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호텔업계, 더위 날리는 여름 냉(冷)요리 열전…입맛도 휴식도 ‘쿨하게’
역대급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호텔업계가 여름철 입맛을 깨우는 시원한 메뉴들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호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대표적인 여름 메뉴인 냉면은 물론 냉짬뽕과 메밀 소바, 물회 등 다양한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마련해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서울드래곤시티 페이(FEI, 飛), ‘중식냉면’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의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는 오는 8월 31일까지 중식 레스토랑 ‘페이(FEI, 飛)’에서 여름철 시원함과 보양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중식냉면’을 선보인다.페이의 중식냉면은 중식 전문 셰프팀이 오랜 시간 정성스럽
-
쿠폰큐, ESL 기반 ‘사이니지’ 광고 플랫폼 신사업 진출. 소형마트 디지털 혁신 나선다
쿠폰큐(대표 김성한)는 개인슈퍼마켓 및 식자재마트 약 1,500개 점포를 대상으로 한 ESL(전자선반라벨) 기반의 광고 플랫폼 ‘사이니지’(Signage) 신사업에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는 현재 자사 대표 종이쿠폰 브랜드 ‘원쿠폰’을 기반으로 전국 6,000여 개의 종이쿠폰 가맹망을 확보하고 있다.쿠폰큐는 2024년 애즈위메이크가 종이쿠폰 전문기업 비아코리아의 지분을 인수하며 새롭게 출범한 리테일 마케팅 전문 자회사다. 사명 변경과 함께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는 전국 소형마트 및 식자재마트를 대상으로 쿠폰, POS 연동, 디지털 사이니지 기반 RMN(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등 다양한 리테일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기존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완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 MZ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전량 완판됐다고 31일 밝혔다.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가 술자리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함께 선보인 협업 제품이다.국내 유흥, 가정 채널에 합산 5천만 병 한정 출시된 테라, 참이슬 에디션 제품은 출시 5주 만에 완판되며 ‘테슬라(테라+참이슬)’ 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일일 평균 140만 병 이상 출고된 성과이다.<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협업은 참이슬과 함께 테라 에디션 제품도 추가로 선보였으며, 새롭게 등장한
-
컴포즈커피, 충남 당진 수해복구 현장에 ‘찾아가는 커피트럭’ 지원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최근 극한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당진시 수해 복구 현장에 모인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커피트럭’을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컴포즈커피는 지난 30일, 충남 당진시 합덕도곡길에 위치한 버섯농장 수해 복구 현장을 방문해 약 300여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지원했다. 뜨거운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힘을 보태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연대에 시원한 커피 한 잔으로 쉼과 활력을 전하며 진심 어린 응원을 보냈다.이날 현장에 참석한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누군가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땀 흘리고 있다는 사실에, 커피 한 잔이 작은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
-
풀무원푸드앤컬처,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곤트란 쉐리에'와 전략적 제휴
국내 최대 푸드서비스 전문기업인 풀무원푸드앤컬처가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브랜드 '곤트란 쉐리에'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컨세션 외식사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나섰다. 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 중인 공항, 고속도로 휴게소 등의 컨세션 매장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를 본격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31일,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곤트란 쉐리에'의 국내 사업권을 보유한 ㈜르미디(대표 박세인)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휴게소 및 공항 등 컨세션 사업장을
-
한촌설렁탕,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 전면 도입… 디지털 기반 운영 혁신 본격화
설렁탕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기 위해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을 전격 도입했다.AI 스마트 발주 시스템은 매장의 판매·재고·발주 이력은 물론, 날씨·요일 등 외부 변수까지 종합 분석해 일별 매출을 예측하고 최적의 주문량을 자동 추천해주는 AI기반 솔루션이다. 1년간의 개발과 시범 운영을 거쳐 현재 전 매장에서 적용 중으로 이 시스템을 통해 재고 확인 시간을 평균 30분 줄이고 과발주로 인한 신선도 저하와 비용 손실도 예방할 수 있다.이러한 효율성과 실용성 덕분에 한촌설렁탕의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은 지상파 방송에서 우수 AI 활용 사례로 소개되는 등 외식업 매장의
-
“과일이 다 했다!”…식품업계, 여름철 무더위 식히는 과일 디저트 제안
한낮 최고 기온이 40도를 넘어서는 등 역대급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식욕 저하를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더위로 인해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어 에너지 소비가 감소하고, 높은 기온으로 인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분비가 늘어났기 때문이다.이처럼 여름철 식욕 저하는 영양 부족이나 면역력 저하 등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초래하는데, 이럴 때 일수록 침과 위산 분비를 촉진해 입맛을 돋우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이에 식품업계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기력을 되살릴 해답으로 '과일 디저트'를 제안하고 있다. 과일은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갈증 해소는 물론 지친 몸에 활
-
38년 전통의 전통공연예술문화학교, 젊은 세대 관심 속 하반기 신규 과정 모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운영하는 전통공연예술문화학교가 8월 4일부터 2025년 하반기 단기과정 신규 수강생 및 원데이클래스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1988년 설립되어 올해로 38년째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예술 아카데미가 젊은 세대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젊은 세대가 이끄는 전통예술 붐전통공연예술문화학교는 올해 1400명 이상이 참여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신규 수강생 중 20-30대가 전체의 약 20%를 차지하며 젊은 세대의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K-콘텐츠의 글로벌한 인기와 함께 우리 고유 문화에
-
㈜원강, ㈜진성엔터프라이즈와 대리점 계약 체결… 국내 로드헤더 시장 본격 진출
㈜원강(대표 강태영)은 최근 ㈜진성엔터프라이즈 강철수 대표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로드헤더 현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원강은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는 물론, 다양한 국가로의 수출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또한 ㈜원강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며, 해외 시장으로의 수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시장에서도 다양한 현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활동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원강 강태영 대표는 "이번 협업은 기술력과 현장 경험을 갖춘 진성엔터프라이즈와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외 고객에
-
AI로 K뷰티 혁신을 주도하는 코스맥스, 식약처와 글로벌 화장품 시장 전략 수립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K뷰티 혁신으로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지난 30일 신준수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장이 경기도 성남시 판교 코스맥스 사옥을 방문해 AI를 활용한 K뷰티 글로벌 활성화 및 미래 전략에 대해 심층 논의했다고 31일 발표했다. 국내 최대 화장품 연구소에서 만난 AI 혁신 현장이날 신준수 국장을 비롯한 식약처 관계자들은 국내 화장품 제조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코스맥스 R&I(Research&Innovation) 센터를 둘러보며 K뷰티를 견인하는 핵심 기술력들을 직접 확인했다. 2011년 판교에 설립된 이 센터는 연구원 1000명이 모여 연간
-
골프존문화재단, 경주시 취약계층 350세대에 식료품 키트 후원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30일 경주시 감포읍 취약계층 350세대에 1500만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 재단은 혹서기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골프존문화재단은 골프존카운티 감포가 위치한 경상북도 경주시를 찾아 지역사회 나눔 확산에 동참했다. 후원식에는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이채우 감포읍장, 오상도 경주시의회 의원, 이승준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후원물품은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재단은 무더위에 지친 여름에도
-
BHC,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수상…국내 치킨업계 최초 쾌거
친환경 패키지 혁신으로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국내 치킨업계 최초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세계가 인정한 친환경 패키지 혁신이번 수상의 주인공은 BHC가 지난해 6월 전면 리뉴얼한 친환경 치킨 패키지다. '지구를 위한 첫걸음(First Step for the Earth)'이라는 콘셉트 아래 탄생한 이 패키지는 단순한 포장재를 넘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철학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혁신적 디자인으로 평가받
-
모이몰른, 베이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모이모키' 1호점 롯데몰 광명점에 그랜드 오픈
북유럽 감성 담은 새로운 육아 라이프스타일 공간의 탄생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글로벌 베이비웨어 브랜드 모이몰른이 베이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모이모키' 1호점을 롯데몰 광명점에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31일 발표했다.모이몰른은 2014년 7월에 한국과 중국에 동시 론칭한 베이비의류 및 용품 전문 브랜드로, 북유럽스타일을 유니크한 감성으로 풀어낸 디자인과 고퀄리티 대비 높은 가성비로 소비자의 큰 공감을 얻어 론칭 9개월에 한국 유아복 최단기 100개 매장을 오픈하였고, 론칭 5년차인 2018년 한중 매출 1,150억 매출 실적을 달성하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
-
쿠팡, 스낵·간편식 등 여름방학 식품 8000여개 최대 50% 할인
쿠팡이 여름방학을 대비해 8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식품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쿠팡은 고물가 속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여름방학 대비 식품’ 기획전에서 간편식·생수·커피·음료·스낵·견과류·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 8000여개를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통계청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가공식품 물가는 지난해 동월 보다 4.6% 상승했다. 이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2.2%의 두 배 이상으로, 19개월 만에 최고치 수준이다.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여름방학 핫 세일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코너도 운영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대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SPORTEC 2025’ 한국 공동관 운영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SPORTEC 2025’에서 한국 공동관을 운영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SPORTEC’은 전 세계 450여 개 기업이 참여하고 매년 약 4만 명이 방문하는 일본 최대 스포츠·건강 산업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지난 30일(수)부터 3일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체육공단은 피트니스, 골프, 캠핑, 필라테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스포츠 기업 10개 사와 함께 한국 공동관을 조성해 제품 홍보 및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고, 케이(K)-스포츠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특히, 국제방송교류재단과 협업을 통해 참가기업
-
씨이랩, 기업용 비전언어모델 (VLM) 출시…실시간 비디오 분석 서비스 탑재
Vision AI 전문기업 씨이랩(대표 윤세혁, 채정환, 189330)은 자체 개발한 기업용 비전언어모델 VLM(Vision-Language Model)을 공식 출시하고 자사의 대표 AI 영상 분석 플랫폼 XAIVA(엑스아이바)와 클라우드 영상 분석 서비스 VidiGo(비디고)에 본격 탑재했다고 31일 밝혔다.씨이랩의 기업용 VLM은 영상 데이터를 텍스트와 결합하여 높은 수준의 인지 및 분석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객체 분류, 자세 추정, 얼굴 인식 등 130종 이상의 Vision AI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영상속 객체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 실시간으로 이상 징후 탐지 및 대응이 가능하다. 해당 기술을 씨이랩의 실시간 AI 영상분석 플랫폼인 VidiGo와 XAIVA에
-
에스파 세 번째 단독 콘서트 안방 1열에 생중계…새로운 초상 포스터 공개
에스파(aespa)의 세 번째 단독 콘서트가 온라인으로 안방 1열에 생중계된다. ‘2025 aespa LIVE TOUR -SYNK : aeXIS LINE’(2025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엑시스 라인)이 오는 8월 29~31일 서울 KSPO DOME에서 개최된다. 총 3회 공연이 시야 제한석까지 전석 매진된 만큼, 치열한 티켓 경쟁으로 아쉽게 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2회차(30일)와 3회차(31일) 공연은 Beyond LIVE 및 위버스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도 만날 수 있다. 에스파는 지난 3월 서울 앙코르 콘서트로 KSPO DOME에 첫 입성하며 국내에서의 공연 규모를 점차 확장한 것은 물론, 아시아, 미주,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두 번의 월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