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

피아이이, LG엔솔 삼성에 AI 솔루션 독점공급...수주총액만 1700억원으로 시총 넘어

2025-02-04 13:18:48

피아이이, LG엔솔 삼성에 AI 솔루션 독점공급...수주총액만 1700억원으로 시총 넘어


피아이이가 국내 배터리 3사 및 해외 메이저 이차전지 제조업체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독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피아이이는 현재 국내 3사 및 해외 메이저 이차전지 제조사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배터리 제조사의 제조 라인별로 차별된 솔루션을 독점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 업체가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진행 중인 생산 케파 신·증설에 따라 매출이 함께 증가하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수주총액은 현재 시가총액을 뛰어 넘는 1700억원으로 수주잔고만 620억원에 달한다.

피아이이는 머신비전(Machine Vision), 영상처리(Image Processing), AI(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 등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국가 전략산업 분야의 제조 지능화(Manufacturing Intelligence) 구현에 필수적인 검사 및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검사 및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고도화를 위한 산업용 AI솔루션 사업부, 기계, 기구물 제작관련 자동화 장비를 제공하는 장비 솔루션, 산업용 H/W솔루션 사업부가 있다.

머신비전이란 기계에 인간의 시각과 판단 능력을 부여한 것을 의미한다. 사람의 눈을 통해 인지하고 판단하는 기능을 Software와 Hardware 시스템을 통해 구현하는 기술로 제품의 외관에 대한 검사나 측정을 카메라와 영상 보드 Software 등의 처리를 통해 수행한다.

회사측은 "머신비전의 Software는 Hardware를 통해 데이터를 측정하고 판단하는 역할을 종합적으로 수행한다"며 "특히 Software의 경우 고객의 요구 사양에 맞춰 주문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의 사용 용도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Software는 원데이터(Raw Data)에서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을 하고 전체 기계를 제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장벽도 높다"고 설명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