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nvestment

제이씨케미칼, 이재명 플라스틱 감축 공약...세계 최초 100% 자연 분해 가능 기술 상용화 성공

2025-04-22 10:06:33

제이씨케미칼, 이재명 플라스틱 감축 공약...세계 최초 100% 자연 분해 가능 기술 상용화 성공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공약으로 내세운 가운데,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전문 기업 제이씨케미칼이 정책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제이씨케미칼은 100% 자연 분해가 가능한 바이오플라스틱을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 화장품 용기에 국한되던 사용처를 아동용 완구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 기조와 맞물려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목이다.

실제로 리서치알음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전 사업부문이 친환경과 연관된 제이씨케미칼은 정책 수혜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라며, “운영 중인 팜농장의 작황 호조와 함께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재명 후보는 앞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대체재를 중심으로 산업 전환을 유도하겠다”며, “관련 기업과 기술에 대한 R&D와 시장 확대를 강력히 지원할 것”이라고 공언한 바 있다.
제이씨케미칼의 주가는 7월 이후 17% 이상 상승하며 시장의 관심을 입증했다. 전문가들은 친환경 산업 확대와 함께 관련 종목에 대한 중장기적인 모멘텀이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