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데이터키워드

'쿠팡'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알리익스프레스·G마켓 순

2024-08-29 12:23:47

'쿠팡'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알리익스프레스·G마켓 순


쿠팡이 올해 2분기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를 포함한 국내외 주요 6개 이커머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상적으로 영업하고 있는 이커머스만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등이다. 티몬, 위메프는 이번 조사에서 제외됐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알리' 키워드로 검색했는데 이로 인해 집계되는 다수의 관련 없는 포스팅(가비지)을 제외하기 위해 '알리바바', '알리페이', '알리기', '알리며' 등의 여러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 후 검색했다.

쿠팡은 이번 분석에서 총 76만109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51만355건 대비 25만740건, 49.13% 증가하며 1위를 차지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분석 기간 총 54만4433건의 포스팅 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28만3643건에 비해 26만790건, 91.94% 늘어나며 2위를 기록했다.

3위를 차지한 G마켓은 11만8515건의 정보량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만6608건에 비해 1907건, 1.64% 증가했다.

11번가는 10만4409건으로 지난해 동기 10만1851건 대비 2558건으로 2.51% 늘어났으며, 옥션이 6만4304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만1399건에 대비 2905건, 4.73% 증가하며 5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인터파크의 온라인 정보량은 3만930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만348건 대비 4046건, 9.33% 감소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