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KT, 간편결제 누적 결제액 2조원 돌파

2024-09-02 15:37:12

KT는 도입 5주년을 맞이한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의 누적결제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KT는 도입 5주년을 맞이한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의 누적결제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T(대표 김영섭)는 도입 5주년을 맞이한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 누적결제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2019년 KT가 통신업계 최초로 간편결제를 통해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KT는 2019년 9월 카카오페이를 시작으로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페이코까지 주요 간편결제사의 요금납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비스 초기에는 고객이 요금을 바로 납부하는 즉시납부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현재는 연결된 계좌에서 월별로 자동으로 충전 및 출금되는 자동납부 서비스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KT측 설명에 따르면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도입 이후 매년 평균 40% 이상 결제액이 증가하며 누적 결제액 2조원을 돌파했다.
지난 5년간 간편결제로 가장 많이 결제한 개인 고객의 결제건수는 누적 2,200여 건에 달하며, 가장 많은 금액을 납부한 고객의 누적 결제금액은 약 7,900만원이다.

한편 KT는 간편결제 도입 5주년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KT 간편결제 5주년 축하 이벤트’를 진행, 간편결제를 통해 KT 통신요금을 납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5,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KT 간편결제 5주년 축하 이미지를 저장 혹은 캡처해 축하 메시지와 함께 SNS에 인증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숙박권(1명),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쇼(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1,000명)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