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nvestment

디케이앤디, 1분기 매출 334억원 전년비 32%↑...주요사업 부문 고른 '성장세'

2025-05-14 10:43:24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글로벌 합성피혁 전문기업 디케이앤디(263020)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3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늘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7억원, 당기순이익은 14억원을 거두는 등 성과를 보였다.

디케이앤디는 주요 사업 부문 전반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합성피혁 사업 부문에서는 다양한 시장에 대한 전략적 공략과 함께 매출 포트폴리오의 성공적인 다각화가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자동차 산업 분야 매출 확대와 헤드셋(BOSE) 매출 증대가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또 군납, 볼(ball), 명품 패션까지 아우르는 다양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서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모자 사업 부문 역시 미국 법인 설립으로 유통 활성화를 이뤘고, 바이어 다각화 전략을 실행했다. 이러한 노력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디케이앤디는 향후 자동차 매출 확대와 모자 사업 강화, 헤드셋, 군납 등을 통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합성피혁 분야에서는 군납 매출 확대를 핵심 추진 전략으로 삼고 있다. 안정적인 수요를 갖춘 군납쪽에 품질과 혁신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겠다는 포부다. 모자 사업 부문에서는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을 통한 매출 확대를 목표로 삼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해 주문자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고, 다양한 바이어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이밖에 디케이앤디는 글로벌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2023년부터 지속가능한 친환경 섬유 소재인 비건 레더(식물성 인조 가죽) 연구·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회사는 유럽 친환경 섬유품질인증에서 1등급 친환경 국제 인증을 획득했고, 글로벌 신발용 합성피혁 시장 업계 1위 제조사인 대만 삼방화학 및 중국 쩐타이와 협력하고 있다.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는 "각 사업 부문에서의 전략적 접근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며 "향후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기존 시장을 확장해 더 많은 매출 기회 창출은 물론 OEM 전략을 통해 더욱 폭넓은 글로벌 고객층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