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T&G 상상마당, 신진 뮤지션 육성 프로그램 <SSAP : 키라라의 일단 앨범내기> 수강생 모집
KT&G 상상마당이 국내 신진 뮤지션을 위한 실전형 음악 교육프로그램 <SSMD ALBUM PRODUCING PROJECT : 키라라의 일단 앨범내기> 3기 수강생을 2025년 10월 13일(월)부터 2025년 11월 20일(목)까지 모집합니다.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대표 전자음악가 키라라와 국내 최대 인디 음악 유통사 미러볼 뮤직이 함께 참여해, 실질적인 음악 제작과 유통을 아우르는 아티스트 성장형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했습니다.최종 선발된 8명의 수강생은 데모 음원 제출과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자신의 이름으로 EP 이상 볼륨의 앨범을 미러볼뮤직을 통해 발매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키라라의 1:1 개별 컨설팅 및 제작 코칭, 국내
-
샘표 순작, ‘진쌍화차’ ‘진생강차’ 출시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이 ‘순수한 자연의 작품’이라는 슬로건처럼, 재료 본연의 건강함을 담은 ‘진쌍화차’와 ‘진생강차’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율무차’와 ‘밤마차’에 이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건강차’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생강차와 쌍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환절기 등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면 더욱 즐겨 찾게 되는 전통 건강차다. 오랜 세월 꾸준히 사랑받아온 만큼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주재료인 쌍화나 생강이 아닌 당류의 비중이 높은 제품도 있어 ‘너무 달다’, ‘단맛만 있고 밍밍하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운 목소리도 적지 않았다. 이에 순작은 차에 들어가는 원재료 하나하나
-
삼성증권 'AT WORK', 임직원 고객 10만명·계약 법인 400곳 돌파
삼성증권의 법인 맞춤형 주식보상 플랫폼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이후 꾸준히 시장을 확대해온 '삼성증권 AT WORK'가 임직원 고객 10만명과 계약 법인 400곳을 동시에 돌파하며 국내 주식보상 시장의 대표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11일 'AT WORK'를 통해 주식보상을 받은 임직원이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계약 법인 수 역시 10월 말 기준 400곳을 돌파하며 빠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국내 기업들이 우수 인재 확보와 유지를 위한 보상 체계로 주식보상제도를 적극 도입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업종별로는 제조업이 214개 법인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도매업, IT, 바이오, 서비스업
-
넥센타이어, 국내 최고 수준 내마모 성능 사계절 '엔프리즈 S' 전격 출시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가 국내 최고 수준의 마일리지 성능을 자랑하는 사계절용 타이어 ‘엔프리즈 S(N'PRIZ S)’를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엔프리즈 S는 전기차부터 내연기관까지 모든 차량에 장착 가능한 고효율 사계절용 타이어로, 뛰어난 마모 성능이 강점이다. 정숙한 승차감을 구현하기 위해 AI 기반 소음 예측 및 가상 시뮬레이션 기술도 적용됐다. 전기차와 내연기관 모두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의미의 'EV 루트' 마크도 사이드월에 각인되었다.엔프리즈 S는 기존 제품 대비 약 14% 이상 향상된 주행거리를 제공해 경제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연료 효율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SMGC캠페인' 대단원... "팬심 저격"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가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군 ‘SMGC’ 캠페인의 마지막 주인공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슈퍼주니어를 공식 발표했다.슈퍼주니어와 함께하는 겨울 시즌 캠페인은 지난 6일부터 전국 4천여 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시작되었다. 특히, 이번 협업은 슈퍼주니어의 데뷔 2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시점과 맞물려 '환영'과 '축하'의 주제 아래 진행되며, 팬들과 고객들에게 더욱 뜻깊은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전국 메가MGC커피 매장에는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환영 메시지가 담긴 포스터와 친필 사인이 삽입된 컵홀더, 그리고 20주년 기념 컵홀더가 배포되어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또한, 컵홀더를 활용한
-
한세엠케이 모이몰른, 10월 오프라인 매출 전년比 두 자릿수 성장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글로벌 베이비웨어 브랜드 모이몰른이 10월 기준 오프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모이몰른의 지난 10월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약 48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전년 동월 대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나타냈다. 11월 전체 매출 역시 양호한 흐름으로 출발해 1~6일 동일 일자 기준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세를 유지하며 전체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이번 성과는 급격한 기온 하락에 따른 겨울 시즌 수요 선점 및 겨울 주력 아이템의 집중 판매 전략이 주효했다. 모이몰른은 올해 겨울을 맞아 보온성과 착용 편의성을 높인 윈터 라인업을 확대하며 오
-
G마켓, ‘빅스마일데이’ 막판 할인전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화) 24시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이어가며, 행사 마지막 이틀간 디지털가전 중심의 특가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가격대 별로 다양하게 마련한 빅스마일데이 전용 ‘할인 쿠폰팩’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고단가·고관여 상품 위주로 혜택을 집중한다.10일자 대표 특가상품으로 ▲LG 트롬 세탁기·건조기 세트 ▲삼성 비스포크 AI 에어드레서 ▲레노버 샤오신 패드 프로 등 인기 디지털가전을 선보인다. 여기에 ▲세타필 크림/로션 ▲라보에이치 탈모완화샴푸 ▲스킨푸드 클렌징폼 ▲나이키 후드집업 ▲코카콜라 제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도 특가에 마련했다.특히, 10일 오전 10시에 오픈하는 ‘오픈런 딜’에
-
풀무원다논, 기분전환을 위한 맛있는 디저트 요거트 '풀무원요거트 디요' 출시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요거트의 건강함에 디저트의 달콤한 즐거움을 더한 신제품 '풀무원요거트 디요(D-yo)'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최근 건강하게 즐기는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요거트를 단순한 간식을 넘어 기분 전환 목적으로 디저트로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풀무원다논은 요거트의 건감함에 디저트의 맛과 즐거움을 더한 디저트 요거트 ‘풀무원요거트 디요’를 선보였다.'풀무원요거트 디요'는 요거트의 건강함은 그대로 유지하며 디저트의 풍미를 살린 디저트 요거트 제품이다. 기존 과일맛 기반의 요거트에서 벗어나 초콜릿과 커피 등 디저트로 사랑받는 맛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입안 가득 부
-
하나카드, 'G-DRAGON 아트카드' 11·11·11 한정 출시…연회비 100만원 메탈카드 포함
하나카드가 금융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파격적인 시도에 나섰다.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모델인 글로벌 아티스트 G-DRAGON과 손잡고 11일 오전 11시,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카드 3종을 동시 공개한 것이다.이번 출시는 날짜부터 의미를 담았다. '하나'를 상징하는 숫자 1이 여섯 개 겹치는 11월 11일 11시에 맞춰 공개되며, 내년 1월 11일까지 딱 2개월간만 판매된다. 하나카드는 이를 통해 단순한 신용카드가 아닌 '소장 가치를 지닌 예술 작품'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하고 있다.출시 라인업은 프리미엄 신용카드 2종과 체크카드 1종으로 구성됐다. 연회비 100만원의 'G-DRAGON Centum by JADE'가 최상위 등급이며, 연회비 15만원의 'G-DRAGON
-
일동후디스X이영표, FC서울 유소년 대상 ‘아미노산 세미나’ 진행
일동후디스가 이영표와 함께 FC서울 유소년 대상 ‘아미노산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지난 11월 6일(목), 서울 용산구 소재 오산중·고등학교 소월당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경기력을 지배하는 아미노산 섭취 전략’과 ‘축구선수로서의 이영표’ 등 FC서울 유소년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FC서울 U-12, U-15, U-18 선수와 학부모를 비롯해 오산고등학교 사격부와 볼링부 선수 등 총 14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일동후디스 식품 연구소 팀장의 강연으로 시작된 세미나는 유소년 선수들의 효과적인 경기력 향상을 위해 ‘단백질 섭취 자가 진단’부터 ‘단계별 섭취 전략’, ‘실전 아미노
-
한국마사회, 제16회 승마지도사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8일 제16회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의 최종 합격자를 확정·발표했다.승마지도사는 말산업육성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가 발급하는 민간자격으로, 말 관련 기본 지식과 말 관리·기승 능력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하는 제도다. 타 기관의 승마 관련 자격증과 차별화된 전문 승마자격 제도로, 말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력 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이번 시험에는 필기시험에 259명이 응시해 185명이 합격했으며, 실기시험과 결격심사를 거쳐 최종 114명이 자격을 취득했다(합격률 44%). 이로써 2011년 1회 시험 시행 이후 현재까지 총 1,326명의 승마지도사가 배출됐다.자격시험을 주관하는 한국마사회
-
한국마사회,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 교육부 장관상 수상 쾌거 달성!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기관 창립 이래 최초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다년간의 투명·직무중심·공감 채용 실천을 통한 공정채용의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입증했다.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고 6개 정부부처 및 2개 경제단체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공공기관·민간기업·지방공기업·기타 공직유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정한 채용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시상식이다. 우수 채용사례에 대한 공모를 시행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기업을 선발했다. 지난 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
-
한화비전, 한ž일 우수 파트너 협력 강화 ‘파트너스 데이’ 개최
한화비전이 우수 파트너와 함께하는 ‘2025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파트너스 데이’는 올해로 8회차를 맞는 한화비전의 협력사 초청 행사로, 매년 한화비전 임직원 및 우수 파트너 대표들이 참여해 상생협력의 가치를 되새기고 공동 목표를 확인하는 자리다.올해 ‘파트너스 데이’는 ▲4~6일(국내 파트너) ▲5~7일(일본 파트너) 각각 열렸다. 국내는 54곳, 일본은 13곳의 파트너가 참여했다.강원 원주시에서 열린 국내 파트너와의 행사는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을 분리해 진행했다. 한화비전은 파트너들에게 인공지능(AI) 칩셋 ‘와이즈넷(Wisenet)9’을 비롯한 주요 신제품과 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올해의 실적과 대내외
-
음저협, 한∙중 학술대회서 AI시대 저작권 보호 해법 제시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11월 7일(금)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2025 한중지적재산권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석해 인공지능(AI) 시대의 저작권 보호와 창작자 권익 강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한·중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사단법인 한중지적재산권학회(회장 임원선)가 주최한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인공지능과 지식재산 보호’를 주제로 열렸으며, 한국과 중국의 학계·법조계 전문가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저작권 관련 단체 관계자 약 3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이 저작권 제도에 미치는 영향을 공유하고, 창작자 권익
-
베이비몬스터 아사X파리타, ‘PSYCHO’ 개인 비주얼 공개…감각적 스타일링+독보적 아우라
베이비몬스터가 미니 2집 ‘WE GO UP’ 수록곡 'PSYCHO' 포스터를 연달아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심박수를 끌어올렸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1일 “공식 블로그에 '[WE GO UP] 'PSYCHO' VISUAL PHOTO'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전날 공개된 루카, 로라에 이어 개인 포스터 두 번째 주자로 나선 아사, 파리타의 압도적 비주얼이 베일을 벗은 것이다. 멤버들은 짙은 눈빛과 독보적 아우라로 무장, 단박에 시선을 압도했다. 아사는 자수가 놓아진 오프숄더 탑과 땋은 헤어로 유니크한 매력을 뽐냈고, 파리타는 'EVER DREAM THIS GIRL'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에 초커와 비니를 포인트로 더해 힙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글
-
더핑크퐁컴퍼니 청약 경쟁률 846대 1…증거금 8조 몰렸다
'아기상어'의 주인공 더핑크퐁컴퍼니가 코스닥 입성을 앞두고 공모주 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일반 투자자 청약 경쟁률이 800대 1을 훌쩍 넘으며 올해 최대 흥행작 반열에 올랐다.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지난 6~7일 양일간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최종 846.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반 청약 배정 물량 50만 주에 무려 4억2343만 주가 몰리며 청약 증거금만 약 8조 452억 원이 쏟아졌다. 이는 증권사 간 중복청약을 제거한 최종 확정 수치다.일반 청약에 앞서 진행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도 뜨거운 관심이 확인됐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 2300곳이 수요예측에 참여하
-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류승룡, 꼰대와 광대 사이…현실 공감 연기의 정점 ‘눈길’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류승룡이 현실 공감 연기의 정수를 보여주며 등장마다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이하 김 부장 이야기)가 인기리에 방영 중인 가운데, 배우 류승룡이 김낙수 역으로 또 한 번 현실 공감 연기의 정수를 보여주며 매 등장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유쾌하고 인간적인 매력을 생동감 있게 녹여낸 류승룡 표 '김낙수'의 캐릭터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50대 – 성공의 끝에서 불안과 허무를 마주한 김낙수 극 중 낙수는 흔히 말하는 ‘성공한 50대 남성’이다. 그러나 승진 경쟁에서 밀리고, 회사의 변화에 휘청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