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nvestment

티씨머티리얼즈, 이재명 '에너지 고속도로', '풍력' 등 해저케이블 인프라 확대… 해저케이블 전력망 핵심소재 기술 확보

2025-05-21 11:30:50

티씨머티리얼즈, 이재명 '에너지 고속도로', '풍력' 등 해저케이블 인프라 확대… 해저케이블 전력망 핵심소재 기술 확보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차세대 에너지 산업의 핵심 인프라인 해저케이블 및 초고압 전력망 구축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티씨머티리얼즈가 관련 핵심 소재 기술을 확보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최근 경남 거제 방문를 방문한 가운데 “에너지 고속도로 프로젝트를 조기 추진해 해상풍력 선박 내수 시장을 키우겠다”고 밝히며, 해상풍력설치선(WTIV), 해저케이블설치선(CLV), 유지보수지원선(CSOV) 등 관련 선박 수요 확대를 예고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해저케이블 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가운데, 해저 및 초고압 지중 전력망 구축에 필요한 고신뢰성 전력소재 기술 확보가 중요한 과제로 부상했다.

이런 가운데 티씨머티리얼즈는 국내 최초로 해저케이블 소재용 에나멜 동선 제조공정 및 초고압 전력 케이블용 에나멜 동선소재 제조 기술을 확보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변압기, 발전기, 회전기, 배전기 등 전력기기용 권선 소재로 활용되며, 대형 전력설비 및 극한 환경용 전력 인프라에 필수적인 핵심 부품이다.

티씨머티리얼즈는 다년간의 기술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전력기기용 권선 시장을 넘어 해저케이블, 고압 지중선 등 차세대 에너지 인프라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 주요 전력기기 제조사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외 초고압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에도 적극 참여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정치권의 에너지 전환 및 인프라 고도화 기조와 맞물려, 초고압 전력 케이블 및 해저 인프라용 고부가 소재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며 “티씨머티리얼즈는 기술력과 생산기반을 모두 갖춘 국내 대표 권선 소재 전문기업으로, 친환경 에너지 시대에 걸맞은 전략적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