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

나스카랩-을지대학교, 기술·인력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보건의료 분야 기술협력을 통한 신 사업 모델 개발 진행

2022-02-03 17:48:19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나스카랩(대표이사 이원로)은 지난 1월 25일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 빅데이터의료융합학과와 산·학 기술교차지원 및 인력의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건의료 인력 육성에 힘 쏟아 온 을지대학교와 100여개의 병원에 콜센터 솔류션 및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구축·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나스카랩은 기술 교류 및 인력교류 협력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에 관한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및 기술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의료현장의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기간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에 축적된 데이터를 공통의 형식으로 변환해서 관리 데이터 웨어하우스( data warehouse ) 의 구축, 의료 현장의 업무 자동화를 위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병원의 고객관리 및 환자 관리를 위한 AI 기술 등을 협력 할 것이다.

강민수 학과장은 “학교와 협력을 통해 교수들의 기술적 자문으로 추진중인 사업이 속도가 날 듯 하며, 학생들을 우수한 의료 분야의 IT 개발자로 육성하여 보건의료 IT 분야의 AI 시대를 빠르게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기술교차지원 및 인력의 상호교류와 협력이 의료 IT분야의 발전과 의료 AI 시대를 앞당기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사진=(좌)을지대학교 강민수 학과장, 나스카랩 이원로 대표(우)
사진=(좌)을지대학교 강민수 학과장, 나스카랩 이원로 대표(우)

을지대학교 빅데이터의료융합학과는 1967년 이후 반세기 넘는 시간동안 보건의료 인력을 육성해 온 우리나라 보건의료 분야의 산실인 을지대학은 2021년 경기북부에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의정부 캠퍼스를 개원 및 개교하여 보건의료 분야의 국내 최고 대학이며 의료분야의 선진화와 최신 기술 접목을 위하여 빅데이터의료융합학과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나스카랩은 IPCC, CTI, 콜센터 구축 및 개발업체이며, 보건의료 분야에 100여개의 고객사를 통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진흥원과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 Call-Bot 개발 사업 및 음성인식율 향상을 위한 데이터 Set 과제를 성공시켰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