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이 Wa뱅크의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주제로 100초 이내의 짧고 강렬한 영상을 제작해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광주은행의 핵심 모바일 플랫폼인 ‘Wa뱅크’를 통해 청년들이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월 20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최대 4인 팀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출품 수량에 제한이 없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중복 참여도 가능하며, 수상은 1인(팀) 1작품에 한한다. 와뱅크의 ‘와이즈한 요즘 금융’, ‘Wa뱅크 브랜딩’, ‘나만의 B밀스러운 비상금 Wa뱅크스텔스통장’, ‘도전골든100 적금’, ‘KIA타이거즈 우승 기원 적금’, ‘광주FC적금’ 등을 주제로 하는 영상 제작을 통해 독창적인 시각을 담아주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작품에는 총 상금 1,100만 원이 수여되며,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등 다양한 상이 준비되어 있다. 선정된 작품은 광주은행의 유튜브와 기타 홍보 채널을 통해 널리 홍보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열고닫기’를 운영하는 도도한콜라보의 원규희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만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하고, 동시에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광주은행 박종춘 부행장은 “와뱅크 브랜드와 광주은행의 특별한 서비스/상품을 전국의 청년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각과 과감한 시도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와뱅크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함께 그려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도한콜라보는 2030세대를 위한 정보 공유 플랫폼 ‘열고닫기’를 통해 청년 지원 정책 및 정보를 취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청년들이 시도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는 데에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청년들이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와뱅크(Wa bank)’브랜드를 내세워 지방은행의 한계를 극복하며 디지털 영토 확장을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에 공개한 ‘와이즈한 요즘 금융, Wa뱅크’ 영상광고는 유튜브에서 42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고객 참여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