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 조건을 충족한 경우 시흥시를 포함한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거주자라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택 보유 여부나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어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한편,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더 루체Ⅰ·Ⅱ’ 견본주택에는 지난 주말 3일 동안 총 1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안산시 거주 김모씨(42세)는 “시흥시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단지라 기대하며 방문했다”며, “전 세대가 100% 4베이 판상형 설계이고, 84㎡ 타입은 방 4개 구성으로 4인 가족도 여유롭게 생활할 수 있어 청약에 도전해 볼 생각”이라고 전했다.
이번 단지의 견본주택에는 전용면적 84㎡와 122㎡ 유니트가 마련되어 있다. 모든 세대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으며, 84㎡ 타입 기준 거실 폭은 5.1m로, 타 단지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84㎡ 타입은 방 3개가 아닌 방 4개로 설계돼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고급스러운 외관의 유리난간 창호를 적용해 탁 트인 전망과 개방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흥거모지구의 랜드마크 단지로서 가치를 높였다.
또한, 제기천 수변공원(예정)과 단지를 직접 연결하는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과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공원 진출입로와 보행자 도로가 제기천 수변공원과 연결돼 입주민이 별도의 도로 이동 없이 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시흥시 장곡동 949-2, 3번지 일대에 마련됐다.
[글로벌에픽 김동현 CP / kuyes2015@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