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노즈가 운영하는 모바일앱 ‘육아크루’는 ‘육아 생활권’인 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이다. 육아크루 앱에서는 1:1 육아짝꿍 맞춤 매칭 서비스 △짝크루, 키즈카페부터 어린이 뮤지컬까지 테마가 있는 공동육아 콘텐츠 △원데이크루, 엄마가 직접 개설하고 참여하는 동네 육아 소모임 △자유모임, 동네 기반 육아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 △크루톡, 육아와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 공고 게시판 △커리어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노즈 관계자는 “‘동네’는 영유아를 키우는 엄마들이 활발하게, 맘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아이와 함께 엄마들이 실제로 만날 수 있는 ‘육아반경’이자, 도움이 필요할 때 손을 뻗으면 바로 닿을 수 있는 곳인 ‘우리 동네’에서 엄마들을 연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금천구 내 양질의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누리 장난감 도서관, 아이세상놀이터, 새길과학놀이터, 너나들이육아방을 운영하며 금천구의 가정양육과 어린이집을 위한 거점 기관으로 활약하고 있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윤서연 센터장은 “육아크루와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금천구’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육아크루앱의 여러 기능들을 활용하며 다방면으로 협력해 좋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이노즈 이가영 대표는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통해 금천구에서 더 다양한 공동육아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게 되었다”며 “금천구 엄마들에게 아이와 함께 동네(오프라인)에서 만나 육아 고민과 공감을 나눌 ‘엄마 친구’를 더 적극적으로 소개해 주고, 동네에서 든든한 의지가 되는 육아 커뮤니티를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만들어갈 수 있어서 뜻깊다”고 밝혔다.
모바일앱 ‘육아크루’는 클릭 한 번으로 출산 시기, 육아 관심사, 엄마 나이, 사는 곳까지 딱 맞는 육아짝꿍을 추천해주는 ‘짝크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엄마들과 아이들이 동네에서 함께 공동육아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어린이 뮤지컬 초대 이벤트, 육아용품 공동구매 핫딜, 키즈카페 체험단 및 할인예약 등이 매일 업데이트 된다.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현재 육아크루는 서울 전역에서 운영 중이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