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브랜드리팩터링-도미네이트 임직원들의 ‘3찬의 행복’ 봉사활동

- 대한사회복지회 저소득 가정 결식 예방 위한 밑반찬 조리부터 전달까지

2024-03-25 15:27:19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김상진 관장(맨 앞 좌측 세 번째) 및 직원들과 함께 진행한 ‘3찬의 행복’ 단체 사진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김상진 관장(맨 앞 좌측 세 번째) 및 직원들과 함께 진행한 ‘3찬의 행복’ 단체 사진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는 지난 19일 ㈜브랜드리팩터링·㈜도미네이트(백서현 대표)의 임직원들이 포천시 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브랜드리팩터링·㈜도미네이트의 백서현 대표 및 임직원들은 대한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3찬의 행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깍두기 등 밑반찬을 조리한 후 지역 내 55개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의 ‘3찬의 행복’은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의 결식 예방과 정서 지원을 위해 매월 2회씩 격주로 봉사단과 함께 밑반찬을 조리하는 활동이다.

대한사회복지회가 올해부터 포천시로부터 수탁받은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은 취약계층, 위기가정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지역 조직화 사업, 그리고 장애인활동지원, 무한돌봄희망복지센터 운영 등을 통해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브랜드리팩터링·㈜도미네이트의 백서현 대표는 “포천시 내 저소득 가정의 결식 예방을 위해 임직원들과 직접 밑반찬을 조리해보니 모두가 뿌듯해했다”며 “꾸준한 봉사활동이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임직원 봉사활동에 참여 중인 ㈜브랜드리팩터링·㈜도미네이트
임직원 봉사활동에 참여 중인 ㈜브랜드리팩터링·㈜도미네이트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야외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소외된 이웃들의 곁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김상진 관장은 “반찬을 받는 소외계층분들이 사랑이 담긴 나눔으로 따듯하고 밝은 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리팩터링은 2023년 제18회 대한민국ESG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받았으며, 환경캠페인 및 장애인, 저소득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지원 프로그램 등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도미네이트 역시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 식사 및 제품 기부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시설로 많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에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으로 영유아·아동·장애아동·청소년·한부모가족·어르신 등 전국 27개 시설에서 소외 이웃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가이드스타의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최고점수 별3점을 2022년도부터 2년 연속 획득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