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정책

제주도교육청, '난치병 학생 지원사업' 1차 집중 신청기간 운영

2022-06-27 17:35:00

제주도교육청, '난치병 학생 지원사업' 1차 집중 신청기간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7월 4일부터 7월 29일까지 중증 질환 학생의 학습권 및 건강권 보장을 위한 ‘2022년 ᄒᆞᆫ디희망 난치병 학생 지원사업’1차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암, 심·뇌혈관, 희귀 난치성질환 등 장기 치료를 요하는 질환 학생이며 해당 질병의 치료를 위해 학교를 유예 또는 휴학한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은 1인당 연 300만원 한도 내에서 온라인 수강료, 예체능 학원비, 비급여 진료비, 체재비 항목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국비지원 의료비 사업 또는 타 난치병 질환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경우 중복하여 지원받을 수 없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보호자는 진단서, 의사소견서, 2022년 1월 이후 부담한 각종 영수증 등을 구비한 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안전복지과로 방문 신청하거나 전용 이메일,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ᄒᆞᆫ디희망 난치병 학생 지원사업’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460명(연도별 인원 중복)의 난치병 학생들에게 8억8천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난치병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