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신천지 영등포교회 116기 수료생, 국가유공자 위해 김장 봉사

수료생이 직접 만든 김치 5kg 박스 100여 개, 지역 국가유공자에게 전달

2025-12-01 22:14:21

지난 29일 제 1회 수료기념 특별봉사 ‘첫걸음’에 참여한 수료생이 김장김치가 담긴 박스를 포장하고 있다. (신천지 바돌로매지파 영등포교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9일 제 1회 수료기념 특별봉사 ‘첫걸음’에 참여한 수료생이 김장김치가 담긴 박스를 포장하고 있다. (신천지 바돌로매지파 영등포교회 제공)
[글로벌에픽 이서연 CP]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바돌로매지파 영등포교회(지파장 곽종렬, 이하 신천지 영등포교회) 116기 수료생들이 지난 29일 수료식을 맞아 김장 봉사를 진행했다.

김규빈 수료생은 "성경으로 배운 예수님의 가르침을 김장 봉사로 실천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625 참전용사로 국립임실호국원에 안치된 할아버지를 떠올리며 유공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봉사에는 부녀 수료생과 청년 수료생들이 함께 참여해 절임 배추 손질, 속 버무리기, 포장까지 모든 과정을 손수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소를 넉넉히 넣어라", "밑동을 잘라야 간이 잘 배고 드시기 편하다"는 등의 실전 조언이 오갔다.

안진희(46·여·공덕동) 수료생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어 기뻤다"며, "청년 수료생들이 꼼꼼하게 열심히 김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전했다.

신천지 영등포교회는 수료생이 만든 김치를 5kg씩 박스에 담아 지역 국가유공자들에게 전달했다. 당일에는 동작구 무공수훈자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재향군인회 등 5곳에 총 30박스를 전달했다. 내달 1일에는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6.25참전유공자회 서울부천·강서·양천구지회, 광명보훈회관 등 5곳에 추가로 70박스가 전달될 예정이다.
무공수훈자회 동작구지회 김상수 지회장은 "세상 사람들이 서로 배려하며 더불어 살아야 한다"며 "오늘 같은 봉사가 지속된다면 나라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곽종렬 지파장은 "국가를 위해 청춘과 목숨을 희생한 분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며, "예수의 가르침처럼 이번 수료생의 첫 봉사가 진정한 빛과 소금의 실천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글로벌에픽 이서연 CP / webpil1213@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epic-Graphics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