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nvestment

제이앤티씨, 세계 최초 대형 3D 커버글라스 양산 성공...누적 수주 7000억원 이상 확보 '시총육박'

2025-04-02 13:00:06

제이앤티씨, 세계 최초 대형 3D 커버글라스 양산 성공...누적 수주 7000억원 이상 확보 '시총육박'
제이앤티씨가 세계 최초로 대형 3D 커버글라스 양산에 성공한 가운데 누적수주액이 오는 2028년까지 시가총액에 육박하고 있다.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제이앤티씨는 세계 최초로 차량용 대형 3D 커버글라스 양산을 통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많은 완성차 업체들과 자동차 전장 메이커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동차와 IT기술의 융합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디스플레이의 주요 수요처인 TV, 스마트폰은 이미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률이 둔화되는 추세이지만, 차량용 커버글라스의 경우 많은 정보를 담기위해 대형화되는 추세다. 회사측은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대형화에 발맞추어 차량용 3D일체형 커버글라스 제품 납품 준비를 완료했다.

차량용 강화유리는 야외 시인성을 위해 반사방지 기술과 디자인 완성도를 위해 3D 곡면 유리 성형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 이에 제이앤티씨는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3D커버글라스를 양산한 업체로 기존 스마트폰의 3D 성형기술과 반사방지, 눈부심 방지 및 3D 인쇄 기술 등 다양한 요소 기술을 적용하여 차량용 디스플레이 커버글라스 시장에도 진입에 성공했다.

제이앤티씨는 2017년부터 자동차 커버글라스 제조를 위한 시스템 및 평가 장비 구축과 요소 기술 (반사방지, 눈부심 방지, 3D 성형 및 인쇄 기술 등)을 확보하여 왔다.

그 결과 2020년 하반기부터 한 개 자동차 모델에 필요한 커버글라스를 양산을 진행 중에 있으며, 2021년에 전기차 전용 차량 모델에 필요한 커버글라스 수주를 신규로 완료했다. 특히 2022년에 고객사 물량증가로 2028년까지 누적수주 7,000억원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CP /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