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은 고난이도의 수리도 신속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고급 기술 수준인 레벨3 이상을 획득한 엔지니어의 비중이 올해 7월 기준, 21년 대비 약 34% 늘어났다고 20일 밝혔다.
하이엠솔루텍은 엔지니어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에 7개의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서비스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아카데미는 수준별 교육을 통해 고난이도의 고장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아카데미는 평가제도를 마련해 정기적인 평가로 엔지니어들의 개인별 역량을 지속 확인하고 있다. 평가는 매년 2회 진행하며 강의 품질 또한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LG전자와의 기술 교류회 및 엔지니어 학습을 위한 교재 보완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에 따르면 고급 기술 수준인 레벨3 이상을 획득한 엔지니어의 증가는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의 올해 7월 기준 고객들의 전체 서비스 불만율은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했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고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들의 기술 교육을 강화해 온 결과 불만율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의 냉난방기 및 공조시스템의 서비스&유지보수를 전담하는 LG전자 자회사로 2006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산업시설, 복합쇼핑몰, 의료시설, 중대형 빌딩 등 다양한 현장을 관리하고 있다. 고객의 접점에서 차원이 다른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별 인프라를 구축, 전국 단위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 사용 후 다양한 애프터 서비스 및 유지보수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해 사업분야를 넓혀 종합공조 전문기업으로 변모해 나가고 있는 하이엠솔루텍은 전문시스템 공조인 칠러부터 시스템 에어컨 및 냉난방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아우르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