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원은 2020년 한국에서 출원하여 등록한 특허 제10-2095164호 ‘복수의 디스플레이 유닛을 개량된 이더넷망으로 연결한 전광판 시스템’ 기술로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하였다.
LED 디스플레이는 복수의 캐비닛이 모여 하나의 디스플레이를 완성한다. LED 디스플레이는 각 캐비닛 간 연결을 통해 통신 신호를 교환한다. 캐비닛 간 통신 신호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LED 디스플레이의 일부 구간 화면이 송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애즈원은 특허 기술인 양방향 통신 및 자동복구 기법을 연구하여 출원했다. 특정 구간의 데이터 통신 장애 감지 시 즉시 우회 경로를 통해 신호를 재전송하여 장애를 복구하는 기술을 적용해 문제를 해결한다.
한편, 애즈원은 이번 미국 특허 취득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애즈원만의 차별화된 기술에 대한 신뢰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게 되었다. 이는 애즈원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혁신을 통해 가능했던 성과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에서의 선두주자로 더욱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애즈원 관계자는 ‘이번 미국 특허 취득은 당사의 혁신적인 LED 디스플레이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였다’며, ‘이 특허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우수한 K-display 제품 수출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K-Display 선두주자로 나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