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T가 최근 시장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중국판 챗GPT를 선보인 딥시크와의 연계성이 강조되면서 회사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는 분위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RT는 세계 1위 기업들이 서로 찾는 기업이다. 글로벌 LCD 패널 1위 기업인 중국의 징동팡을 비롯해 애플, 삼성, 비야디, 팍스콘 등 설명이 필요 없는 기업들의 관계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는 뛰어난 GRT만의 기술력에서 비롯되고 있다. GRT의 정밀 코팅 기능성 신소재는 기능성(항균, 방폭, 방사선 방호 등)을 갖추고 있고 접착 및 표면 보호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제품 각 항목의 요구와 사용 편의성 등 방면의요구를 보다 잘 만족시켜준다.
또한 정밀 코팅 기능성 신소재는 탁월한 사용 효과를 가지고 있어 전자제품, 자동차, 건축 에너지 절약 등의 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소재로 정밀 코팅 기능성 신소재는 통상적으로 비교적 높은 기술적 함량, 비교적 효율적인 경제 효율, 비교적 강력한 시장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이에 평면 디스플레이, 전자제품, 반도체, 자동차, 건축 에너지 절약, IoT 등 각종 영역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웨어러블 기기 등 새로운 스마트 단말기, 로봇, 무인 자동차, 항공우주, 스마트 가구, 스마트 시티 등의 영역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회사측은 "세계적인 브랜드 제품을 대체하는 발전 전략을 세우고 구체적인 실현을 위해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며 "소비전자, 자동차, 건축 에너지 절약, 로봇, 항공우주,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스마트 시티 등 분야의 정밀 코팅 기능성 신소재는 여전히 높은 수입 대체 여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당사는 대체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기술력을 앞세워 신규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방산업인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기기, 반도체, FPCB, 전기차, IoT, 스마트 가전제품 등 미래 중점 육성 산업이 되어 높은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기존의 광학필름, 윈도우필름, 기능성 필름에서 제 4차 산업 필름 코팅소재로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MLCC(적층세라믹콘덴서)용 이형필름
MLCC 제조공정에서 세라믹 성형 공정 기재로 사용되며, 균일한 박리력 및 무결점 이 요구되고 있어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FCCL(연성동박적층필름) 사업도 진행한다. FCCL은 전자제품 경박단소화에 필수적인 FPCB 핵심 원재료로 스마트 기기 Zero-bezel 구현에 필수적인 제품이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