나은행, 간송미술문화재단과 맞손
금융이 문화유산 보존의 든든한 동반자로 나섰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우리나라 최초의 사립미술관을 운영하는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손잡고 유산 기부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하나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성북구 간송미술관에서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유산 기부 활성화 및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금융기관과 문화재단이 기부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협약의 핵심은 누구나 쉽게 자신의 유산을 사회와 나누고 문화유산 보존에 기여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드는 것이다. 하나은행은 고객의 생애주기와 금융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신탁 설계를 통해 정확하고 투명한 사후
-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류승룡, 이번엔 소시민 가장…또 한 번 인생 연기 예고
배우 류승룡이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새로운 연기 갱신을 앞두고 있다. 류승룡은 JTBC 새 토일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에서 대기업 재직 25년차 영업 1팀 부장 김낙수 역을 맡아 현실감 있는 연기를 예고한 가운데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필모그래피 역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데뷔 이후 꾸준히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해온 류승룡은, 코미디부터 드라마, 액션, 휴먼극까지 모든 영역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해왔다. 그 중에서도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류승룡을 전 세계에 눈도장 찍게 한 작품이다. 무한 재생 능력을 지닌 괴물
-
트와이스, 오늘(17일)부터 10주년 팬미팅 팝업 스토어 개최
트와이스가 10주년 팬미팅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트와이스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더 팝업에서 팝업 스토어 '10VE UNIVERSE'(러브 유니버스)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8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리는 데뷔 10주년 팬미팅 '10VE UNIVERSE'의 우주 콘셉트에 맞춰 진행된다. 트와이스가 원스(팬덤명: ONCE)에게 타임캡슐을 전하는 테마로, 공간 전체를 타임캡슐 기지처럼 꾸미고 마치 우주 조종실에 온듯한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트와이스 멤버들이 디자인 과정에 참여한 공식 MD는 총 29종으로 구성됐고 관람객을 위한 여러 체험형 이벤트도 마련됐
-
‘보스’ 이규형, 언더커버 코미디 신세계 열었다…2백만 관객 ‘폭소 유발자’
‘보스’ 이규형의 등장에 극장가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지난 3일 개봉한 영화 ‘보스’가 연휴 흥행몰이로 210만 관객을 사로잡은 가운데 이규형의 코믹 활약에 대한 관객 반응이 뜨겁다. ‘보스’는 조직의 미래가 걸린 차기 보스 선출을 앞두고 각자 꿈을 위해 서로에게 보스 자리를 치열하게 ‘양보’하는 조직원들의 필사적인 대결을 그린 코믹 액션 영화다. 이규형은 극 중 언더커버 경찰 태규 역을 맡아 프로페셔널함과 엉성함을 오가는 순수한 프로의 면모로 관객의 폭소를 유발했다. 조직에 몸담은 지 10년, 어느새 조직에 동기화되고 식구파 식구들에게 정까지 들어버린 경찰 태규의 순수함은 이규형의 진중하면서도 노련
-
남성 립밤이 '국민 립밤'으로...오브제, 누적 판매 200만 개 돌파
건조한 계절이 돌아오면서 립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남성 그루밍 브랜드로 출발한 오브제(OBgE)가 성별의 벽을 허물고 'K-국민 립밤'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브제는 지난 9월 기준 립밤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찾는 데일리 케어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이러한 성과는 립 제품이 K-뷰티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떠오르는 글로벌 트렌드와 맞물려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K-뷰티 카테고리 중 립 제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5% 증가하며 약 3,382억 원(2억 4,170만 달러)을 기록했다. 립틴트와 립밤이 스킨케어에 이어 K-뷰티의 차세대 주력 품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오브제
-
아홉(AHOF), 미니 2집 ‘The Passage’ 스케줄러 공개…컴백 본격 카운트다운 돌입
그룹 아홉(AHOF)이 완전함을 향한 두 번째 챕터를 연다. 아홉(AHOF)은 17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The Passage(더 패시지)'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스케줄러 속에는 균열이 일어난 것 같은 그래픽과 함께 신보 프로모션 일정이 담겨있다. 이에 따르면 아홉(AHOF)은 오는 20일부터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20일에는 신보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The Passage Mood Film : Our Path(더 패시지 무드 필름 : 아워 패스)가 공개된다. 이어 21일부터 23일, 27일, 29일까지 나흘간은 아홉(AHOF)의 변화무쌍한 비주얼이 담긴 콘셉트 포토가 베일 벗는다. 귀로 즐길 수 있는
-
‘엠카운트다운’ MEOVV, 더 뜨거워진 콘셉트의 ‘BURNING UP’…‘완벽 퍼포먼스+물오른 비주얼’
‘엠카운트다운’ MEOVV(미야오)가 고품격 퍼포먼스로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지난 16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MEOVV(수인·가원·안나·나린·엘라)가 출연, 새 디지털 싱글 'BURNING UP'(버닝업)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컴백 무대에 앞서 인터뷰에 응한 MEOVV는 "저희의 뜨거운 열정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당당함을 담은 곡이니 듣기만 해도 춤추게 되실 것"이라고 신곡 'BURNING UP'을 소개했다. 또한 MC와 함께 포인트 안무를 함께 소화하며 본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뒤이어 무대에 오른 MEOVV는 그레이와 화이트 컬러로 통일감을 준 스포티한 착장에 반다나로 포인트를 더해 힙하면서도 독특한 매력
-
82메이저, 미니 4집 ‘트로피’ 개별 콘셉트 포토 공개…스트리트+클래식한 무드 속 빛나는 왕관
그룹 82메이저(82MAJOR)가 클래식한 무드와 스트리트 감성을 오가며 컴백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소속사 측은 17일 “82메이저(남성모·박석준·윤예찬·조성일·황성빈·김도균)가 지난 16일 오후 8시 2분 공식 SNS를 통해 미니 4집 'Trophy'(트로피)의 클래식 버전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포토 속 멤버들은 왕관, 모자 등 상징적인 아이템을 활용해 앨범 타이틀 '트로피'의 상징성을 시각적으로 해석했다. 흑백 사진에서는 클래식한 카리스마를, 컬러 컷에서는 스트리트 힙합 감성과 함께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드러냈다. 82메이저의 미니 4집에는 앨범명과 같은 타이틀곡 '트로피(TROPHY)'를 포함해 'Say mo
-
임영웅, 오늘(17일) 인천 콘서트 시작…또 다시 전 세대 사로잡을 하늘빛 물결
가수 임영웅이 인천부터 하늘빛 축제를 펼친다.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인천 콘서트가 열린다. 임영웅은 이번 콘서트에서 전 세대를 사로잡을 새로운 노래는 물론, 한층 더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의 무대와 안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정규 2집 ‘IM HERO 2’를 발표하고 개최하는 첫 콘서트인 만큼, 어떤 노래로 무대를 꾸밀지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인천부터 시작되는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는 개최 소식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고, 매 지역 티켓을 오픈할 때마다 초고속으로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
-
정승환, 정규 앨범 ‘사랑이라 불린’ 트랙리스트 공개…자작곡 포함 총 10곡 수록
감성 발라더 정승환이 사랑의 정수를 선사한다. 소속사 측은 17일 “정승환이 지난 16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앨범 '사랑이라 불린'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번 정규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인 '앞머리'와 '행복은 어려워'를 포함해 '사랑이라 불린', '그런 사랑', '미완성', '행성', '우리에게', '품', '넌 어떨까', '여기까지' 등 총 10곡이 수록된다. 국내 유수의 참여진이 총출동해 눈길을 끈다. 먼저, 첫 번째 타이틀곡인 '앞머리'는 그간 조용필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윤상 '이별의 그늘', 윤종신 '오래전 그날', 김민우 '입영열차 안에서' 등 숱한 히트
-
템페스트, 미니 7집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신보로 선보일 탄탄한 음악적 성장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신보 음원 일부를 공개하며 다채로운 분위기의 앨범을 예고했다. 소속사 측은 17일 “템페스트가 지난 16일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As I am(애즈 아이 엠)'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In The Dark (어둠 속에서)'를 시작으로 'nocturnal(녹터널)', 'CHILL(칠)', 'Silly Kid(실리 키드)', 'How deep is your love?(하우 딥 이즈 유어 러브?)'까지 총 다섯 개 트랙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차례로 담겨 있다. 특히 이번 하이라이트 메들리에는 각 곡과 어우러지는 분위기의 다양한 영상들이 더해져 눈길을 끌었다. 템페스트는 아
-
르세라핌, 싱글 1집 ‘SPAGHETTI’ 트랙 샘플러 공개…중독적인 맛 자랑
르세라핌(LE SSERAFIM)이 신곡 일부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17일 0시 르세라핌은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과 쏘스뮤직 공식 SNS에 싱글 1집 ‘SPAGHETTI’의 트랙 샘플러 ‘SAMPLER PLATTER’ 2종을 게재했다. 두 영상 모두 다섯 멤버를 3D 캐릭터로 구현했고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신기한 일들을 보여주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개성 있는 영상과 경쾌한 리듬이 어우러져 르세라핌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예고한다. 첫 번째 트랙은 얼터너티브 펑크 팝(Alternative funk pop) 장르다. 세련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가 단숨에 귀를 사로잡는다. 영상은 드럼 세탁기 안에서 스파게티가 돌아가고 있는 장면으로 시
-
‘언프리티 랩스타’ 아이들 소연, 참가자에서 메인 프로듀서로 변신…“심사기준은 오로지 실력”
그룹 i-dle (아이들) 소연이 9년 만에 '언프리티 랩스타' 참가자에서 프로듀서로 돌아왔다. 소연은 지난 16일 처음 방송된 Mnet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이하 힙팝 프린세스)에서 MC이자 메인 프로듀서로 출연해 참가자들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했다. 소연은 이날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첫 오디션프로그램을 나갔을 때는 사실 여러 상황에 상처도 많이 받았던 것 같다. '내 부족함을 도대체 어떻게 채울 수 있는 거지?'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제가 직접 음악을 만들고 무대를 만드는 것이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곡을 진짜 만들어보고 '내가 무대에서 어떤 것을 보여줘야겠다' 몇 백만 번을 생각했다. 제 무대 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