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드엑스의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 “Brix Plus”와 에프오씨씨의 콘텐츠 제작 및 시니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결합하여 양사는 시니어 여행 관련 마케팅 상품 개발 및 수익 모델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에프오씨씨는 기존의 여행 플랫폼들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콘텐츠 기반의 여행 상품을 기획하여 더욱 풍부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쿼드엑스는 라이브커머스, 숏폼, 콘텐츠 피드 서비스를 자사몰에 쉽게 연동할 수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에게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도 지원한다.
에프오씨씨는 올해 관광벤처 초기 부문 벤처기업에 선정되어 안동 금소마을 활성화 프로젝트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최근 글로벌 시니어 타겟 여행으로까지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스쿼드엑스 김승연 리더는 “우리나라가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시니어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특화 사업 개발이 중요하다”며 본 협약의 기대감을 전달했다.
에프오씨씨 황정연 PO는 “에프오씨씨 플랫폼은 시니어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특별히 설계되었다.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는 시니어분들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스쿼드엑스와의 협업을 통해 시니어들에게 최적화된 숏폼 콘텐츠 서비스까지 탑재가 된다면 향후 에프오씨씨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도 선보일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