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nvestment

옴니컴(OMC), 인터퍼블릭 그룹 인수로 프리미어 마케팅 및 판매 회사 창출

2024-12-09 22:01:26

옴니컴(OMC, OMNICOM GROUP INC. )은 인터퍼블릭 그룹을 인수해 프리미어 마케팅 및 판매 회사를 창출했다.

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2월 9일, 옴니컴(뉴욕증권거래소: OMC)과 인터퍼블릭 그룹(뉴욕증권거래소: IPG)은 이사회가 만장일치로 옴니컴이 인터퍼블릭을 주식 교환 방식으로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승인했다.

이번 거래를 통해 두 회사는 업계 최고의 마케팅 인재와 가장 혁신적인 서비스 및 제품을 결합하여 가장 진보된 판매 및 마케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계약 조건에 따라 인터퍼블릭 주주들은 보유한 인터퍼블릭 주식 1주당 0.344주의 옴니컴 주식을 받게 된다.
거래 완료 후 옴니컴 주주들은 결합된 회사의 60.6%를 소유하고, 인터퍼블릭 주주들은 39.4%를 소유하게 된다.이번 거래는 연간 7억 5천만 달러의 비용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옴니컴은 10만 명 이상의 전문가를 보유하게 되며, 미디어, 정밀 마케팅, CRM, 데이터, 디지털 상거래, 광고, 헬스케어, 공공 관계 및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옴니컴의 존 렌 회장은 "이번 전략적 인수는 세계적 수준의 데이터 및 기술 플랫폼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중요한 가치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인터퍼블릭의 필립 크라코프스키 CEO는 "이번 결합은 이해관계자들에게 엄청난 전략적 기회를 제공하며, 기술과 데이터에 의해 가능해진 아이디어의 힘에 대한 기본적인 믿음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거래의 주요 내용으로는 연간 7억 5천만 달러의 비용 시너지가 예상되며, 대부분은 거래 완료 후 24개월 이내에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결합된 회사는 연간 30억 달러 이상의 자유 현금 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옴니컴의 기존 자유 현금 흐름 사용 관행인 배당금, 인수 및 자사주 매입을 지속할 예정이다.

거래는 2025년 하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옴니컴은 뉴욕증권거래소에서 OMC라는 티커 기호로 거래를 계속할 예정이다.

옴니컴과 인터퍼블릭의 재무 프로필은 2023년 기준으로 결합된 수익이 256억 달러, 조정 EBITA가 39억 달러, 자유 현금 흐름이 3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또한, 두 회사는 현재의 분기 배당금을 거래 완료 시까지 유지할 예정이다.이번 거래는 옴니컴과 인터퍼블릭의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됐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공시 원문URL : https://www.sec.gov/Archives/edgar/data/29989/000119312524272904/0001193125-24-272904-index.ht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