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카브루, 국내 최초 25일만 유통하는 한정 판매 맥주 ‘25일 맥주’… GS25 에서 출시

- 더 신선한 맥주 제공을 위해 국내 최초 유통기한 단축하여 한정판 신제품 선봬 -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챙기는 MZ세대 주류 트렌드에 따라 '제로 슈거' 강조 - 수제맥주 1세대 브루어리 양조 기술력으로 선보이는 올몰트 라거 맥주

2024-08-28 12:13:05

카브루, 국내 최초 25일만 유통하는 한정 판매 맥주 ‘25일 맥주’… GS25 에서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와 GS25가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고자 생산 이후 오직 25일간만 유통하는 한정판 신제품 ‘25일 맥주’를 선보인다.

국내 주류업계에서 맥주 유통 기한을 25일로 짧게 설정해 출시하는 것은 ‘25일 맥주’가 처음이다. 통상적으로 맥주는 품질 유지기한을 표기하고 있으며 유통기한은 12개월에서 18개월이다. 반면 ‘25일 맥주’의 경우 생산 후 1~2일내에 출고한 뒤 단 25일간 GS25에서만 판매하는 초신선 맥주다. 생산 수량도 50,000캔 한정한다. 유통기한을 한정한다는 것은 제조사와 유통사에 큰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소비자를 우선으로 생각해 ‘빠른 유통과정’과 ‘한정된 유통기한’, ‘한정 수량’을 통해 가장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겠다”는 카브루와 GS25의 의지로 출시를 진행하게 되었다.
‘25일 맥주’는 대만 현지에서 판매해 한국 여행객들에게도 익숙하고 인기를 끌고 있는 ‘18일 맥주’에서 컨셉 아이디어를 얻었다. 대만 여행에서 ‘18일 맥주’를 접했던 국내 소비자라면 이번 출시하는 ‘25일 맥주’에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대만의 ‘18일 맥주’와 다르게 유통기한을 25일로 한정한 것은 판매채널인 GS25의 네이밍에서 착안했으며 ‘오직 GS25에서 단 25일간만 유통하는 초신선 맥주’가 제품의 컨셉이다.

‘25일 맥주’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로우 칼로리’, ‘로우 슈거’를 선호하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도 주목했다. 전면에 ‘Zero Sugar’을 표기해 설탕이나 농축액 등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은 맥주 제품임을 강조하며 소비 트렌드에 발맞췄다.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기존 출시했던 맥주들과 차별화를 두고자 하는 전략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브루의 ‘25일 맥주’는 수제맥주 1세대 브루어리 카브루의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조한 100% 올 몰트(All-Malt) 라거 맥주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라거 맥주의 청량함은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 잘 어울리고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 궁합도 좋다. 도수는 4%이며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카브루 관계자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국내 최초 오직 25일간만 유통하는 25일 맥주를 통해 더욱 신선한 맥주 본연의 맛을 느껴 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제 맥주 1세대 브루어리답게 도전적이고 차별화된 맥주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브루의 ‘25일 맥주’는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캔 4,500원이며 4캔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카브루는 이번 ‘25일 맥주’ 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에도 꾸준히 맥주, 하이볼 등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리얼 레몬 하이볼 生’, ‘싱하 하이볼 2종’, ‘스카치 캔디 하이볼 2종’을 비롯한 RTD제품군의 활발한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수제 맥주 1세대 브루어리로서 ‘로얄 스타우트’, ‘카브루 IPA’ ‘카일 라거’ 등 수제 맥주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하며 주류 시장에서 존재감을 다져가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