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ory DESIGN’ 공모전은 학생들의 취업 역량과 실무 경험 습득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자는 현직 실무자 멘토로부터 직무 소개 및 필요 역량 등 취업 노하우 공유와 함께 활동 피드백 및 전문가 멘토링을 받게 된다. 특히, 참가자는 멘토와 함께 감성커피의 신메뉴 개발 및 브랜드 홍보 방안 등을 기획, 제안하는 과정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보다 실효성 있는 결과물까지 만들어 내는 등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 대학생에게 멘토링을 수시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됨에 따라 기업은 단순히 학생들의 아이디어만이 아닌 실무에 바로 적용될 수 있는 소비자들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참가 대학생은 기업에서 원하는 부분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감성커피는 톡톡 튀는 새로운 아이디어들로 리프레시를, 학생들은 다양한 기업 실무 경험으로 성장하는 공모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ife Story DESIGN’ 공모전은 안양대학교 학생들과 기업 간 1:1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해결, 개선 방안을 찾아 학생들의 취업 역량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CU 및 뚜레쥬르에 이어 올해는 감성커피 외에 CU, 안양시 등이 함께 참여한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