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

삼성증권, 카카오뱅크와 IRP 계좌개설 서비스 제휴

- 신규 가입자 대상 선착순 2천명에 1만원 상품권 제공

2024-12-13 13:10:28

삼성증권, 카카오뱅크와 IRP 계좌개설 서비스 제휴


삼성증권은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IRP계좌개설 제휴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과 연계된 삼성증권 계좌개설 웹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계좌개설을 할 수 있게 됐다.

IRP계좌는 노후 대비 및 절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다. IRP 개인납입액은 연간 1,8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고, 최대 연 900만원의 세액 공제가 가능하다. ISA 만기 자금을 IRP 등 개인 연금계좌로 옮기면 이체 금액의 10%(최대 300만원)까지 합쳐 최대 1,200만원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만 55세 이후 연금을 수령할 때는 연령에 따라 3.3~5.5%의 낮은 세율로 연금소득세가 분리과세 된다. (연간 연금 수령한도 1,500만원 이하 수령 시)

삼성증권은 이번 서비스 제휴를 기념하여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뱅크를 통해 삼성증권 IRP 계좌를 최초로 신규 개설하는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2천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2025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조건은 카카오뱅크 연동 삼성증권 IRP 계좌를 개설한 후, 삼성증권 mPOP 앱에서 온라인 거래 등록 및 IRP 자격 확인을 완료하는 것이다. 계좌개설 후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계좌 개설 단계에서 마케팅활용 '문자' 에 동의 고객에 한해 신청페이지가 안내된다.

추가로, IRP 신규개설 고객과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순입금액 구간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2024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1백만원 이상 1천만원 미만 순입금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는 커피 쿠폰, 1천만원 이상 2천만원 미만 순입금한 고객 전원에게는 상품권 2만원, 2천만원이상 순입금 고객 전원에게는 상품권 3만원을 지급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IRP 계좌를 개설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금고객의 자산관리를 밀착 지원하기 위해 삼성증권 연금센터를 운영 중이며, 연금상품 리밸런싱 및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수령솔루션까지 연금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맞춤형 상품추천, 매매/리밸런싱, 성과보고서를 일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 '연금 S 톡' , 서류 작성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IRP 계좌 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 IRP'(※ 개인정보 제공 및 약관 등 동의시간을 제외한 시간), 연금저축 계좌에서 ETF를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는 ‘ETF 모으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삼성증권은 모바일앱 mPOP과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을 통해 연금 관련 제도에서 추천 상품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